이제껏 본 적 없는 차원이 다른 MP3플레이어, It’s Sony style!
춤추는 MP3P ‘롤리(Rolly)’ 국내 출시


- 소니 고유의 오디오기술과 로봇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춤추는 신개념 MP3플레이어
- 일본, 미국, 유럽에 이어 한국에서 전세계 4번째 출시
- 탁월한 음질 및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기는 연말 최고의 선물 아이템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소니 고유의 오디오기술과 더불어 애완용 로봇 ‘아이보(AIBO)’를 탄생시킨 소니의 로봇기술을 결합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음악과 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신개념 MP3플레이어 ‘롤리(Rolly, 모델명:SEP-30BT/WM)’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롤리는 ‘남들이 생각지 못한 독창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소니의 ‘유니크(Unique) 정신’, 즉 소비자들에게 음악 감상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소니 스타일(Sony style)’의 정수를 보여주는 제품이 될 전망이다.

춤추는 MP3P ‘롤리(Rolly)’ 국내 출시

일본, 미국, 유럽에 이어 이번에 한국에서 전세계 4번째로 출시되는 롤리는 이미 지난해 ‘한국전자전 (Korea Electronics Show: KES) 2007’에서 처음 선보이며 얼리어답터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으며, 탁월한 음질과 쉬운 조작법으로 누구나 쉽게 혼자, 혹은 여럿이 함께 즐기는 최고의 연말 선물 아이템이 될 전망이다.


귀만으론 부족하다 이제 눈으로 즐긴다

롤리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하게 귀로만 즐겼던 음악을 눈으로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롤리는 내장된 12 톤 분석(12 Tone Analysis) 시스템으로 음악을 인식하고 분석해 음악에 맞춰 자동으로 움직인다. 또 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PC소프트웨어인 롤리 코레오그래퍼 (Rolly Choreographer)를 사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에 자신만의 움직임을 만들 수 있다.

제품 양쪽에 위치한 2개의 LED램프와 함께 제품의 팔, 어깨, 휠 등 각각 2개씩 총 6개의 부위가 사용자의 설정 따라 혹은 자동으로 음악에 맞춰 다양한 움직임을 연출한다. 소니 코리아는 유저가 제작한 다양한 움직임을 온라인 상에서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즐거움을 배가시킬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블루투스 2.0을 지원하는 PC, 휴대전화,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와도 호환 가능하다.


상상할 수 없는 탁월한 음질

춤추는 MP3P ‘롤리(Rolly)’ 국내 출시

작은 사이즈임에도 고음질, 고음량의 음악을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 등과 함께 즐거운 순간을 공유할 수 있다. 선 없는 심플한 디자인의 롤리는 제품 본체 양쪽에 180도 수평으로 배치된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제품을 어느 방향으로 놓느냐와 관계없이 최상의 음질을 제공한다.

음악 재생 시 제품을 올려놓은 바닥에서 반향음(reverberation)이 발생하면 제품 상단에서 3차원의 음향효과를 발생시켜 높은 음질을 구현하는 배플 효과(baffle effect) 를 활용, 최상의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앰프를 탑재해 전력 소비량은 줄이면서 보다 좋은 음질을 자랑하며, 컴팩트 스피커에 네오디뮴 마그넷(neodymium magnet) 재질을 사용, 음악을 재생할 때 풍성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누르고, 당기고, 돌리고, 회전한다. 쉽고 간편한 유저 인터페이스
롤리는 제품을 보면 사용자들이 별도의 설명 없이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을 단순화했다. LCD 디스플레이를 과감히 없애고 본체에는 전원 온/오프와 재생을 위한 2개의 버튼만 있다.. 대신 본체에는 센서가 탑재돼 사용자가 본체를 간단히 움직이거나 돌리기만 하면 트랙변경이나 음량조절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소니 코리아 롤리 담당 오세훈 대리는 “롤리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동시에 주는 특별한 MP3플레이어”라며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리(모델명: SEP-30BT/WM)의 가격은 399,000원으로, 11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13일부터 배송이 시작된다. 예약판매 기간 구매고객에는 선착순 30명에 한해 롤리 전용 파우치(CKR-SE10/BM)과 액세서리 전용 암(CPR-SE10)을 무상 증정한다. 예약판매 이후에는 소니 직영점, 온라인 쇼핑몰 (소니스타일) 및 주요 소니 직영 백화점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타일 홈페이지 (www.sonystyle.co.kr)를 참조하면 된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