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광주 서비스 센터
위               치
: 광주광역시 북구 임동 94-180
서비스가능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 토요일 오전 09:00 ~ 오후 05:00
휴               무 : 일요일 / 공휴일

1994년 오픈 한 이래 광주의 소니 유저들을 책임져 온 광주 서비스센터. 좀 더 널찍한 공간에서 좀 더 편안하게 고객들을 맞이하고 싶다는 김윤수 센터장님의 바람을 고스란히 담아 지난 9월 30일 새로운 모습으 로 변신한 광주 서비스센터를 찾았다.

01. 꼼꼼하고 알찬 제품으로 눈길을 사로잡다!
광주 서비스센터 매장에 들어서면 확 트인 넓은 매장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어디부터 봐야 할지 모를 정도로 200여 평 의 넓은 매장 안에 소니의 모든 제품이 꼼꼼하게, 알차게 전시 되어 있는 것. 특히 매장 가운데에 자리 잡은 원형 전시대에 디지털카메라와 같은 소형 제품의 쇼케이스를 만들어 고객 누구라도 가볍게 제품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14년 동안 광주 지역을 지켜온 광주 서비스센터는 이제 소니 유저들의 사랑방이다. 고객들이 편하게 제품을 구경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였다”고 이야기하는 김윤수 센터장님.
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02. 1:1 대면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훔치다!
아기자기한 장식 소품들로 꾸며진 매장을 지나, 안쪽으로 이동하면 제품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서비스센터. 지역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로는 처음으로 1:1 대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광주 서비스센터의 강점이 라고. 아니나 다를까, 많은 고객들을 응대할 수 있도록 길쭉하게 마련된 안내창구가 제일 먼저 시야에 들어온다.

김윤수 센터장님은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의 서비스 의뢰가 제일 많은 편이다. 거기다 최근 들어 노트북에 대한 고객 요청도 늘고 있어, 11월부터는 바이오 제품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고 이야기한다.

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광주 서비스센터의 또 다른 자랑은 10년 이상 된 장기 근속자가 많다는 것. 그래서 직원들끼리는 물론 고객들 까지도 다들 가족처럼 끈끈한 정을 나누고 있단다. 얼마 전에는 무주 리조트에서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이 담겨 있는 메모리카드를 실수로 리셋하는 바람에 서비스센터를 찾았던 고객이 고마운 마음에 콘도회원 이용권을 주기도 했을 정도라고. 앞으로도 가족처럼, 때론 친구처럼 소니 고객을 대하는 광주 서비스센터의 변치 않을 마음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싶다.

광주 서비스센터 가족을 소개합니다!
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광주 서비스센터는 김윤수 센터장님과 서비스 엔지니어 기사 7명, 접수창구 및 텔레마케팅을 책임지는 안내사원 3명, 그리고 영업사원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방 서비스 센터치곤 대식구를 자랑하고 있는 것. 특히 제품 수리를 맡고 있는 서비스 엔지니어 기사를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 전문기사와 TV 등을 수리하는 외근기사로 분리시켜 놓은 점이 인상적. 철저한 기술력으로 완벽한 서비스를 구사 하겠다는 김윤수 센터장님의 고집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또한 오랜 기간 근무하는 사원들이 많은 덕분에 가족같은 편안한 분위기도 전국 제일을 자랑한다. 2층에 마련된 직원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한 다음 휴게실에서 커피 한 잔 마시며 두런두런 수다를 떨며 휴식을 즐기는 직원들의 얼굴에선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


알파군의 김윤수 센터장님 인터뷰~
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소니와 인연을 맺은 지 벌써 14년이나 됐다는 김윤수 센터장님. 1990년대 초 전자제품 사업을 하면서 소니를 알게 됐고, 고향에서의 사업을 구상하다 소니와 평생 동반자가 됐다고. 광주에서 서비스센터를 한 지 오래 됐기에 정말 수많은 고객과 에피소드가 기억에 남아 있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자신의 관상을 봐준 고객과의 만남이었다고 한다.

“소니 제품을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생겨 서비스를 맡기신 분이었는데, 동일한 문제로 두 번의 서비스를 받으시면서 조금 화가 나셨던 것 같아요. 그래서 책임자를 만나고 싶다고 저를 찾아오셨는데, 제 눈빛과 인상이 상대방에게 거짓말할 타입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화를 푸시더라고요.”
 
김윤수 센터장님이 조언하는 제품별 관리법

이어폰, 줄이 엉키고 엉키면 싫어요!
소니 프리미엄 샵 - 광주 서비스 센터
MP3나 CDP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헤드셋이나 이어폰 고장으로 서비스센터를 찾았던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그때마다 “산 지 얼마 안 된 제품인데…” 하며 한숨을 내쉬는 고객이 참 많은데요. 사실 헤드셋이나 이어폰 고장은 조그만 신경을 쓰면 피할 수 있답니다.

가장 많은 고장 원인이 바로 줄이 끊어져서, 즉 단선이 되어서이 거든요.
MP3나 CDP를 케이스에 넣고 다니 듯, 헤드셋이나 이어폰도 줄이 엉키지 않도록 잘 정리해서 조그만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고장 걱정이 없답니다.


사이버샷 렌즈, 아무거나 바르면 큰일나요!
얼마 전 사이버샷을 가지고 있는 고객 가운데, 바닥에 떨어뜨린 적도 없는데 렌즈가 이상하다고 오시는 분이 있었어요.
보기에도 긁힌 자국이 없어서 저희끼리도 ‘뭐가 문제지?’ 하고 의아해했지요. 그런데 알고 보니 먼지 제거를 한다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클리닝 용액으로 렌즈를 청소하셨더라고요. 사실 렌즈는 참 민감한 제품인지라, 휴지로 닦아서도 안 되거든요. 앞으로는 렌즈 먼지 제거나 청소는 반드시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렌즈 청소용 전용 종이를 사용해 주세요.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mith 2011.06.26 1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psp 고쳐지나요?

  2. 2013.12.06 1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절말만하지말고언행일치

    • 스타일지기 2013.12.11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류님, 말씀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소니코리아가 되겠습니다. 소니 블로그에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3. 퀸나인 2014.03.25 15: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4. nex 2014.12.01 2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떻게 택배에 담배꽁초를 보낼수 있습니까 . 이건 실수로라도 이해가 안되네요. 아주 가지런히 보란듯이 담배꽁초가 딱 열자마자 가운데에 들어있습니다. 스티커쓰레기들이랑 같이요. 광주 소니서비스센터 대단하네요.

    • 스타일지기 2014.12.05 09: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nex 님 소니블로그 운영팀입니다.
      수리 접수한 소니 제품 택배 수령 과정에서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정확한 상황 파악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객님의 연락처를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광주 소니 서비스 센터에서 개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