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

순천 서비스 센터
위               치
: 전라남도 순천시 남정동 537-14
서비스가능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07:00 / 토요일 오전 09:00 ~ 오후 03:00
휴               무 : 일요일 / 공휴일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에덴의 동쪽’ 촬영지로 국내 관광객뿐 아니라, 일본 관광객도 끊이지 않는다는 순천. 그곳에 전국에서 친절 서비스에 관한 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높기로 유명한 순천 서비스센터가 자리 잡고 있다.


01. 서비스 맡긴 제품을 손수 배달한다!
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01. 서비스 맡긴 제품을 손수 배달한다!
2001년 오픈 이래 순천의 소니 고객과 함께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낸 순천 서비스센터. 오픈 당시의 자리에서 떠나 보금 온천 가는 길목인 지금의 자리로 옮긴 것은 지난 5년 전이라고 한다. 순천뿐만 아니라, 여수와 광양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면서 교통편이 좋은 곳으로 옮기게 됐다는 것이 정연동 센터장님의 설명이다.

특히 서비스를 맡기러 순천까지 와야 하는 여수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손수 제품을 수거해 가져오고, 수리가 끝나면 집까지 갖다주는 ‘센터장님 배달 서비스’는 순천 서비스센터의 자랑거리이다. 사실 정 센터장님이 여수에서 출퇴근을 하면서 가끔씩 이웃 분들이 부탁해서 가지고 왔던 것이, 어느새 소문이 나면서 지금처럼 하나의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된 것이라고.


02. 사진에 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물어본다?
순천 서비스센터는 제품 수리를 하러 오는 고객 외에도 커다란 카메라 가방을 메거나 카메라를 들고 찾아오는 뜻 모를 고객들이 있다고 한다. 바로 정연동 센터장님과 함께 사진 이야기를 하러 오는 사진 동호회 사람들과 동영상 촬영 기사들이라고. 최근에는 근처 시청 문화센터에서 사진을 배우기 시작한 노인 분들까지 정 센터장님에게 사진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보러 찾아올 정도.
 
정 센터장님은 “처음에는 제품 수리를 통해 친해지면서 촬영 노하우도 공유하고 사진 이야기도 나누다 보니 동호회 활동도 하게 됐다. 몇 년 전부터 어떤 분은 사진 촬영한 걸 메일로 보내주시고 의견을 묻곤 한다” 면서 멋쩍게 웃어 보인다.

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사진에 대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물어본다?
순천 서비스센터 접수창구에는 흰색의 조그만 물체가 담겨진 바구니가 하나 놓아져 있다. 그 정체는 다름 아 닌 전자제품 보관에 꼭 필요한 ‘방습제’. 습기로 인해 잔 고장이 나기 쉬운 디지털 카메라와 캠코더를 맡기러 오거나 가지러 오는 고객들을 위해 정연동 센터장님이 준비한 작은 선물이란다.

소소한 정성으로 센터를 찾아 주는 고객들과 잠시나마 나눔의 행복을 교감하는 순천 서비스센터가 앞으로도 행복 바이러스를 계속 전파 하기를 기대해본다.


순천 서비스센터 가족을 소개합니다!
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순천 서비스센터 가족을 소개합니다!
순천 서비스센터는 정연동 센터장님을 포함해 제품 수리 를 담당하는 서비스 엔지니어 기사 2명, 접수창구를 담당 하는 안내사원 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비스 지역이 순천과 여수 등 근처 지역까지 포괄하고 있어 가끔 일손이 부족할 때도 있지만, 그럴 때일수록 ‘환한 미소’와 ‘친절함’ 으로 고객을 만나기에 언제나 서비스센터는 웃음이 떠나지 않는다고 한다.

소니 코리아 본사에서 선정하는 고객 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도 매년 상위에 랭크 될 정도. 조촐한 식구수에, 손발을 맞춘 지 벌써 3년이 다 되어 가고 있는 만큼, 업무에 있어서도 상대방의 눈빛만으로 커뮤니케이션이 될 정도로 직원들의 손발도 척척 잘 맞는다.


알파군의 정연동 센터장님 인터뷰~
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알파군의 정연동 센터장님 인터뷰~
전자제품과 함께한 인생이 벌써 20년이 다 되어간다는 정연동 센터장님. 대기업에서 근무하다 평소부터 관심 있던 소니와 인연을 맺고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단다. 그의 주 종목 서비스 제품은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 특히 평소 취미가 사진 촬영인 관계로 디지털 카메라를 가지고 온 고객들과 대화를 시작하면 끝이 안 날 정도라고.

순천 지역 사진 동호회에서 활동하면서 알게 된 아마추어 사진 작가부터 시청 문화센터 사진 강좌를 통해 사진에 입문한 옆집 할머니까지 정연동 센터장님에게 자신이 찍은 사진을 보여주고 조언을 구하는 이가 한둘이 아니라고 하니, 가히 능력을 짐작하고 남음이….


정연동 센터장님이 조언하는 제품별 관리법
오디오, 가끔씩 CD를 닦는 센스를 발휘하세요!
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오디오, 가끔씩 CD를 닦는 센스를 발휘하세요!
오디오에 CD를 넣어 놓고 꺼내는 걸 깜빡 잊고 그냥 놔두는 분, 의외로 많으실 텐데요. 그럴 때 오디오에 고장이 생길 수 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랜 시간 방치해 둔 CD에 미세한 먼지가 쌓이게 되면, 나중에 플레이 할 때 데이터를 읽는 속도에 지장을 주게 되어 전체 시스템에 손실을 입힐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장기간 사용하지 않고 놔둔 오디오에 CD가 들어 있다면, 반드시 플레이 전에 부드러운 헝겊으로 CD 겉 표면을 닦아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그 전에 음악을 듣고서 CD를 오디오에서 꺼내 따로 보관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랍니다.


캠코더, 테이프 보관에 주의하세요!
소니 프리미엄 샵 릴레이 - 순천 서비스 센터-캠코더, 테이프 보관에 주의하세요!
최근 나오는 캠코더는 대용량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지만, 예전에는 테이프를 사용한 캠코더가 대부분이었습니다.물론 지금도 테이프로 촬영되는 캠코더를 사용하시는 고객들도 계시고요. 그런데 가끔 예전에 찍어 두었던 테이프가 영상이 안 보인다고 수리를 맡기러 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테이프를 그냥 방치해서 생기는 문제이지요. 캠코더를 방습제를 넣어서 가방에 보관하듯, 소중한 사람과의 즐거운 추억이 담긴 테이프도 방습제를 넣어 케이스에 넣어 보관하는 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www.stylezineblog.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