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스타일지기입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는 분이나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애견카페를 가는 것도 하나의 큰 즐거움일 텐데요~ 귀여운 동물들의 모습을 카메라로 담는 것은 애견카페 나들이의 필수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빠르게 움직이는 동물들의 재기발랄한 모습들을 순간적으로 잘 포착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은데요, 오늘은 소니의 초고속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와 함께 애견카페로 가 강아지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함께하시죠~J

 

#1. 초고속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와 함께한 애견카페 나들이



*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2 공개

* 스피드를 정복하다! 소니 초고속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 촬영한 광고 영상

 

애견카페 나들이의 파트너로 선택한 카메라는 바로 소니의 초고속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입니다. 콤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휴대가 간편하고, 여기저기 돌아 다니느라 분주한 강아지들을 따라 함께 뛰어 다니면서 사진을 찍어도 피로감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Speed Master’라는 카메라의 별칭에 걸맞은 RX100 IV의 탁월한 성능은 순식간에 지나가버리는 생생한 모습들을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게 도와주죠.



콤팩트 카메라의 혁신이라고도 불리는 RX100 IV는 소니의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통해 새롭게 개발한 세계 최초 1.0타입 DRAM칩 탑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장착한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기존 RX 시리즈에 비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약 5배나 빨라졌으며, 1/32,000의 경이로운 셔터 스피드 실현, 5축 손 떨림 보정 기술, 최대 16fps의 초고속 연사 촬영 등을 지원하죠. RX100 IV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애견카페 나들이를 시작해보죠!



세종대학교 근처의 모 애견카페에 도착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조그마한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굉장히 많은 종류의 강아지들이 있었습니다. 여기저기서 간식을 주고 이름을 부르니 강아지들이 흥분해서 막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간식을 줄 때 폴짝폴짝 뛰는 모습을 한 번 포착해보았습니다.



손에 든 간식을 순식간에 점프해서 낚아채 가는 강아지입니다. 정말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지만 RX100 IV는 그 모습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바람에 흩날리며 펄럭거리는 강아지의 귀가 정말 인상적이죠. RX100 IV의 셔터 스피드 덕분에 재빠른 강아지의 역동적인 순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RX100 IV의 최고 셔터 스피드인 1/32,000초를 설정하는 법은 위와 같습니다. ‘셔터 우선모드 혹은 조리개 우선모드로 카메라를 설정한 후, 메뉴에 들어가 셔터 유형을 전자 셔터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셔터 스피드를 최대 속도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대형견과 조그마한 강아지들이 함께 장난치면서 뛰어 노는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장난감 하나를 동시에 물고 사방을 뛰어다니는 것이 너무나 귀여워 연속으로 셔터를 눌렀는데요~

강아지들을 포착하기 위해 몸을 돌려가면서 연신 셔터를 눌렸는데도 흐트러진 사진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는 RX100 IV이 게종하는 1초당 16연사의 고속 촬영 기능 덕분일 텐데요~ 0.09초의 초고속 AF 성능을 통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포착하는 RX100 IV의 위력이 잘 드러납니다.



연속촬영을 위해서는 메뉴에서 촬영 모드를 셔터우선연속촬영모드로 변경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변경한 후 셔터를 누르면 찰칵찰칵 소리가 빠르게 반복 되면서 연속으로 사진이 찍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연속 촬영을 한 후 이미지들을 이어서 보면 정말 재미있는 모습이 많답니다. 조그마한 강아지들이 간식에 눈을 떼지 못하고 고개를 이리저리 돌리고 있죠. 귀엽지 않나요? J

 

혹 이러한 사진을 찍는 것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을 위해 말씀 드린다면, RX100 IV는 카메라 자체의 사이즈도 작을 뿐만 아니라 조작법을 배우기도 매우 쉬워서 누구나 조금만 다뤄보면 금방 적응할 수 있답니다!



다음으로 보여드릴 이미지는 두 발로 서서 총총거리며 간식을 따라오는 강아지의 모습입니다. 간식에 대한 집념을 정말 귀엽게 표현하고 있죠? 이 이미지 역시 특별한 힘을 들이지 않고 편안하게 연속 촬영을 한 것뿐이랍니다.



지금까지 초고속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V와 함께한 애견카페 나들이였습니다. RX100 IV의 초고속 셔터 스피드와 연속 촬영 기능을 이용해 강아지들의 역동적이고 생생한 모습을 담아낼 수 있었는데요~ 콤팩트한 사이즈에 간단한 조작법, 뛰어난 성능까지 두루 갖춘 RX100 IV와 함께라면 누구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RX100 IV를 손에 쥐고 가까운 애견카페를 방문해보세요.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랍니다~J

 

이상으로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