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사진대회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가 6월 1일 오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접수를 시작했다는 소식 전합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대 사진 대회로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어 매년 많은 사진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는 대회입니다.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역시 사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어서어서 참여하세요! 아래 자세한 소식 참조해 주세요. 

프로와 아마추어 사진가 모두를 위한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개최

-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세계 최대 규모 사진 공모전으로 2007년 첫 시작 이래 올해 10주년 맞아

- 10주년 기념해 홈페이지 개편으로 편의성 더함과 동시에 일부 부문의 출품 카테고리 개편으로 참여 기회 넓혀

- 경쟁 부문에 따라 6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유롭게 응모 가능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글로벌 사진 공모전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7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6 1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접수를 시작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세계 최대 사진 대회로, 보도 사진, 예술사진, 상업사진 등 다양한 사진 분야의 전문가와 일반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어 매년 많은 사진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대회 역사상 최고치인 총 186개국이 참가해 230,103점의 작품이 출품되면서 명실상부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 대회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전문 사진작가와 아마추어 사진작가를 비롯, 사진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청소년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 어워드 경쟁 부문은 전문 사진작가 부문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펼치는 공개 콘테스트 부문 ▲20세 이하 청소년 부문 ▲18세에서 30세 사이의 대학생 이상 사진 애호 학생들이 겨루는 스튜던트 포커스 부문 등 총 4개 부분이다. 특히 올해 내셔널 어워드는 지난해와 달리 공개 콘테스트 각 카테고리에 출품된 작품들이 각 국가별로 자동 응모 및 심사되어 내셔널 어워드로 선정된다.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부문별 마감 시한에 맞춰 접수하면 된다. 마감 시한은 스튜던트 포커스 부문은 125, 공개 콘테스트 부문과 청소년 부문은 내년 1 5, 전문 사진작가 부문은 내년 1 10일이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면서 기존 홈페이지를 개편해 참여자의 편의를 더했다. 우선 각각의 출품작이 돋보일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개선된 플랫폼을 제공함과 동시에 접수 절차도 간편하게 개선했다.

또한 공모전 출품 카테고리에서도 변화가 있었다. 전문 사진작가 부문에서 일부 카테고리를 자연세계(Natural World) 카테고리로 통합하였고, 공개 테스트 부문에서 일부 카테고리를 야생동물(Wildlife), 모션(Motion), 거리(Street) 사진 카테고리로 변경해 참여 기회를 넓혔다.

소니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각 부문 수상자는 내년 4 20일 런던에서 열리는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의 전문 사진작가 부문인 올해의 사진작가(Photographer of the Year)’공개 콘테스트수상자에게는 각각 2 5천 달러, 5천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소니의 최신 디지털 카메라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전체 수상작과 최종 후보 작품들은 내년 4 21일부터 5 7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 전시되며, 매년 발간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북에도 소개된다.

2017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각 부문 별 접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