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의 <RX 포토그래퍼>는 사진 애호가 여러분을 위한 이벤트로 가장 최신의 RX 시리즈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RX 포토그래퍼>는 지난 여름 출시 되어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와 함께하며 프로 사진 작가와 함께하는 세미나, 전문 모델과 함께하는 야외 출사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지금까지 진행된 <RX 포토그래퍼> 사상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는 후문입니다. RX10 III에 대한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RX10 III 포토그래퍼> 프로그램, 그 8주간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렘 가득! RX10 III 포토그래퍼 발대식 현장

지난 8월 말, 여름의 끝자락과 함께 RX10 III 포토그래퍼로 선발된 10분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약간의 어색함도 잠시, 사진을 사랑 공감대 덕분인지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긴장감을 풀고 금새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소니코리아 디지털 이미징 마케팅 팀의 고재훈 Product Manager의 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초망원 카메라는 강력한 줌 기능 대신 무게와 화질을 어느 정도 포기해야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RX10 III는 기존 4kg에 육박하는 600mm 대구경 줌 렌즈의 소형화를 이루어 냈고, 약 1kg의 일체형 바디로 사진 애호가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소니 RX10 III

물론 화질에서도 RX10 III은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신형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24-600mm 대구경 줌 렌즈는 F2.4-4의 밝은 조리개와 함께 모든 줌 영역에서 중앙부에서 주변부까지 극강의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 흐림을 구현해 진정한 초망원 카메라로서의 실력마저 갖췄습니다. 또한 1.0타입 2,010만 화소 적층형 CMOS 센서 및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의 조합으로  1/32000의 초고속 셔터스피드를 실현하였고, 0.09초의 빠른 AF와 1초당 14연사의 고속 촬영 기능을 지원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RX10 III에 대한 <RX10 III 포토그래퍼> 참가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은 지원 동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지에서 렌즈 교환의 번거로움 없이 쓸 수 있는 전천후 카메라’, ‘두 아이의 아빠로서 많은 장비를 챙길 수 없기에, 단 하나로 완벽한 카메라’ 등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를 선택한 분들의 이유는 다양했습니다. 하지만 기대하는 바는 모두 같았습니다. 바로 단 하나의 렌즈로 24-600mm까지 다양한 화각에서 선명한 해상도를 자랑하는 슈퍼줌 카메라, 곧 ‘꿈의 카메라’와의 만남이었습니다. 조금씩 의도는 달랐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단 하나의 렌즈로 완벽한 커버가 가능한 카메라를 찾고자 하는 목적은 같았습니다. 




인물 촬영에 강한 RX시리즈의 진가를 확인하다. 파주 출판단지 야외 출사기

완연한 가을로 들어선 9월의 마지막 주말, 각자의 자리에서 촬영하던 RX10 III 포토그래퍼들이 다시 한 번 모이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바로 프로 사진가인 이원석 작가와 함께하는 야외 모델 출사였습니다. 4주만에 만난 참가자 여러분들은 서로의 안부를 전하고, 그간 서로의 블로그, SNS, 각종 커뮤니티 등을 통해 각자의 활동을 지켜보며 느낀 점들과 RX10 III를 사용하며 느낀 생생한 후기도 공유했습니다.



실제 RX 시리즈를 사용하며 다수의 작품활동 경험이 있는 이원석 작가가 직접 촬영한 사진을 보며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효과적인 인물 촬영은 물론, 얼굴 클로즈업 컷이 아닌 배경과의 조화를 중점에 둔 다양한 촬영 방법도 소개했습니다. 그림자, 배경, 패턴, 컬러를 고려해 촬영을 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핵심 노하우와 함께 간단한 세미나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실제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이 날은 파주출판단지를 배경으로 프로 모델을 섭외하여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쉽게 접하기 어렵고, 익숙하지 않은 모델 촬영이지만 참가자들 모두 의욕적으로 셔터를 누르며 열심히 촬영에 임해주셨습니다.



이 날 출사는 총 네 곳을 배경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햇살이 쏟아지는 멋진 계단을 배경으로 모델 출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은 촬영하기에 햇빛이 매우 좋았고, 그 덕분에 건물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모델의 포스 넘치는 포즈도 참 멋지지요? 


▲ RX10 III 포토그래퍼 최보임 님 사진



두 번째 촬영은 실내 계단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자연광이 닿지 않는 곳이라 조명을 설치하여 진행했고, 구도도 새롭게 설정했습니다. 계단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 보며 사진을 찍어 보다 웅장하고 압도되는 듯한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작가님의 세심한 노하우 전수와 프로페셔널한 모델의 포즈, 멋진 배경, 그리고 진지하게 임하는 RX10 III와 포토그래퍼들 덕분에 점차 분위기는 무르익어 갔습니다


▲ RX10 III 포토그래퍼 최보임 님 사진


이번에는 옥상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마침 해가 조금씩 지고 있는 시간이라 오묘한 자연광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사진에 멋을 더했습니다. 옥상의 난간과 철조망을 배경으로 색다르게 촬영하였으며, 조명을 설치해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커다란 유리창을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어두운 색상의 유리창과 직사각형 창틀의 선과 색, 그리고 유리에 반사되는 모습을 이용해 보다 강렬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참가자들 모두 장장 4시간에 걸친 출사, 오랜 시간 지속된 촬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친 기색 없이 이야기 나누는 모습에 역시 사진을 좋아하고 즐길 줄 아는 진정한 포토그래퍼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특히 이날 촬영 이후에는 근처에서 맛있는 저녁 식사와 함께 촬영 소감을 나누고, 초망원은 물론 스냅샷과 인물사진, 전문 촬영에도 최적화 되어 완벽함을 자랑하는 RX10 III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따로 가지기도 하셨다는 후문입니다. 



8주간의 활동, 그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RX10 III 포토그래퍼 해단식

어느덧 8주간의 활동이 흘러 다시 모인 10인의 포토그래퍼들. 지난 8주간 RX10 III와 함께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다소 낯설게 느껴졌던 초망원의 세계를 경험하며 그 동안 직접 보지 못하던 것들을 담아낼 수 있었고 무엇보다 렌즈 교환의 번거로움이 없이 24-600mm 전 화각에서의 선명한 화질을 담아낼 수 있어서 그 어느 때보다 편안하게 촬영 자체를 즐길 수 있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특히 강력한 AF기능과 손떨림 보정 기능 등을 통해 사진 뿐만 아니라 영상에서도 빛을 발휘하는 것이 좋았다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사진과 영상 모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RX10 III은 실제로 RX10 III는 데이터의 손실을 초래하는 픽셀 비닝(Binning) 없이 모든 픽셀의 정보를 출력하는 풀픽셀 리드 아웃(Full Pixel Read-out) 방식의 4K 영상 촬영을 지원해 보다 선명한 4K 동영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픽쳐 프로파일(Picture Profile), 가능한 S-Gamut/S-Log2 및 감마 설정 기능, 제브라 기능, TC/UB(타임코드/유저비트), 클리어 HDMI 출력 등 전문가 수준의 4K 영상 제작 솔루션을 자랑하는 카메라로 사진과 영상에서 모두 전문가급 촬영이 가능합니다. 



‘오로지 사진으로 승부한다.’  RX10 III 포토그래퍼

백문이 불여일견! 백 마디 말보다 한 장의 사진이 바로 그 카메라의 가치를 나타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이번 RX10 III 포토그래퍼의 경우 약 3,600건 이상의 사진 활동기가 업로드 되었는데요. 어느 한 분 빠짐없이 열렬한 활동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바로 ‘사진에 집중한다’는 RX포토그래퍼의 모토를 모두 잘 이해해주셨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별한 여행지에서, 일상에서 마주한 찰나의 순간, 우리 눈으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세상 곳곳을 RX10 III을 통해 정성스럽게 담아준 RX10 III 포토그래퍼 참가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RX10 III 포토그래퍼 활동기 소개를 마칩니다. 앞으로도 소니의 RX시리즈 제품은 물론 RX 포로그래퍼 프로그램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