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고출력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GTK-XB5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GTK-XB5는 가슴을 울리는 강렬한 중저음 사운드와 화려한 조명으로 파티에 최적화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니만의 첨단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을 활용한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기능으로 저음의 깊이와 파워를 동시에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130mm 대구경 듀얼 스피커 드라이버와 50mm 듀얼 트위터를 통해 강력한 출력의 고음질 사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전송 시에도 SBC 코덱 대비 3배 전송폭을 지원하는 소니의 블루투스 코덱 LDAC가 탑재되어 있으며, 음악의 장르에 맞춰 자유롭게 컨트롤이 가능하여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LED 라이트닝 기능을 갖춘 GTK-XB5의 예약판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슴을 울리는 강렬한 중저음 사운드와 화려한 조명으로 파티에 최적화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코리아, 고출력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GTK-XB5 예약판매 실시


- 소니만의 첨단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을 활용한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기능으로 저음의 깊이와 파워를 동시에 강화

- 130mm 대구경 듀얼 스피커 드라이버와 50mm 듀얼 트위터를 통해 강력한 출력의 고음질 사운드 실현

- 블루투스 무선 전송 시에도 기존 SBC 코덱 대비 3배 전송폭을 지원하는 소니의 블루투스 코덱 LDAC 탑재

- 음악의 장르에 맞춰 자유롭게 컨트롤이 가능해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LED 라이트닝 기능

소니코리아, 고출력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GTK-XB5 예약판매 실시

소니코리아가 가슴을 울리는 강렬한 클럽 사운드와 화려한 조명으로 압도적인 분위기의 클럽 파티를 완성시켜주는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GTK-XB5를 출시하고,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GTK-XB5는 소니의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시리즈 중 하나로 9월에 출시한 GTK-XB7 모델에서 국내의 다양한 사용자 환경과 휴대성을 고려해 크기와 무게를 약 50% 수준으로 줄인 고출력 오디오 시스템이다.


특히, 두 개의 130mm 대구경 스피커 드라이버와 50mm 트위터를 탑재해 깊고 강력한 중저음부터 선명한 고음까지 완벽하게 재현해냄으로써 폭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자랑한다. 또한, 작은 사이즈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출력을 통해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생생한 고음질 사운드를 실현한다.


GTK-XB5는 소니만의 첨단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을 활용한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기능을 탑재해 EDM 사운드를 위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DSP는 저음역대의 낮은 주파수 왜곡을 최소화한 상태로 증폭을 시켜주는 기술로, 엑스트라 베이스 버튼만 누르면 더욱 강력해진 저음의 매력과 깨끗한 고음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생한 고품질 사운드를 완성하는 소니만의 독자적인 사운드 기술 또한 대거 탑재됐다. 특히, LDAC은 블루투스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음원 감상을 지원하는 소니의 블루투스 코덱으로 최대 96kHz/24bit 컨버팅을 통해 기존 SBC 코덱(최대 44.1kHz/16bit) 대비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데이터 전송폭 역시 최대 990kbps로 SBC 3배 이상의 고음질 전송폭을 지원해 압도적인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고출력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GTK-XB5 예약판매 실시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맞춰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켜줄 LED 라이트닝 기능도 GTK-XB5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다. 잔잔한 음악에 어울리는 6가지 은은한 단색 조명부터 강렬한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연동되는 6가지 화려한 조명까지 분위기에 맞춰 선택 가능하며, 스트로브 모드를 선택하면 스피커 라이트와 라인 라이트가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연동돼 플래시처럼 터치는 효과도 연출할 수 있다.

 

GTK-XB5에는 가로와 세로 양방향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투 웨이(Two-Way) 디자인이 적용돼 공간에 맞춰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양쪽 끝에 손잡이가 있는 원 박스(One-Box) 형태로 설계돼 이동이 편리하다.

 

보다 입체적이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파티 체인(Party Chain) 기능과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파티 체인 기능은 한 대의 GTK-XB5를 파티 호스트(Party Host)로 설정한 후, 여러 대의 GTK-XB5 스피커를 서로 유선으로 연결해 동시에 폭발적인 클럽 사운드를 출력하도록 하는 멀티 사운드 시스템이다. 스피커 애드는 두 대의 GTK-XB5를 무선으로 연결해 좌우 스테레오 사운드를 분할 재생하는 기능으로 한층 다채로운 사운드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고출력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GTK-XB5 예약판매 실시


GTK-XB5는 블루투스와 더불어 원터치 NFC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간편하게 연동해 무선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특히, 소니 송팔(SongPal) 앱을 활용하면 기본 뮤직 플레이어나 각종 음악 앱을 등록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조명 패턴, DJ 효과, EQ 설정 등도 무선으로 제어 가능하다. 제품 후면에는 라인 아웃과 라인 입력 단자가 있어 블루투스 연결 이외에도 플레이어와 유선으로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며, 라인 아웃 단자는 여러 대의 GTK-XB5를 연결하는 파티 체인 모드 때 사용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GTK-XB5의 출시를 기념해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소니스토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11번가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소니스토어 가격은 299,000원으로 블랙, 블루, 레드, 그린 총 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또한, 예약 판매 구매 고객에게 저음이 특화된 엑스트라 베이스 라인업의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MDR-XB70BT(소니스토어가 129,000원)를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엑스트라 베이스 시리즈는 특유의 파워풀한 출력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여 EDM 음악이나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은 한층 강화된 고품질 클럽 사운드 재현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LED 라이트닝, 다양한 유/무선 연결 기능을 통해 완벽한 파티 분위기를 완성시켜 줄 아이템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GTK-XB5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는먼지 2016.12.13 16: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작은 규모 공연을 염두에 두고 있는데
    이거 두개 스테레오로 잡아두면 괜찮을거같다
    현재 블투스피커 엑스비2 두개를 쓰는데도
    음량도 크고 이디엠 플레이시 만족스러운데
    이보다 출력 좋으니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