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코리아에서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깜찍한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11부터 가슴을 울리는 클럽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엑스트라 베이스 스피커 GTK-XB7, 그리고 프리미엄 HRA 무선 스피커 SRS-ZR7까지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요즘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나도 하나쯤 구비하고 싶다’라고 생각했었지만 다양한 제품들 중 어떤 것이 내게 맞는 제품인지 몰라 고민한 적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소니의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들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를 알려드리는 <상황별/용도별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추천기>,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시죠. :)




#1.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자! 홈 스테레오 시스템의 완성 SRS-ZR7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ZR7는 공간을 채우는 고품질 스테레오 사운드와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HRA 무선 스피커입니다. 파워풀한 출력을 지원하는 2.2ch의 고정밀 스피커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고음질 데스크 파이를 완성시켜주며, 대형 TV나 프로젝터와 함께 사운드바로도 활용 가능해 여유롭게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기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S-Master HX 풀 디지털 앰프를 탑재해 잡음 발생을 최소한으로 낮춰줍니다. 따라서 작은 볼륨은 물론 큰 볼륨으로 사운드를 들을 때도 잡음 없이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음과 박진감 있는 속도감, 공기의 섬세한 느낌까지 재현해주니 긴박한 호흡의 액션 영화도 SRS-ZR7과 함께라면 최고의 몰입도로 감상할 수 있답니다.

블루투스 기능은 SRS-ZR7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워크맨에 저장된 음악이나 태블릿에 저장된 영화 콘텐츠, 게임기 등을 빠르게 연결시켜 생생하고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기기에 있는 NFC 로고와 SRS-ZR7 윗면에 위치해 있는 NFC로고를 터치해주면 빠른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무선으로 사운드 재생 시, HRA급 사운드의 최대 3배 전송폭을 지원하는 LDAC 코덱이 CD 음질보다 뛰어난 HRA급 사운드를 재생해주기 때문에 음질 부분에서도 생동감 있고 선명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SRS-ZR7의 풍성한 사운드와 함께 큰 화면으로 생생한 영화를 즐기고 싶을 땐 USB 단자와 HDMI, AUX 연결 단자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선 연결 기능을 이용하면 PC는 물론 TV 화면을 통해 다양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성능은 물론 블랙, 화이트의 심플한 컬러에 모던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집안의 인테리어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SRS-ZR7! 프리미엄 HRA 무선 스피커 SRS-ZR7과 함께 집안을 가득 채우는 따뜻하고 편안한 음악 감상은 물론 재미있는 영화도 생생하고 실감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2. 신나는 EDM 파티를 위한 GTK-XB5, GTK-XB7


소니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GTK-XB5, GTK-XB7와 함께라면 클럽 못지 않은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GTK-XB5와 GTK-XB7은 전체적으로 동일한 디자인을 갖고있지만 크기와 무게, 스피커 드라이버의 사이즈와 개수가 다르고 그 외에 LED라이트닝과 같은 기능에서 약간씩 차이를 지니고 있습니다. 


GTK-XB5는 기본적으로 GTK-XB7에서 크기와 무게를 50% 정도로 줄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경 스피커 드라이버의 경우 GTK-XB7은 160mm, GTK-XB5는 130mm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비교 이미지를 확인하신 뒤 스피커를 사용할 상황과 용도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특히 GKT-XB7은 160mm 대구경 스피커 드라이버 2개와 50mm 트위터 3개를 탑재하고 있어 중저음은 물론 고음의 높은 음역까지 생생하고 선명하게 재현합니다. 또한 저음 출력을 풍부하게 확장시켜주는 EXTRA BASS 기능을 지원해 클럽에 있는 것처럼 심장이 쿵쿵 뛰는 강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GTK-XB5와 GTK-XB7의 파티체인 기능을 이용하면 더 신나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여러 대의 제품을 하나로 연결시켜 주는 파티체인 기능은 공간을 꽉 채우는 사운드로 음악의 생생함 감동을 전달해줍니다. 파티체인 기능을 활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파티체인 기능 활용법 보러가기(링크)



LED Lightening도 파티의 흥을 한층 더 높여주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음악의 리듬에 형형색색으로 달라지는 LED 조명은 파티의 스타일리쉬함을 한층 더 높여줍니다. 분위기에 따라 어울리는 조명을 따로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GTK-XB7과 함께한 신나는 파티 현장을 확인해보세요!



파워풀한 사운드로 묵혀둔 스트레스까지 한 번에 날려주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GTK-XB5, GTK-XB7과 함께 다가오는 주말에는 신나는 하우스 파티를 열어보는 것 어떠세요?


#3. 함께 떠나는 감성 여행 SRS-XB2/SRS-X11
캠핑, 글램핑, 배낭 여행까지 섭렵한 여행 매니아 여러분께는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 SRS-X11과 함께 고품격 감성 여행을 떠나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SRS-XB2와 SRS-X11은 귀엽고 콤팩트한 디자인과 생생한 음질로 많은 여행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먼저 콤팩트한 크기와 함께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가벼운 무게의 SRS-XB2는 42mm 풀 레인지 스피커 2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풀 레인지 스피커는 강한 자력과 가벼운 진동판으로 높은 음압을 구현해 노이즈 없이 생생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 풍부한 저음을 실현시켜주는 소니의 오디오 기술 EXTRA BASS 기능은 고음은 물론 풍부한 저음의 감동까지 함께 전달해줍니다. 또한 소니가 개발한 LDAC 코덱 탑재로 무선 연결 시에도 고음질 음원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답니다. :)



기능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여행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스피커이니만큼 강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2시간 무선 음악을 쉬지 않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X5 생활방수로 눈이 있는 곳이나 물이 튀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컬러는 블랙, 블루, 레드, 카키 옐로우, 라이트 그린, 그린 6가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나의 패션 에 스타일리쉬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컬러의 SRS-XB2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품은 작고 깜찍한 블루투스 스피커 SRS-X11입니다. 가볍고 간편한 스피커와 함께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인데요. SRS-X11은 215g의 무게와 61mm x 61mm x 61mm 의 작은 크기로 손 바닥에도 가볍게 올려놓을 수 있는 콤팩트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SRS-X11에 달려있는 고리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가방에 매단 채로 스마트폰이나 워크맨에 담긴 음원 재생하면 더욱 간편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작은 크기지만 10W의 강력한 사운드로 전면 스피커에서 울려 퍼지는 생생한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45mm의 대형 풀레인지 스피커와 좌우에 위치한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는 폭넓은 음역대를 깨끗하게 구현해냅니다. 


큐브 디자인의 강점을 살린 인터페이스는 심플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원과 핸즈프리 통화, 볼륨조절 버튼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RS-XB2와 마찬가지로 편리한 여행을 위해 블루투스, NFC 기능과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소니의 블루투스 SRS-XB2, SRS-X11과 함께 감성 넘치는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



#4. 데스크-파이는 물론 생동감 넘치는 게임 사운드까지! SRS-ZR5

SRS-ZR5는 강력한 사운드 출력이 가능한 2-Way 스피커 시스템을 갖춘 제품입니다. 압도적 고음을 실현하는 14mm 트위터와 저음을 풍부하게 재현하는 70mm 서브 우퍼는 모든 음역대의 소리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소니의 오디오 기술인 S-Master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균형 있는 사운드를 선사해줍니다. 책상 위에 두 대를 올려두고 사용하면, 고음질의 데스크 파이를 완성시킬 뿐 아니라 사운드바로도 사용 가능하며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까지 완성시켜줍니다.

스타일지기는 SRS-ZR5 제품을 박진감 넘치는 생생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스피커를 연결하면 게임을 더 생생하고 현실감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와 SRS-ZR5를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연결해보았습니다. 연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피커의 전원 버튼을 오랜 시간 누르면 블루투스 기능이 켜지는데, 이 때 핸드폰에 검색되는 기기 이름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화려한 영상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자동차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니 평소와 다르게 더 몰입도 넘치는 게임을 할 수 있었답니다. 



블루투스 기능뿐만 아니라 USB/HDMI/AUX/LAN 단자를 이용하면 다양한 기기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생생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SRS-ZR5와 함께 실내 데스크파이는 물론  프로게이머 못지 않은 나만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소니의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활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스피커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가벼운 크기, 심플한 디자인, 뛰어난 성능까지 고루 갖춘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행복한 취미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