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대회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2017)'의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Korea National Award) 수상자가 발표되었습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무려 65개국에서 프로 포토그래퍼부터 사진 애호가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만큼 엄청난 경쟁률을 자랑하는데요. 그래서 더욱 수상의 기쁨이 대단하겠죠?

게다가,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작가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시상식에 한국 대표로 초청되어 수상작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고 합니다. 수상작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 사진대회 SWPA가 선정한 한국 대표 작품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수상자 발표


- 4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수상작 전시 예정

- 금상 수상자는 런던에서 열리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갈라 세레모니’에 한국 대표로 초청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사진대회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2017)’의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Korea National Award)’의 최종 우승자가 발표되었다.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 사진대회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65개국에 걸쳐 최고의 사진 작품을 선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프로 사진작가부터 사진 애호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을 수상한 작가에게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시상식에 한국 대표로 초청되어 수상작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수상자 발표


이번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 수상의 영예는 「Los Angeles 2016」의 이승종 작가에게 돌아갔다. ‘스트리트 포토그래피’ 부문에 응모한 이승종 작가는 도시와 사람의 관계에 관심이 많으며, 일상의 모습들이 꾸밈없이 드러나는 스트리트 포토는 사진 작업에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도시가 만들어내는 빛과 색, 그리고 그 안에서 이어지는 수많은 관계들은 무척 화려하고 풍요롭지만 동시에 외로움의 근원이기도 하다”라며, “이러한 도시가 불러오는 다양한 감상들을 사진을 통해 표현하고 싶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의 금상 수상자에게는 런던에서 개최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갈라 세레모니 참석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4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전시에서 수상작이 전시되며, 수상작품들을 한데 모아 발행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북’에도 실린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수상자 발표


이번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에서는 이승종 작가 외에도 김철수 작가가 ‘스트리트 포토그래피’ 부문에서 「Street Actors」라는 작품으로 은상을, 김성진 작가가 ‘자연’ 부문에서 「Misty Autumn Morning」이라는 작품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의 수상작들을 비롯한 전체 수상작은 ‘소니 월드 포토그래퍼 어워드’ 홈페이지(www.worldphot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수상자 발표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 대회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해마다 수많은 작가들이 훌륭한 작품들을 출품해 매년 높아지는 명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소니코리아는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를 통해 국내 프로 및 아마추어 사진 작가들이 더욱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과 응원을 보낼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의 다큐멘터리 사진 작가 마틴 파(Martin Parr)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 전시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 및 한국어 사이트(https://www.worldphoto.org/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