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여러분께서는 평소에 어떤 음악을 즐겨 들으시나요? 힙합, EDM, 클럽 음악을 즐겨 듣는 분들이시라면 이번 포스팅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몸을 들썩이게 만드는 소니의 무선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MDR-XB950N1을 소개해드립니다. MDR-XB950N1은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베이스 부스터 기능 탑재로 폭발하는 듯한 클럽 사운드와 특유의 저음이 울리는 공간감을 그대로 재현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MDR-XB950N1 특징 소개


뛰어난 성능은 물론 패션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는 MDR-XB950N1은 블랙과 그린 컬러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콤팩트하게 접어 휴대하기 쉽도록 스위블&폴딩 타입으로 설계되어 있는데요. 모던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컬러로 어떤 패션과 매치해도 손색없는 스타일리쉬한 멋을 더해줍니다. 



편안한 착용감도 MDR-XB950N1의 강점입니다. MDR-XB950N1은 메탈 소재의 헤드 밴드, 편안한 소프트 쿠션 이어패드로 어떤 사용자도 자신의 몸과 딱 맞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이죠.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MDR-XB950N1의 뛰어난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폭발적인 저음을 실현하는 소니의 기술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입니다. 엑스트라 베이스 기술은 다이렉트 바이브 구조를 통해 40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에서 생성된 저음이 귀에 직접 전달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깊고 풍부한 저음이 귀에 직접 전달되기 때문에 생생한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우징 상단에 위치한 덕트(duct)에는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조절하는 베이스 부스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공기의 흐름을 조정하여 저음의 반응 속도를 높였고, 이로 인해 비트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정확한 비트에 맞춰 살아나는 중저음의 그루브가 사용자의 몸을 들썩이지 않을 수 없게 만듭니다.



이렇게 풍성한 중저음 사운드를 더 프라이빗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MDR-XB950N1은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주변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음악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헤드폰 아래에 있는 NC(노이즈캔슬링)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세요. 주변 소음을 분석해 필요에 따라 비행기에서 사용하기 좋은 A모드, 지하철에서 사용하기 좋은 B모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C모드 중 이상적인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해 들려드립니다.



#2. MDR-XB950N1이 EDM 음악을 듣기에 좋은 이유


MDR-XB950N1이 EDM이나 힙합 음악을 듣기에 좋은 건 왜일까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대구경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에서 생성된 저음을 직접 전달하는 다이렉트 바이브 구조와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베이스 부스터 기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MDR-XB950N1에는 한 가지 기능이 또 숨겨져 있는데요. 풍성한 저음을 더 폭발적인 감동으로 바꿔주는 일렉트로 베이스 부스터 기능입니다. 전원버튼 옆에 위치한 ‘BASS EFFECT’ 버튼을 누르면 저음 대역의 응답력을 높여 한 단계 더 파워 있는 저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MDR-XB950N1은 SBC, ACC 코덱과 함께 aptX® 코덱을 지원합니다. aptX® 코덱은 압축 효율이 높아 CD와 같은 음질을 제공하는 고효율 저전력 오디오 코덱입니다. 마찬가지로 aptX® 코덱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워크맨 등과 무선 연결을 하면 CD 음질 못지 않은 맑고 깨끗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MDR-XB950N1과 함께 한번 중독되면 헤어나올 수 없는 중저음의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3. MDR-XB950N1을 100% 활용하는 방법



MDR-XB950N1을 더 편하고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 바로 블루투스 기능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니 ‘Headphones Connect’ 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MDR-XB950N1은 Bluetooth® 4.1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기기에 저장된 음원을 고음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별한 연결방법 없이 NFC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원터치 방식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NFC 로고 부분을 터치하면 페어링 완료, 다시 한 번 터치하면 페어링이 해제됩니다.



‘Headphones Connect’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XB950N1의 기능과 사운드 설정을 헤드폰을 벗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사운드의 강약 조절, VPT 공간감 효과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 Headphones Connect 앱 다운받으러 가기(안드로이드)

▶ Headphones Connect 앱 다운받으러 가기(IOS)


MDR-XB950N1은 한 대가 아닌 최대 8대의 페어링 정보를 기억하는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한 번 페어링을 해두면 다음부터는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번에 2대의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워크맨과 스마트폰을 연결할 수 있어 음악을 듣는 중에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점! MDR-XB950N1에는 고감도 마이크가 탑재되어있어 무선 연결 상태에서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합니다. 헤드폰을 끄고 스마트폰을 다시 꺼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통화와 음악을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스타일리쉬하게 EDM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MDR-XB950N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힙합, 클럽 음악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헤드폰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양한 매력이 가득한 MDR-XB950N1에 대한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