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엑스페리아 XZ1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를 출시합니다. IFA 2017을 통해 공개되며 풀메탈 바디 디자인에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및 재생을 지원하는 모션 아이 카메라, 5.2형 풀 HD HDR 디스플레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으로 주목받은 엑스페리아 XZ1과  4.6형 HD 디스플레이에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이 집약되어 컴팩트 스마트폰의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을 듣고 있는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를 마침내 국내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8.0(Oreo)를 탑재하고 새로운 '3D 크리에이터' 기능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선택의 폭을 넓히다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1 및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국내 출시 


- IFA 2017에서 공개된 새로운 프리미엄 모델 엑스페리아 XZ1 및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출시

- 엑스페리아 XZ1, 풀메탈 바디 디자인에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과 재생을 지원하는 모션 아이 카메라, 5.2형 풀 HD HDR 디스플레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 결합

-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4.6형 HD 디스플레이에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을 집약해 컴팩트 스마트폰의 수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업그레이드

-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8.0(Oreo) 탑재 및 새로운 ‘3D 크리에이터’ 기능 적용



소니코리아는 소니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프리미엄 모델인 엑스페리아 XZ1(XPERIA™ XZ1) 및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XPERIA™ XZ1 Compact)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XZ1은 9월 12일(화)부터 18일(월)까지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한 뒤 20일부터 정식 판매되며,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오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9월 1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에서 공개된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만의 세련된 컬러와 풀메탈 바디 디자인, 수퍼 슬로우 모션 영상 촬영과 재생을 지원하는 최신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 5.2형 풀 HD HDR 디스플레이 및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 소니의 앞선 기술로 구현된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들이 결합된 제품이다. 함께 공개된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을 한 손에 잡히는 4.6형 HD 디스플레이로 구현한 프리미엄 컴팩트 모델로, 컴팩트 스마트폰의 수준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다. 

엑스페리아 XZ1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업계 최초로 구글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8.0(Oreo)을 채용했으며,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를 탑재해 초고속 인터넷 연결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여기에 스마트폰 업계 최초로 고품질 3D 스캐닝을 실현하는 ‘3D 크리에이터(3D Creator)’를 새롭게 추가, 소니 고유의 혁신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3D 피사체를 빠르고 간편하게 스캐닝할 수 있다. 사용자는 머리, 얼굴, 음식 및 자유형태의 4가지 스캔 모드를 이용해 단 1분만에 고품질 3D 스캔을 실행할 수 있으며, 카메라 AR 효과 이용을 위한 아바타 생성,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들과 3D 스티커 공유 또는 3D 프린터를 통한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카메라 노하우를 적용한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을 갖추어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뛰어난 방식으로 일상을 포착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엑스페리아 플래그십 모델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탑재되었던 1/2.3타입의 1,900만 화소 메모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해 5배 빠른 이미지 스캐닝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및 재생을 지원한다. 향상된 예측 촬영(Predictive Capture) 기능은 피사체의 움직임은 물론, 사람의 표정 변화를 스스로 포착하여 웃는 순간을 자동 촬영해주고, 촬영 1초 전부터 자동으로 피사체를 촬영해 최종 4개의 이미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F 추적 상태에서 연속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두 제품은 소니만의 첨단 오디오 기술을 집약해 차원이 다른 압도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소니 고유의 DSEE HX 기술로 스트리밍된 트랙이나 MP3 음원을 고해상도 오디오(HRA, High Resolution Audio) 수준의 품질로 향상시켜 주며, 최대 98%까지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ling) 기능으로 더욱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엑스페리아 XZ 시리즈 대비 약 50% 이상 향상된 사운드와 정면 상·하 두 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입체적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엑스페리아 프리미엄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엑스페리아 XZ1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모션 아이 카메라, 스냅드래곤 835 플랫폼 등 지난 6월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서 제공된 프리미엄 기능들을 그대로 구현했다”며, “소니코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엑스페리아 XZ1은 9월 12일(화)부터 9월 18일(월)까지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SKT 티월드다이렉트, KT 올레샵,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소니 대리점 30개점, 이마트가 운영하는 디지털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의 전국 14개점 내 소니 매장에서 전시 및 사전 예약 접수를 받으며, 제품은 9월 19일(화)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추가로 KT스퀘어와 KT애비뉴에서는 전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정품 플립 스탠드 터치 케이스(SCTG50), 소니의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MDR-NC750 및 SKOKO 전후면 보호필름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현장 수령 및 구매는 9월 20일(수)부터 가능하다.

엑스페리아 XZ1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799,000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엑스페리아 온라인 사이트(www.sony.co.kr/xperia) 및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오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 엑스페리아 XZ1 및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의 주요 기능과 특징은 다음과 같다.  


세련된 컬러와 풀메탈 바디, 5.2형 HDR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 성능을 구현한 엑스페리아 XZ1



몰입감 넘치는 차별화된 풀 HD HDR 디스플레이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의 브라비아(BRAVIA) TV 기술과 HDR(High Dynamic Range)을 5.2형 풀 HD 디스플레이와 결합, 더 많은 색감과 대비를 표현해 영상 감상 시 실감나는 몰입이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용 트리루미노스(TRILUMINOS™) 디스플레이, 모바일용 X-리얼리티(X-Reality™) 및 다이내믹 콘트라스트 인핸서(Dynamic Contrast Enhancer)를 통해 스크린 상에서 예리하고 정교하며 보다 밝은 이미지를 구현하여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디스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프리미엄 글래스 및 풀메탈 바디 디자인으로 소니 만의 고급스러움과 독창성 표현

엑스페리아 XZ1은 절제된 프리미엄 외관과 완벽한 그립감을 선사하는 7.4mm 풀메탈 바디를 적용해 소니만의 고급스러움과 독창적인 디자인 감각을 표현했으며, 코닝 고릴라 글라스 5(Corning® Gorilla® Glass 5)를 적용해 아름다움은 물론 내구성까지 확보했다. 이 제품은 자연과 기술을 하나로 담은 소니의 유니파이드(Unified) 디자인 철학을 반영했으며, 문릿 블루(Moonlit Blue), 비너스 핑크(Venus Pink), 웜 실버(Warm Silver), 블랙(Black)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현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성능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지원하는 엑스페리아 XZ1은 스마트 스태미너(Smart Stamina) 기능으로 평상 시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학습하여 최적의 배터리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 케어(Battery Care)와 큐노보(Qnovo)사의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Adaptive Charging)로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해 사용자는 초고속 웹서핑과 게임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콘텐츠를 막힘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빠른 속도로 자료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놀라운 그래픽과 뛰어난 성능 및 향상된 배터리 효율을 지원한다. 또한 USB 2.0보다 10배 빠른 USB 3.1 연결로 최대 5Gbps 전송 속도로 파일 전송이 가능하다. PS 리모트 플레이를 이용한 PlayStation®4 게임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4.6형 HD 디스플레이의 컴팩트한 바디에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 담은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셀카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사용자에 특화된 카메라 성능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120도까지 시야를 확장한 새로운 초광각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풍경, 셀카 및 그룹 셀카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며, 한번의 스크린 클릭으로 80도의 일반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플래시를 통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셀피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소니의 디자인 철학을 온전히 담아낸 프리미엄 디자인의 컴팩트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제품의 모서리를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정교하게 가공했으며 메탈 소재 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IP65/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을 통해 활동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코닝 고릴라 글래스 5(Corning® Gorilla® Glass 5)와 함께 강화된 플라스틱 재질의 풀 바디 구조로 견고함까지 살렸다. 색상은 블랙(Black), 화이트 실버(White Silver), 블루(Blue), 트와이라잇 핑크(Twilight Pink)의 4가지로 출시된다.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여주는 성능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제품 상·하단의 메탈 안테나를 통해 연결성을 향상했으며,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탑재 및 불필요한 캐시 메모리를 자동으로 삭제하여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클리너(Smart Cleaner)로 빠르고 끊김 없는 성능을 구현했으며, 스마트 스태미너(Battery Care), 배터리 케어(Battery Care)와 큐노보(Qnovo)사의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Adaptive Charging)과 같은 지능적인 기능을 통해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장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