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최신 동영상 기술을 탑재한 4K 핸디캠 FDR-AX700을 출시합니다. FDR-AX700은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하여 더욱 빠르고 압도적인 4K의 화질을 선사하며, 핸디캠 최초로 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 포인트를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의 핸디캠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FDR-AX700은 10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소니스토어에서 한정 수량 예약 판매를 실시하며, 구매 고객에게 특별 사은품이 증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K HDR(HLG)과 고속 하이브리드 AF로 완성된 플래그십 핸디캠!

소니코리아, 최신 동영상 기술 탑재한 4K 핸디캠 FDR-AX700 출시


-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 탑재해 빠르고 압도적인 4K 화질 선사

- 핸디캠 최초  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 포인트 적용

-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각주:1]의 핸디캠 

-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소니스토어 한정 수량 예약 판매 실시, 구매 고객 특별 사은품 증정


[FDR-AX700]


소니코리아가 핸디캠 최초[각주:2]로 4K HDR(HLG) 촬영이 가능하고, 위상차 AF 포인트가 적용된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탑재한 핸디캠 FDR-AX7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FDR-AX700은 19일(목)부터 소니스토어에서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25일(수)부터 온오프라인 소니 제품 판매처에서 정식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FDR-AX700은 4K 핸디캠 최상위 제품으로 압도적인 4K 영상 화질을 구현한다.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향상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프론트-엔드 LSI(Front-End LSI)를 탑재해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놀랍도록 생생한 4K 영상을 담아내며,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최대 12배 광학식 줌을 지원하며,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인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핸디캠 최초로 위상차 AF 포인트 적용해 동영상 촬영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 실현

FDR-AX700은 핸디캠 역사상 가장 강력한 AF 시스템을 탑재했다. 소니의 획기적인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Fast Hybrid AF System)은 273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통해 빠른 AF 속도를 지원하며, 촬영 영역의 약 84 %를 차지하는 AF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AF 알고리즘을 적용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추적할 뿐 아니라, 피사체 추적 범위 및 전환 감도 등을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촬영자가 원하는 바를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구현해 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콘서트, 공연, 스포츠 촬영과 같이 피사체의 움직임이 크고 주변 환경이 복잡한 상황에서도 촬영 의도에 맞는 매끄러운 촬영이 가능하다.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의 핸디캠

소니의 첨단 영상 기술이 집약된 FDR-AX700은 1.0타입 센서를 통해 풍부한 색감과 아름다운 배경흐림을 구현하며 아름다운 4K(3840x2160)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FDR-AX700은 최근 TV, 디스플레이 등에서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의 핸디캠이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High Dynamic Range)는 암부와 명부 모두를 보다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위해 넓은 색 재현성과 풍부한 명암 표현력을 제공하는 영상 기술이다. 특히 HDR 포맷 중 HLG(Hybrid Log-Gamma)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후보정 작업 없이도 4K HDR(HLG)을 지원하는 TV[각주:3]  등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페셔널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초당 최대 약 40배 느린 960fps의 슬로우 모션 영상뿐만 아니라 최대 60배 빠른 영상까지 기록하는 ‘슬로우 & 퀵 모션(Slow & Quick Motion)’ 기능을 지원하며, 후보정에 적합한 S-log3 / S-Gamut3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전문가용 캠코더의 메뉴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고급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3.5타입 대형 LCD 디스플레이에 향상된 터치 AF 기능을 채용하여 간편하게 초점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고해상도 OLED Tru-Finder™ 뷰 파인더가 탑재되었고 전문 작업에 필요한 프록시 레코딩을 적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소니스토어(store.sony.co.kr)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대용량 핸디캠 정품 배터리(NP-FV100A)와 4K 영상 촬영을 위한 Class10 U3 초고속 64GB 마이크로 카드(SR-64UZA)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정식 출시는 25일(수)부터 온오프라인 소니 제품 판매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FDR-AX700의 소니스토어 가격은 2,49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의 최신 이미징 기술이 집약된 FDR-AX700은 1.0 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와 더불어 핸디캠 최초로 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가 적용되고 4K HDR(HLG) 촬영이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콘서트, 공연, 스포츠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뿐 아니라 풍경이나 여행 등 다양한 영상 촬영에서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FDR-AX700 신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2017년 9월 기준, 소니 조사에 의거 [본문으로]
  2. 2017년 9월 기준, 소니 조사에 의거 [본문으로]
  3. 타 브랜드의 TV의 경우 모델에 따라 HDR(HLG) 지원 여부 확인이 필요 [본문으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