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초소형, 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ICD-TX800을 출시합니다. ICD-TX800은 가로, 세로 38mm의 콤팩트한 크기에 약 22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한 스테레오 보이스 레코더입니다. 원격으로 보이스 레코더 조작이 가능한 전용 무선 리모컨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각주:1]를 통해서도 제어가 가능합니다. 원터치 녹음, 자동으로 소리를 감지하는 VOR 녹음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녹음 기능을 지원하는 ICD-TX80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기록한다!

소니코리아, 초소형 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ICD-TX800 출시


- 가로, 세로 38mm의 콤팩트한 크기에 약 22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강화한 스테레오 보이스 레코더
- 원격으로 보이스 레코더 조작 가능한 전용 무선 리모컨 제공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 통해서도 제어 가능 
- 원터치 녹음, 자동으로 소리 감지하는 VOR 녹음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녹음 기능 지원


소니코리아가 작지만 강력한 녹음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ICD-TX8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ICD-TX800은 가로, 세로 약 38mm의 콤팩트한 크기와 약 22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간편하게 휴대하여 회의, 인터뷰, 미팅 등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녹음할 수 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녹음 가능하며, 1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해 MP3 128kbps 기준 약 238시간 분량의 장시간 녹음과 최대 4,000개의 녹음파일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3분 충전으로 약 1시간 사용 가능한 급속 충전 기술을 지원하며, 저장 형식은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기록하는 리니어 PCM과 적은 용량으로 장시간 녹음 가능한 MP3를 선택할 수 있다.

ICD-TX800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용 무선 리모콘도 함께 제공된다. 직관적인 버튼으로 구성된 무선 리모콘은 녹음 시작 및 정지 외에도 빨리 감기, 되감기 등 재생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를 통해서도 녹음기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ICD-TX800은 작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기록할 수 있는 강력한 녹음 성능을 자랑한다. 작은 소리에도 반응하는 고성능 디지털 마이크는 녹음기 내부에서 직접 사운드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방식으로 현장의 사운드를 고음질로 기록하며,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녹음을 할 수 있도록 ‘포켓 모드’, ‘미팅’, ‘강의’, ‘음성메모’, ‘인터뷰’의 5가지 녹음 환경을 선택할 수 있다.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는 유용한 녹음 기능은 ICD-TX800의 특징 중 하나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녹음 버튼을 누르면 즉시 녹음이 가능한 원터치 녹음 기능을 지원하며, 녹음 시작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설정한 시간 이후 자동으로 녹음된다. 특히, 주변 소리를 마이크가 감지해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소리가 작아지면 일시 정지 하는 등 소리에 반응하는 VOR(Voice Operated Recording) 기능을 활용해 일일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중요한 순간만 선별적으로 녹음이 가능하다.

ICD-TX800은 녹음된 파일을 생생하게 구현하는 뛰어난 재생 성능을 보장한다. 클리어 보이스 기능은 재생 중 보이스를 제외한 주변 사운드를 자동으로 감소시키며, 소리 왜곡을 줄이는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로 원본에 가까운 음성을 재생한다. 

또한 유용한 재생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녹음파일 재생 중 10초 빨리 감기, 3초 되감기, 구간 반복 재생 등 빠르게 원하는 구간을 재생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파일 재생속도를 0.25배에서 3배까지 조절 하는 속도조절(DPC)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파일에 최대 98개의 트랙마크를 5분, 10분, 15분, 30분 등 일정한 간격으로 설정해 중요한 순간을 표시해 둘 수 있으며, 본체 상단의 LED 램프를 통해 녹음 및 동작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ICD-TX800은 블랙 색상으로 11월 24일 공식 출시되며, 가격은 24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회의나 인터뷰, 강의 등 다양한 상황에서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기록하고자 한다면 소니의 초경량 초소형 보이스 레코더 ICD-TX800이 제격이다”라며, “무선 리모콘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보이스 레코더를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신제품 ICD-TX80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1. Google Play(안드로이드폰), AppStore(iOS)에서 무료 설치 가능 [본문으로]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