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세계 최초로 적용된 4K HDR 디스플레이,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및 재생 등 혁신적인 기능들로 무장한 프리미엄 미러 디자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얼마 전 강렬한 레드 컬러의 리미디트 에디션 ‘XZ 프리미엄 로쏘(Rosso)’를 출시되어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았습니다. 새로운 컬러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로 기능까지 더 강력해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어떤 것들이 달라졌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리미티드 에디션 컬러 ‘로쏘(Rosso)’ 출시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로쏘(Rosso)와 프리미엄 미러 디자인이 만나 더욱 영롱하고 매력적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이 탄생했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기존에 출시된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딥씨 블랙(Deepsea Black), 브론즈 핑크(Bronze Pink)에 이어 로쏘(Rosso)가 추가로 출시되면서 더욱 폭 넓은 컬러라인을 갖추게 되었는데요. 네 가지 컬러 모두 세련되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손색 없는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로 더 다양해진 기능


11월 6일부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를 지원하여 더욱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을 비롯 XZ1, XZ1 컴팩트는 국내 출시 스마트폰 중 유일하게 구글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8.0(Oreo)을 지원합니다. 지난 9월과 10월에 선보인 엑스페리아 XZ1과 XZ1 컴팩트는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8.0(Oreo)을 탑재해 주목을 받았었죠. 또한 지난 6월에 출시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역시 11월 6일부터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를 지원해 최신 모바일 환경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이와 함께 엑스페리아 XZ1과 XZ1 컴팩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3D 크리에이터(3D Creator) 등 최신 프리미엄 기능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소니 고유의 혁신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3D 피사체를 빠르고 간편하게 스캐닝할 수 있는 3D 크리에이터 기능으로 사람의 얼굴, 머리는 물론 음식이나 물건까지 단 1분 만에 고품질 3D 스캔을을 실행하여 카메라 AR 효과 이용을 위한 아바타를 만들거나,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들과 3D 스티커 공유나 3D 프린터를 통해 피규어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3D 크리에이터의 재미있는 기능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예측 촬영(Predictive Capture) 기능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셔터를 누르기 1초전의 상황을 포착하여 총 4개의 완성된 사진을 보여주는 예측촬영 기능에 미소를 감지하는 기능이 더해졌습니다. 인물을 촬영할 때 셔터를 누르면 지나간 미소까지 포착하여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AF 추적 상태에서 연속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추적 연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당 10매의 초고속 연사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추적하여 선명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쉴 새 없이 뛰노는 아이들이나 귀여운 반려견들의 모습을 촬영할 때 초고속 연사를 이용해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의 또 다른 매력, 바로 사운드인데요.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향상된 음질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 음질이 향상되었으며,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전송할 수 있어 최대 96kHz/24bit의 고해상도 무선 연결이 가능한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 외에 추가로 퀄컴의 aptX™ HD 코덱도 지원하여 무선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는 선 없이도 간편하게 유선 환경과 유사한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앱을 구동하는 것도 편리해졌습니다.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쉽게 메뉴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주소록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연락처 추가] 메뉴가 생성되고 캘린더 앱을 길게 누르면 [새일정] 및 [새알림] 메뉴가 생성 됩니다.


새로워진 기능 외에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는 혁신적인 기술과 기능이 가득합니다. 아래 리뷰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리뷰 보러가기


#3. 유저들의 생생한 체험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체험단 여러분들의 생생한 후기도 놓칠 수 없겠죠?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로 실현되는 고품질 사진] 

사진 제공 : 블로거 시아시아


세계 최초로 1/2.3타입의 1,900만 화소 메모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카메라 노하우를 적용한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을 갖추어 5배 빠른 이미지 스캐닝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뛰어난 방식으로 일상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블로거 꿈꾸는여행자


이러한 기능은 여행지에서도 빛을 발하는데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여행 중의 소중한 순간을 스마트폰 하나 만으로도 생생한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는 고마운 아이템입니다.


사진 제공 : 블로거 디타임

 

 

사진 제공 : 블로거 라이미


예측 촬영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입니다. 셔터를 누르기 1초 전의 상황까지 포착하여 촬영하는 예측 촬영 기능으로 반려견, 아이 등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와 장면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선명하게 재현되는 4K HDR 디스플레이] 

사진 제공 : 블로거 in사하라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세계 최초로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입니다. 고해상도 4K HDR 영상을 스마트폰에서 화질의 변화 없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품격 프리미엄 사운드]

손실된 음원을 HRA급 사운드로 재현하는 DSEE HX 기능과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고품격 프리미엄 사운드를 재현합니다. 11월 6일부로 XZ 프리미엄의 안드로이드 8.0(Oreo)을 지원하게 되면서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 외에 추가로 퀄컴의 aptX™ HD 코덱도 지원하여 무선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블로거 스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설정 -> 소리] 항목에서 다양한 음향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 서라운드 기능, DSEE HX 기능, ClearAudio+ 기능 등 기기 및 상황에 맞는 다양한 음향 설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스페리아만의 유니크한 기능]

사진 제공 : 블로거 꿈꾸는여행자


게임 매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기능, 바로 PlayStation®4리모트 기능인데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을 PlayStation®4와 연동하여 나만의 공간에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증강현실 기능도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현실과 가상현실의 세계를 넘나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AR 기능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 제공 : 블로거 시아시아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기능 이외에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일상생활에서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과 함께 편리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