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벽이나 테이블을 터치 스크린으로 변화시켜 영화 속 장면을 현실로 실현하는 엑스페리아 터치(Xperia™ Touch)가 조금 더 스마트해졌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는 소니만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로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안하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제품으로, 23형 HD 터치 스크린과 최대 80형의 화면을 구현하는 멀티 터치 기능을 탑재하여, 테이블이나 벽에 스크린을 투사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터치 스크린 프로젝터인데요. 

최근 안드로이드 7.1.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해 더 손쉽고 놀라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것들이 변화되었는지 실제 활용 영상과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1. 터치 없이 동작하는 제스처 컨트롤


이제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도 엑스페리아 터치의 스마트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새롭게 지원하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 덕분인데요. 엑스페리아 터치 앞면에 내장되어 있는 모션 인식 센서 카메라가 사용자의 움직임를 인식해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간단한 손 동작만으로 기기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 앞에 서서 카메라가 손가락을 인식할 수 있도록 공중에서 손가락을 1초 정도 들고 있다가 센서가 손 짓을 인식하면 클릭, 드래그, 음소거 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 제스처 컨트롤 기능은 프로젝터 화면이 벽에 영사될 때 카메라 앞 각도 50도 안에서 동작 인식이 가능합니다. 기기에서 1m에서 최대 4m거리까지 구현 가능하며, 1m~1.5m 안에서 모션 인식 센서 카메라가 동작 인식을 잘한다고 합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엑스페리아 터치의 제스처 컨트롤 동작 방법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스처 컨트롤 시작하기]

1.  벽에 터치 스크린을 띄우고 엑스페리아 터치 카메라 앞에 서서 손가락을 올립니다. 

2.  엑스페리아 터치가 손가락을 인식할 수 있도록 1초간 기다립니다.

3.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이 뜨면 제스처 컨트롤 기능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손을 올리면 되고 손을 아래로 완전히 내리면 기능이 종료됩니다. 기능을 시작했으면 이제 활용해보아야 하겠죠? 이번엔 다양한 손 동작을 통해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커서 움직이기]

아이콘이 뜬 후 검지 손가락을 움직이면 자유롭게 커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뉴 클릭하기]

검지 손가락을 움직여 원하는 부분에 아이콘을 가져다 놓은 뒤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을 꼬집듯 가볍게 붙였다 떼면 메뉴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하기]

원하는 곳에 아이콘을 가져다 높은 뒤 엄지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을 붙이면 아이콘 모양이⊙에서 ●모양으로 바뀝니다. 이 때 원하는 곳으로 아이콘을 드래그 한 뒤 엄지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을 떼어내면 드래그가 완료됩니다.




[음소거 하기]

‘쉿’하는 모양으로 손가락을 입술에 갖다 대면 음소거가 되고 다시 한 번 같은 동작을 반복하면 음소거가 해제됩니다.


※ 활용 가능 제스처 참조


#2. 더 쉬워진 화면 설정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프로젝트 설정 앱에 ‘초점 설정’과 ‘키스톤 보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초점 설정은 화면의 초점이 흐리거나 고르지 않을 경우 수동으로 초점을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프로젝터 설정] – [초점 설정]으로 들어가 자동 초점을 해제하고 +, - 버튼을 눌러 조정할 수 있습니다.



키스톤 보정은 화면이 왜곡된 경우 깔끔한 직사각형으로 보이도록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마찬가지로 [프로젝터 설정] – [키스톤 보정]에 들어가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다리꼴 모양을 누르면 윗부분 가로길이가 줄어들고 역사다리꼴 모양을 누르면 밑부분 가로길이가 줄어들게 됩니다.


3. 업그레이드된 안정적인 사운드


깨끗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위해 클리어오디오+(ClearAudio+)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무손실 압축 오디오 코덱 중 하나인 ALAC 포맷을 지원하여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감상할 때 더욱 품질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4. 그 외에 편리해진 기능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기능 이외에도 엑스페리아 터치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대거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USB-이더넷 어댑터를 지원하며 가로로만 사용할 수 있던 어플들을 세로 앱 방향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로 앱은 [설정] – [화면] – [세로 앱 방향]에 들어가 ‘좌’ 혹은 ‘우’로 변경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탑재된 ‘엑스페리아 트랜스퍼 모바일(Xperia Transfer Mobile)’ 앱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자료들을 엑스페리아 터치로 더욱 쉽게 옮길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페리아 터치를 오랜 시간 사용해서 기기의 온도가 높아지면 경고 메시지로 알림을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경고 메시지 없이 기기가 자동 종료되었기 때문에 알림 기능을 통해 더 쉬운 기기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엑스페리아 터치 업데이트는 [설정] – [업데이트 센터]에서 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엑스페리아 터치가 선사하는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세상을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