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NAB 2018에서 새로워진 수퍼 35mm 캠코더 FS5 II(PXW-FS5 Mark 2)를 공개합니다. FS5 II는 4K 120fps RAW 출력 기능을 비롯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녹화할 수 있는 새로운 컬러 사이언스가 적용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기존에는 표현할 수 없었던 미묘하고 섬세한 하이라이트와 부드럽고 생생한 스킨톤의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FS5 II는 S-Log2/3 감마와 HLG(Hybrid Log-Gamma,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를 지원하여 빠른 HDR 콘텐츠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E-마운트 렌즈와 호환되어 다양한 용도의 영상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새로워진 수퍼 35mm 캠코더 FS5 II 공개

- 4K 120fps RAW 출력 기능과 보다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녹화할 수 있는 새로운 컬러 사이언스 적용


소니는 NAB 2018에서 PXW-FS5 캠코더의 새로운 시리즈인 FS5 II(PXW-FS5 Mark 2)를 발표했다. 기존 FS5 라인업과 동일하게 번들 렌즈 키트(PXW-FS5M2K)와 바디 키트(PXW-FS5M2)로 구성될 예정인 FS5 II는 4K HDR(High Dynamic Range,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제작이 가능하며, 최대 120fps의 4K RAW 출력을 지원한다. 또한 하이엔드 시네마 카메라 VENICE 개발을 통해 축적된 컬러 사이언스를 탑재하여, 기존에는 표현할 수 없었던 미묘하고 섬세한 하이라이트와 부드럽고 생생한 스킨톤의 표현이 가능하다. 


FS5 II는 S-Log2/3 감마와 더불어 HLG(Hybrid Log-Gamma,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를 지원하여 컬러 그레이딩이 필요 없는 빠른 HDR 컨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E-마운트 렌즈와 호환되며, 인터넷 콘텐츠에서 TV 드라마, 상업용 비디오는 물론 다큐멘터리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의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4K 60p HDR 핸드헬드 캠코더: FS5 II]

새로운 룩(Look) 탑재 

소니는 업계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FS5 II에 새로운 컬러 사이언스를 탑재한 새로운 룩(Look)을 탑재하였다. 카메라에 기본으로 탑재된 이 룩(Look)은 소니의 하이엔드 시네마 카메라 VENICE 개발로 축적한 노하우를 응용한 것으로, 이전 모델 대비 자연스러운 하이라이트 영역 표현과 미묘하면서도 아름다운 계조, 특히 인물의 스킨톤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고성능의 4K Super 35 Exmor® CMOS 센서가 캡쳐한 풍부한 색영역을 후반 작업에서 보다 자유롭게 가공하여 보다 생생하고 뚜렷한 영상을 얻을 수 있다. 



4K 120fps RAW 출력을 포함한 하이 프레임 레이트(HFR)와 HDR 기능
FS5 II는 별도의 외장형 RAW 레코더를 사용하여 4K(4096x2160) RAW 120fps와  2K(2048x1080) RAW 240fps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High Frame Rate, HFR) 녹화 기능과 4K RAW 60p 녹화 기능을 지원한다. SD 메모리 사용시 풀HD 해상도의 10비트 4:2:2의 영상을 240fps(x10 슬로우 모션)까지 화질 열화 없이 8초간 녹화할 수 있다. 또한 HLG(HLG/BT.2020 mode 설정)를 이용하여, 고품질의 HDR 컨텐츠를 후반작업에서 별로의 컬러 그레이딩 없이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후반작업 시간에 조금 더 여유가 있을 경우에는 기존의 검증된 S-Log2/3를 이용한 워크플로우를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다. 


보다 자유롭고 편리한 촬영 환경 조성
FS5 II는 기존에 호평 받은 콤팩트한 바디와 가벼운 무게(0.8kg), 모듈 형식의 디자인을 계승하여 짐벌이나 드론 촬영은 물론,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제약 없이 촬영할 수 있다. 소니만의 전자식 가변 ND 필터(VND)가 탑재되어, 얕은 피사계 심도를 유지하면서 노출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Auto ND) 역시 지원한다. 기본 저장 PP(Picture Profile, 픽처 프로파일) 설정은 10개로, 카메라를 촬영 목적이나 환경에 따라 쉽고 빠르게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FS5 II는 한국에서 2018년 5월 말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홈페이지(https://pro.sony)에서 확인할 수 있다. 


FS5 II의 주요 사양
- 4K RAW 출력(3G-SDI)을 통해 60p 출력 지원 (4K HFR은 최대 120fps로 4초)
- XAVC HD 포맷으로 화질 열화 없이 HD 120fps 무제한 녹화 지원 
- (240fps, 480fps, 960fps는 크롭 이미지로 녹화시간 제약 있음)
- 새로운 컬러 사이언스를 적용해 보다 필름 룩(look)에 가까운 이미지 녹화 가능
- HDR 제작에 대응할 수 있도록 HLG와 S-Log2, S-Log3 지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