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사진과 영상을 사랑하는 분들의 축제, 2018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이 4월 19일에 개막을 했습니다. 국내•외 촬영장비의 가장 최신 기술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소니코리아가 올해도 참가했습니다. 특히, 작년보다 더욱 혁신적인 제품들이 출시된 직후여서 그런지 첫날부터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올해의 소니 부스는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여러분께 공개하겠습니다.


우선,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이번 P&I 2018에서의 소니 부스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그 동안 소니가 선보인 혁신적인 제품을 보여줌과 동시에 소니 부스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자유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죠. 특히, 작년에도 큰 인기가 있었던 ‘특별 세미나 존’ 역시 올해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올해는 특히 10분의 전문 사진작가의 특별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서 무척 기대가 됩니다.



특별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잠시 후에 다시 이어가도록 하고, P&I 2018 소니 부스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튜디오 촬영 체험


소니 부스에는 모두 두 개의 스튜디오 촬영 존이 있습니다. 각 스튜디오 촬영 존에서는 자리마다 준비된 a7M3, a7RM3, a9 등의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데요. 그 중 세미나 존 뒤편에 자리잡은 스튜디오 촬영 존에서는 P&I 기간 내내 전문모델 촬영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푸릇푸릇한 봄 느낌이 물씬 나는 스튜디오에서 인물 촬영에 혁신을 가져 온 Eye-AF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움직이는 모델을 빠르게 추적하는 AF포인트와 어떻게 촬영해도 깔끔하게 들어맞는 초점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촬영 존 앞에는 소니의 프리미엄 망원 렌즈가 마운트 된 카메라들이 늘어서 있는데요. 이것 또한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으니 표준 줌 렌즈나 단초점 렌즈와는 다른 망원 줌 렌즈만의 매력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특히, 국내에 갓 출시되어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많은 유저분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a7M3를 직접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번 P&I 소니 부스 방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스튜디오 촬영 존은 시간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더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합니다.



우선 많은 포토그래퍼들에게 가장 어려운 촬영 중의 하나로 알려진 현대무용 촬영 프로그램입니다. 무용수의 현란한 퍼포먼스를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로 자유롭게 촬영해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a7M3, a7RM3, a9의 뛰어난 초고속 연속촬영과 빠른 AF를 체험하기 좋은 시간이죠.


현대무용 퍼포먼스에 이어 일반 스튜디오와 동일한 환경에서 프로 작가의 순간광 활용 시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튜디오 촬영에 최적화된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들을 통해 고속 동조 촬영, PC 테더링 등의 프로페셔널 워크플로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시연에 바로 이어서 시연했던 내용들을 참가자 여러분이 종합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풀라인업 존


소니 부스 중앙에는 소니의 다양한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액세서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풀라인업 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이스 렌즈와 G 렌즈 그리고, G Master 렌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라인업 강화로 이제는 빈틈을 찾아볼 수 없는 소니의 렌즈들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G Master 렌즈 존


SEL1635GM부터 SEL100400GM에 이르기까지 초광각부터 초망원을 아우르는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G Master 렌즈는 이제 사진애호가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특별한 렌즈로 인정을 받았는데요. P&I 소니 부스에서는 이러한 G Master 렌즈를 직접 체험하고, 본인에게 가장 걸맞은 렌즈를 상담 받을 수 있는 G Master 렌즈 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G Master가 자랑하는 선명한 화질과 아름다운 보케를 직접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G Master 렌즈 존을 찾아주세요.




#가장 진보한 여행용 카메라 RX 시리즈 체험 존


알파와 더불어 소니를 대표하는 카메라 브랜드인 RX 또한 P&I 소니 부스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특히, RX는 뛰어난 휴대성과 다양한 액세서리 호환을 통해 여행용 하이엔드 카메라로서의 입지를 나날이 굳혀가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는 유명 여행 매거진 론리 플레닛과의 협업을 통해 RX포토그래퍼를 진행하기도 했죠.


최소형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M2를 비롯해 24-600mm의 올인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M4,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RX100M5에 이르기까지 모든 RX시리즈를 한자리에서 체험해보실 수 있으며, 최근 피규어 아티스트 KIDDO와의 협업으로 화제가 된 RX0도 만나보실 수가 있습니다.




#갤러리 관람


새로운 사진을 위한 영감을 불어 넣어 줄 멋진 작품을 찾고 계시다면, 소니 부스에 마련된 ‘4K 갤러리 존’을 방문해보세요. 세계 최대 규모 사진대회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수상작을 비롯하여 소니 풀프레임 사진전의 수상작 등 알파로 촬영된 여행, 스냅, 풍경, 인물 사진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4K 화질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0인의 사진작가가 선사하는 특별 세미나


올해도 어김없이 ‘특별 세미나 존’에서는 전문 사진작가들을 초청해 특별한 주제의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는 소니 특별 세미나를 진행하는데요.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SGIA)로 선정된 김주원, 권오철 작가를 비롯해 이장수, 신재국, 이원석, 이명호, 정재인, 이정열, 박윤철 등 최고의 작가진이 강연자로 참여해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와 함께하는 별사진 촬영’, ‘a9과 함께한 항공기 촬영 노하우’, ‘a7RIII를 활용한 패션 매거진 화보 촬영법’, ‘a9을 활용한 본식 웨딩 촬영법’ 등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를 활용한 촬영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무엇보다도 소니 특별 세미나는 P&I 2018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양질의 특강을 통해 노하우는 물론이고 사진에 대한 영감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니 특별 세미나는 P&I 기간 동안 매일 소니 부스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자세한 시간은 아래의 시간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컨시어지 존


소니코리아는 이번 P&I 2018에서 디지털 이미징 제품 할인 구매 및 사은품 증정 등의 특별한 혜택을 준비하였습니다.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세한 상담과 함께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 등을 장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게다가 소니 부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부스 내에 전시되어 있는 a7 시리즈, a9, G 마스터 렌즈, 자이스(Zeiss) 렌즈 등 카메라 및 렌즈 제품을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소정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니 이벤트도 잊지 말고 꼭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P&I 2018 소니 부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했습니다. 4월 22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P&I 2018에 더욱 많은 분들이 직접 방문하셔서 다양한 소니의 제품을 경험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