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새로운 컨셉의 무선 이어폰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Xperia Ear Duo)’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18에서 공개되면서 듀얼 리스닝이라는 혁신적인 기술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듀얼 리스닝은 음악을 감상하거나 통화를 하면서 동시에 외부의 소리를 듣거나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얼핏 듣기에는 듀얼 리스닝 기술이 크게 와 닿지 않으실 수도 있겠지만, 실생활 속 다양한 상황에서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를 사용하기 전, 후가 얼마나 달라지게 될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주요 특징

우선,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주요 특징을 알 수 있는 소개 영상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 소개 영상


영상을 끝까지 보셨다면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주요 특징들을 모두 보셨을 텐데요. 하나씩 자세히 살펴볼까요?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주요 특징으로는 대표적으로 네 가지를 들 수가 있습니다. 



1. 듀얼 리스닝 기술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듀얼 리스닝 기술을 통해 이어 듀오의 내, 외부의 소리가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특히, 새롭게 설계된 드라이버 유닛에서 Spatial Acoustic Conductor[각주:1]라는 특별한 장치를 통해 귀 뒤쪽에서 만들어진 사운드가 귀에 직접 전달되는데요. 


이는, 귀 구멍을 막지 않고 감싸는 형태로 제작된 링 형태의 팁을 사용하여 스마트폰에서 흘러나오는 음악 및 소리를 들으며 주변 소리가 자연스럽게 들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발걸음 소리, 새소리, 파도 소리 등에 음악이 자연스럽게 실려서 들려오는 환상적인 경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주변소리와 음악이 완벽하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주변소리에 따라 음량이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2.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구성 및 사용법 소개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를 보셨다면, 단순한 무선 이어폰이 아닌 액세서리처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놀라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메탈 소재로 매끈하게 마감된 블랙과 골드, 고급스러운 두 가지 색상의 영향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아래 걸이 방식의 디자인과 10.6g의 가벼운 무게, 귀를 막지 않아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답답하지 않은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어진 링 형태의 팁까지.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는 착용하지 않은 듯,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3. 스마트 헤드 제스처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는 단순한 무선 이어폰이 아니라 웨어러블 스마트기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단연, 스마트 헤드 제스처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기기에 손을 대지 않고도 머리의 움직임만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고개를 위, 아래로 끄덕이면 전화를 받을 수 있고, 좌우로 흔들면 통화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스마트 기능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에는 스마트 헤드 체스처 외에도 각종 스마트 기능들이 대거 탑재되어 있는데요.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00%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한 번의 터치로 음성 인식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활성화 할 수 있으며, 데일리 어시스트(Daily Assist)[각주:2]를 통해 뉴스나 일정, 메시지 등을 시간과 장소에 맞춰 음성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실생활 속의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

앞서서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대표적인 스마트 기능들을 함께 살펴보셨는데요. 이러한 기능들이 여러분의 생활에 적용되었을 때, 삶은 얼마나 편리해질지 상상이 가시나요? 아래의 영상을 통해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가 실생활에서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활 속의 이어 듀오 


마치 개인비서처럼 위치 안내와 메시지 등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모습이 무척 놀라운데요. 특히, 고개를 옆으로 돌렸을 때, 음악이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장면이 인상적입니다. 그런데 이처럼 SF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장면들을 여러분도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를 통해 직접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에게 이런 기술이 유용할까?’라는 의문을 갖게 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일상의 순간에서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가 유용하게 활용되는 경우들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1. 출퇴근 시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는 출퇴근 시 무척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자가용을 이용할 때에도 말이죠.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음악을 감상하면서도 안내방송을 들을 수 있으며, 특히, 사람이 붐빌 때나 운전을 할 때에는 일일이 손으로 조작하기 어려울 텐데요. 그럴 때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의 스마트 헤드 제스처를 사용하면 간단히 전화를 받거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업무 중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는 업무 중에도 아주 유용합니다. 일반적인 이어폰은 음악을 크게 키우면 주변음을 들을 수 없거나, 주변에 신경 쓰면 음악을 작게 들을 수밖에 없을 텐데요.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는 혁신적인 듀얼 리스닝 기술이 탑재되어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동료의 또렷한 목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3. 그 외 다양한 상황


직장인이라고 해서 언제나 회사에 있는 것은 아니죠. 가끔은 산과 바다로 떠나 힐링을 할 때 있을 텐데요. 그런 점에서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는 ‘일과 삶’ 모두를 놓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스마트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혁신적인 듀얼 리스닝 기술로 세상과 소통하는 스마트 기기,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보다 스마트한 세상으로 안내할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를 통해 일과 삶의 밸런스를 맞춰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지금, 소니스토어에서 엑스페리아 이어 듀오를 구입하시면,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Spatial Acoustic Conductor : 소니 R&D 프로그램 Future Experience Program™을 통해 개발, 특허 출원 중. [본문으로]
  2. 데일리 어시스트(Daily Assist)는 지원 언어에 따라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