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2일 목요일, 2018년형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체험단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 여름을 음악으로 가득 채울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5주간 함께 할 체험단에 SRS-XB41, SRS-XB31, SRS-XB21 각 제품별 8명, 총 24명이 선정되었는데요. 활동기간인 지금 캠핑, 요리,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체험단 여러분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환호성과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발대식 현장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7월 12일 저녁, 경리단길에 위치한 루프탑 바에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체험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파티는 물론 캠핑과 서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잘 어울리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의 컨셉에 맞춰 루프탑 바도 도심 속 캠핑과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도록 꾸며졌는데요. 감성 캠핑 용품과 XB 스피커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SRS-XB41, SRS-XB31, SRS-XB21 각 제품별로 8명씩, 총 24명의 체험단이 선정되었습니다. 체험단전원에게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체험 기회와 체험 제품 50% 할인 구매 혜택, 소정의 활동비, 감성 캠핑 브랜드 첨스(CHUMS)의 캠핑용품 3종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더해 전체 미션 수행 완료 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을 제공하며, 각 부문별 1등과 2등을 차지한 체험단에게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41과 스포츠 방수 무선 이어폰 WI-SP500을 선물로 제공되는데요. 푸짐한 혜택만큼 체험단 경쟁률도 2배 이상 늘었다는 후문입니다. :)




캠핑, 요리,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24명의 체험단 분들이 발대식 현장을 찾았습니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간단한 저녁 식사 시간을 가진 뒤 어색한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기 위한 버블쇼와 레크레이션 순서가 진행되었습니다. 



임휘구 마술사의 버블쇼 공연과 레크레이션 진행을 통해 모두가 웃고 떠드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음껏 즐겼으니 이제 XB 체험단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아야 겠죠? 소니코리아 오디오&미디어 사업부 김태형 부장의 환영사와 함께 본격적인 체험단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환영사를 통해 XB 시리즈의 역사를 짤막하게 소개한 김태형 부장은 “소니의 XB 시리즈는 2008년 12월 헤드폰 제품으로 처음 시작되어 올해 만 10년차가 되었다” 라며 “고음과 중음이 손실되지 않은 상태에서 저음을 풍부하게 살려주는 XB 시리즈를 여러분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여기까지 오게 됐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서 소니코리아 오디오 마케팅팀 김인혜 프로덕트 매니저의 제품 소개를 통해 XB 시리즈의 대표적인 기능을 하나하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떤 기능이 소개되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일반적으로 사람은 약 20Hz~20,000Hz 범위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범위의 주파수는 크게 베이스(저음), 미드레인지(중음), 트레블(고음)로 나눌 수 있는데요. 베이스 영역 중에서도 20Hz~40Hz 사이의 주파수는 가장 음이 낮은 딥베이스로 구분합니다. 엑스트라 베이스는 이 딥베이스를 가장 충실하게 구현하기 위해 설계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음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스피커가 굉장히 커야 되는데, XB 시리즈는 작은 포터블 스피커에서 이 딥베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특별한 구성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SRS-XB41의 내부를 보면 스피커 유닛이 두 개가 있고 중간에 저음을 담당하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크게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두 개의 58mm 대구경 풀 레인지 스피커가 대형 파티장을 가득 채울만한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작은 스피커 하나로도 가슴을 울리는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사운드 모드(Live Sound)



2018년 더 새로워진 XB 시리즈에는 라이브 사운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SRS-XB41은 스피커에 위치한 ‘LIVE’ 버튼을 통해, SRS-XB31과 21은 소니 뮤직 센터앱과 버튼 조작을 통해 라이브 사운드 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라이브 사운드 모드를 선택하면 마치 뮤직 페스티벌에 가 있는 것 같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수, 방진, 방녹(WATER, DUST, RUST PROOF) 



작년에 출시된 XB 시리즈 제품이 IPX5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했다면 새로워진 XB 시리즈는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IP6은 모든 방향에서 오는 먼지를 방지하고 IP7은 최대 1M 수심까지 30분동안 제품을 담궈도 고장 나지 않는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계곡에 놀러 가서 물 속에 제품을 넣어도 되고 케첩이나 이물질이 묻은 경우에는 간편하게 물로 씻어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방녹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XB 시리즈는 스피커 내부에 실링처리가 되어 있어 방녹이 되기 때문에 염분이 있는 바닷물이나 수영장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라이트(Party Light)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파티에 흥겨움을 더해줄 파티라이트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RS-XB41은 라인 조명과 스피커 조명, 플래시 라이트 조명 총 3가지를 제공하고, SRS-XB31은 라인 조명과 플래시 라이트 조명 2가지, SRS-XB21은 싱글 컬러 라인 하나를 제공합니다. 


#파티부스터(Party Booster)



새롭게 추가된 또 하나의 기능, 바로 파티부스터 기능입니다. 파티를 즐기면서 스피커를 두드리면 각 면에 따라 다른 소리가 나오는데요. 이 기능은 스피커의 뒷면을 두 번 두드리거나 소니 뮤직센터 앱을 이용해 즐길 수 있습니다. 드럼 키트와 퍼커션, 커스텀 모드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음악 소리에 나만의 사운드를 추가할 수 있답니다.



SRS-XB41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앱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피에스터블(Fiestable)’ 앱입니다. 피에스터블 앱을 통해 드럼, 환호 소리 등의 효과음을 추가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로 파티라이트 컬러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 외 기능 알아보기



새로워진 XB 시리즈는 최대 100대까지 무선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파티 체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티 체인 기능은 하나로도 풍성한 XB 시리즈의 사운드를 더욱 강력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스피커 애드 기능을 이용해 동일 모델 2대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연결해서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더블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재생시간은 일반 볼륨 기준으로 SRS-XB41과 SRS-XB31은 최대 24시간, SRS-XB21은 최대 12시간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으로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충전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XB 시리즈를 활용하는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XB 시리즈 리뷰 보러가기




모든 설명이 끝난 뒤 디스플레이 존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밤이 깊어지니 XB 시리즈의 파티라이트 기능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XB 시리즈 체험은 7월 12일(목)부터 8월 14(화)까지 총 5주간 진행됩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된 체험단 분들이 보여줄 체험기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