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카메라

요즘 세대, 첫 번째 카메라 ZV-1

스타일지기 2020. 6. 26. 12:34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친구를 만나는 일상부터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일상, 하물며 하루 종일 집에 머무르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까지도 영상으로 담아서 소개하는 브이로그. 소소한 일상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죠. 평범한 일상을 기록해 누군가에게 보여주다 보니 더욱 보람차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게도 됩니다. 

 

 

 

이런 매력 덕분에 많은 분들이 브이로그 촬영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촬영을 위해서는 일상을 멋지게 담아줄 카메라가 먼저 갖춰져야 하겠죠? 최근 브이로그를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속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소니코리아에서 가볍고 콤팩트한 포켓 사이즈의 새로운 올인원(All-In-One) 디지털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 여기에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감성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촬영 모드를 지원해 요즘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요즘 세대를 위해 소니코리아가 새롭게 선보인 올인원 카메라 ‘ZV-1’을 만나보시죠. 

 


 

■ 요즘 세대, 첫 번째 카메라 ZV-1 

 

ZV-1은 브이로그와 캐주얼 비디오 등 영상 촬영에 푹 빠진 요즘 세대의 마음을 공략할 기능으로 가득 차 있답니다. 다양한 취미 활동을 즐기면서 자신의 생각과 감성을 표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요즘 세대에 맞게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는 물론, 무선 블루투스 슈팅 그립 VCT-SGR1 및 GP-VPT2BT와 결합하면 이동 중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이 어려워 브이로그에 선뜻 도전하기 어려운 분들이 계셨다면, 브이로거 맞춤 디지털 카메라 ZV-1을 주목해보세요. 

 
 

 

 

 

|반짝이는 얼굴 / 소프트 스킨  

 

영상 도전이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가 ‘인물 보정 효과’ 때문인데요. 인물 보정 효과가 자연스럽게 적용됐던 사진만 보다가 영상 속 내 모습을 보면 다른 사람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종종 있죠.

 

 

 

ZV-1은 동영상에서도 소프트 스킨 기능을 지원합니다. 컬러 과학 기술을 적용한 모든 피부에서 최적화된 자동 노출과 똑똑한 톤업 기능으로 모든 영상이 인생샷이 되죠. 별도의 편집 없이도 예쁘게 보정된 영상으로 여러분의 일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색감을 만드는 / 픽처 프로파일 
 
영상 크리에이터의 매력 중 하나는 그들 영상에서만 볼 수 있는 색감인데요. 어떤 크리에이터는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색감을 사용하는가 하면, 어떤 크리에이터는 통통 튀는 색감으로 본인의 개성을 뚜렷이 드러냅니다. 
 

 

 
ZV-1은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보다 편하게 자신만의 매력을 영상으로 전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픽처프로파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P1부터 PP10까지 미리 설정된 픽처프로파일을 통해서 영상과 사진에 자신의 감성을 듬뿍 담은 색감을 적용할 수 있죠. 
 

 

이 밖에도 색 보정을 심도 있게 확장시킬 수 있는 S-LOG, HLG 등 고급 영상 촬영 효과도 모두 가능한데요. 홈 카페 영상, 먹방 영상 등 뛰어난 색감으로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브이로그 영상을 만들어보세요. 
 
 
|로켓처럼 빠른 초점 전환 / 고속 하이브리드 AF  & EYE AF 
 
아무리 촬영장 세팅이 완벽하더라도 초점과 노출이 맞지 않는다면 그 영상은 무용지물이 되고 말죠. 울며 겨자먹기로 재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ZV-1은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두 번 수고를 들이지 않도록 초점과 노출은 마치 로켓처럼 빠른 속도로 잡아준답니다. 
 
 

 

 
315개의 네모난 영역에 고속 하이브리드 초점을 적용해 사람은 물론, 동물의 얼굴과 눈동자까지 자동으로 이식하는 ZV-1과 함께라면 일상 속 어떤 순간도 놓칠 염려가 없죠. 다양한 환경에서 영상 촬영 시 손쉽게 원하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ZV-1은 얼굴 우선 자동 노출(Face Priority AE) 기능으로 인물의 얼굴을 우선적으로 인식하고 빠르게 노출을 조정합니다. 화장한 야외에서 어두운 실내로 들어오는 등 밝기 및 조명 환경이 급격하게 바뀌는 환경에서도 인물의 얼굴을 우선적으로 인식하고 빠르게 노출을 조정해주죠. 
 

 

 

영상 촬영 중 갑자기 인물이 프레임에서 벗어나는 등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명암 차이를 최소화하고 급격한 노출 변화를 방지해 다양한 조명 상태에서도 자연스러운 노출 전환이 가능하답니다. ZV-1으로 실내와 야외, 밝은 대낮과 어두운 밤 등 어떤 상황, 어떤 환경에서나 밝게 빛나는 여러분의 일상을 기록해보세요.
 
 
| 버튼 하나로 조절 가능한 / 배경 흐림 모드
 
카페에서 공부하는 영상을 촬영하는데 주변에 사람이 너무 많다면 주인공인 ‘나’에 대한 몰입도가 낮아지겠죠. 이럴 때에 영상에 몰입도를 높여주는 기능이 바로 ‘배경 흐림(보케)’ 모드입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처음 만져보기 시작한 초심자들의 경우 조리개 우선 모드나 조리개 자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텐데요. 제품의 작동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걱정 마세요! 
 

 

 
ZV-1은 녹화 버튼 옆의 배경 흐림 버튼 하나만 누르면 뒤에 있는 배경은 흐리게, 앞에 있는 사물은 선명하게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1.0형 이미지 센서, 밝은 조리개와 표준 줌렌즈(24-70mm)가 피사체를 더욱 선명하게 표현해주죠.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로 더욱 몰입도 있는 영상을 제작해보세요. 
 
 
| 손바닥은 OFF, 제품 쇼케이스 설정 기능은 ON 
 
여러분의 일상은 무엇으로 채워지나요? 음식과 나들이, 쇼핑, 친구와의 약속 등 다양한 소재가 있겠죠. 브이로그 영상에도 이러한 일상이 담길텐데요. 많은 브이로거 분들이 맛있는 음식이나 또는 GRWM(Get Ready With Me)를 촬영하면서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을 보여줄 때, 또는 새롭게 구매한 제품을 리뷰할 때 제품과 음식에 포커스를 맞추기 위해 배경을 손바닥으로 가리는 모습, 많이 보셨을 겁니다. 
 
기존카메라, ZV-1

 

손바닥으로 가리지 않으면 카메라가 제대로 초점을 잡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ZV-1은 이렇게 손바닥으로 뒤의 배경을 가릴 필요가 없습니다. 새롭게 탑재된 제품 쇼케이스 설정 기능으로 피사체의 얼굴과 렌즈 앞에 놓인 물체 사이에서 빠르고 매끄럽게 초점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두 손이 모두 자유롭다 보니 더욱 다양한 표현도 가능하답니다. 
 

 

 

 

| 선명한 사운드 / 3캡슐 지향성 마이크
 
야외에서 촬영할 때에는 주변의 대중교통 소음 등으로 인해 음성이 잘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자막 작업이라는 또 다른 수고로움이 추가되죠.  
 

 

 

ZV-1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용 윈드스크린 액세서리로 야외 촬영에도 바람소리로 인한 소음을 매우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주변의 잡음을 기록하지 않고 생생한 현장감이 느껴지는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죠. 

 

또한 고급 오디오 옵션 기능으로 선명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합니다. 고음질 오디오 레코딩이 가능한 지향성 3캡슐 마이크를 탑재해 주변의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인물의 음성을 선명하게 구현합니다. 외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와 추가 액세서리를 결합할 수 있는 멀티 인터페이스 슈(Multi Interface Shoe, MI 슈)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브이로그 제작을 위한 ZV-1의 다양한 기능
 
카메라가 무거우면 장시간 휴대가 힘들어 결국 휴대폰으로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카페 투어는 물론 친구들과 우정 여행지에서 브이로그 촬영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겐 디지털 카메라 ZV-1과 같이 가볍고 편의성이 강조된 카메라가 효율적입니다. 
 

 

ZV-1은 약 294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105.5mm x 60.0mm x 43.5mm)를 자랑하며 평으로 접을 수 있는 각도 조절식 LCD 스크린을 탑재했습니다. 스위블 LCD 액정은 앵글과 조작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며 영상 촬영이 가능해 하이앵글, 로우앵글 등 다양한 앵글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카메라의 녹화 버튼을 눌러 촬영을 시작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확인을 해보니 영상 촬영이 되지 않았다는 등 실수를 한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ZV-1은 카메라 상단에 위치한 빨간색 원형의 영상 녹화 버튼과 카메라 전면의 레코딩 램프를 통해 영상의 레코딩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영상을 다시 찍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미리 방지할 수 있죠. 
 

 

▶ 요즘 세대, 첫 번째 카메라 ZV-1 제품 자세히 살펴보기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록은 꽤나 특별합니다. 평범한 순간을 이미지나 텍스트로 표현할 때 우리는 특별해짐을 느끼게 되죠. 평범함을 무기로 더욱 커지고 있는 브이로그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브이로그 카메라가 갖춰야 할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간편하고 사용하기 쉬운 기능, 최상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과 선명한 오디오 음질 등 브이로거 및 비디오 콘텐츠 모두를 만족시키는 ZV-1으로 이번 기회에 멋진 브이로거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