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테크 트렌드

새해 자기계발 프로젝트, 당신의 리추얼 라이프를 응원합니다

스타일지기 2022. 1. 4. 16:47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새해 아침이 밝아오면 새해 결심도 하고, 자기계발을 위한 계획을 세우기 마련이죠. 이 때 계획은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면 좋은데요. 예를 들면, '일주일에 1 읽기' 아닌 '아침에 15 일찍 일어나 독서하기' 같이 소소하지만 확실한 실천 항목을 만들어 성취를 이뤄가며 만족감과 자신감을 얻을 있죠.

여기서 우리는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되고 있는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에 주목할 이유를 찾을 수 있답니다.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습관만들기, 리추얼 라이프

리추얼(Ritual)’은 규칙적으로 행하는 의식, 의례를 말하는데요, 매우 거창한 규모의 행사나 종교 의식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답니다.

책상 위 다이어리와 소니 헤드폰 WH-1000XM4

루틴과 크게 보면 비슷할 수 있는데, 그 속을 살펴보면 조금 다릅니다. 루틴은 ‘의미 부여’ 과정이 생략되지만 리추얼은 일상적인 습관에 나만의 특별한 의미가 더해진 거라고 보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매일 저녁 1시간씩 운동을 하는 것은 ‘루틴’이지만,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오늘 하루가 어땠는지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면 이걸 ‘리추얼’이라고 할 수 있죠. 또,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는 건 루틴이지만, 아침에 일어나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계획하는 것은 리추얼입니다.

리추얼과 일상을 의미하는 ‘라이프’가 합쳐진 ‘리추얼 라이프’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의도적으로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을 말하며, 매일 똑같은 일상, 지루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작은 습관 만들기 랍니다.

헤드폰을 착용하고 노트북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모습

리추얼 라이프의 대표적인 예로 미라클 모닝, 플로깅 등이 있는데요. 미라클 모닝은 하루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자신만의 시간을 만들어 명상, 운동, 독서, 글쓰기 등에 집중하는 거죠.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미라클 모닝과 리추얼을 해시태그로 넣으며 자신의 아침을 인증하거나 동기 부여, 동력을 얻는 글들을 볼 수 있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활기 없던 일상을 좀 더 건강하고 가치있게 보내고자 하는 욕구가 더해진 긍정적인 트렌드라고 할 수 있죠. 올해는 소소하지만 다양한 작은 목표부터 실천해 자신감을 채워보며 성장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은 실천이 쌓이고 쌓여 새해 목표를 이루는 밑거름이 거랍니다.

 

리추얼 라이프로 자기계발 프로젝트 실천하기

2022년의 새해 계획이라고 해서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새로운 것이거나 독특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만 올해는 나를 위해 계획한 것들이 좀 더 잘 지켜지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겠죠. 책을 많이 읽기로 결심했거나, 어학, 자격증 등의 공부를 시작하거나, 요가, 운동 등으로 체력 기르기 등 어제 보다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한 자기계발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의지는 넘치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몰입과 집중의 시간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가 함께 한다면 작은 목표부터 몰입하면서 리추얼 라이프를 이뤄낼 수 있답니다.

음악 들으며 책 읽고 글 쓰거나 강의 듣기,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새해 목표가 독서라면 한 달에 몇 권의 책을 읽겠다는 목표치 말고 하루에 시간을 정해서 15분이나 20분 정도라도 책 읽을 시간을 정해 보세요.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와 함께 오디오북으로 읽어도 좋고, 음악을 들으며 종이책을 읽어도 좋겠죠.

소니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커피를 마시며 쉬는 여자

WH-1000XM4는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에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이 탑재되어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갖춘 헤드폰입니다.

특히, 헤드폰 안팎에 설치되어 있는 듀얼 노이즈 센서가 반복되는 저음역대 소음은 물론 중고역대의 소음까지 효과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알고리즘을 통해 수집된 음악과 노이즈를 초당 700회 이상 감지하고 분석해 일상 소음 속에서도 방해받지 않고 오롯이 헤드폰 안의 사운드에만 몰입할 수 있답니다.

소니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독서를 하는 여자 모습

요즘은 본인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지식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자격증 준비나 강의를 들으며 자기계발을 계획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여 강의에만 몰입하게 만드는 WH-1000XM4로 하루 30분씩 온라인 강의를 들어 보세요.

특히 WH-1000XM4는 편안한 착용감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데요. 넓은 이어패드로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더 고르게 분산될 수 있으며, 장력이 개선된 헤드밴드는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장시간 착용할 수 있답니다.

책상 위 소니 이어폰WF-1000XM4와 소니 헤드폰 WH-1000XM4가 놓여져 있는 모습

하루를 정리하거나 일상의 소소한 사건을 겪으며 느낀 감정을 글로 남기고 싶다면 올해는 차분히 생각을 정리하고 글을 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하루 15분이라도 시간을 정해 글쓰기에 도전해 보세요. 일상의 소음과 번잡함을 소거하고 음악의 세계로 안내하는 WH-1000XM4와 함께라면 오롯이 의식의 흐름에만 집중하고 글쓰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답니다.

또한, 책을 읽거나 글을 쓰거나 강의를 듣는 와중에 WH-1000XM4‘Speak-to-chat’ 기능은 사용자가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면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자동으로 사운드를 잠시 멈춰주므로 굳이 헤드폰을 벗을 필요 없이 몰입과 소통 둘 다 가능하답니다.

▶ 음악도 듣고, 책도 듣고 강의도 듣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바로가기

 

음악과 함께 운동하고 요가하고 어학 공부하기,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

어학 공부는 학생, 직장인, 주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의 꾸준한 삶의 목표가 되었죠. 아침 출근길이나 산책길에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로 인강을 꾸준히 들어보세요. 또한, 퇴근 후에는 미드를 보며 쉐도잉 학습도 할 수 있겠죠.

소니 이어폰을 착용하고 출근하는 직장인

일상의 소음은 물론 헤드폰급 노이즈 캔슬링과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WF-1000XM4는 어학공부는 물론 이어폰의 특성상 가볍게 착용이 가능해 음악을 들으며 요가를 하거나 운동을 할 수도 있답니다.

WF-1000XM4의 뛰어난 연결성을 통해 화면에 재생되는 영상과 이어폰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정확하게 동기화하여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더욱 즐겁게 시청할 수 있다는 점, 통합 프로세서 V1을 사용한 전송 알고리즘의 최적화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도 언제 어디서나 자기계발을 실천하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소니 이어폰을 착용하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

하루에 특정 시간을 정해서 음악으로 분위기를 만든 상태에서 운동을 하거나 요가 수련을 하는 것 모두 의지를 가지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리추얼 라이프의 일환이랍니다. 다양한 플랫폼의 도움을 받아 시간을 정하고 같은 음악을 들으며 운동이나 요가 수련을 하면, 어느새 몸이 자연스럽게 시간과 음악에 반응하는 것은 물론 변화하는 모습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의 사운드로 몰입도 높은 본인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WF-1000XM4가 좋은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이며, 리추얼 라이프의 품격과 질을 높여줄 것입니다.

▶ 음악 들으며 운동도 하고 어학 공부도 하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 바로가기

소니 WF-1000XM4와 WH-1000M4 선물 프로모션

더구나 WH-1000XM4WF-1000XM4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과 함께 이번 새해에는 따뜻하고 달콤한 몰입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교환권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오는 2022 1 16()까지라고 하니 이어폰이나 헤드폰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몰입의 즐거움, 소니 WH-1000XM4 & WF-1000XM4 겨울 선물 프로모션 바로가기

아침형 인간이라면 10분 일찍 일어나 깨끗한 사운드의 음악을 배경으로 명상의 시간을 가지며 하루를 계획해 보고,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소중한 리추얼 라이프를 실천해 보세요. 저녁형 인간이라면 잠들기 전 30분 시간을 내서 어학이나 전공 관련 강의도 듣고 요가와 운동으로 몸을 위한 좋은 습관을 만들어볼 수 있겠죠.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