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테크 트렌드

[소니랑 뭐하지?] 영상 크리에이터 데뷔를 위한 장비 함께 알아봐요!

스타일지기 2023. 8. 4. 14:5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날이 갈수록 영상 콘텐츠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전성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길을 걷거나 맛있는 음식점을 방문했을 때 본인의 콘텐츠를 촬영하고 있는 영상 크리에이터를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점점 영상을 소비하는 관점에서 이제는 나만의 새로운 영상을 생산하는데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내가 갖고 있는 다방면의 재능을 드러내는 하나의 창구로 영상을 활용하고 있죠.

일상 깊이 스며든 영상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의 영상 크리에이터의 데뷔를 도와줄 소니의 촬영 장비를 소개합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다룰 수 있는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 ZV-1M2

영상 크리에이터 데뷔를 위한 가장 기초 제품은 바로 카메라인데요. 소니의 ZV 카메라 시리즈는 브이로그 촬영을 위한 맞춤형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올 6월에 출시된 따끈한 신상 카메라인 ZV-1M2는 단 하나의 카메라로 일상부터 여행의 순간까지 모두 담을 수 있는 올인원 브이로그 카메라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가 가능한 292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장소를 이동하면서 촬영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안성맞춤이랍니다.

또한 콘텐츠의 다양성을 위해 촬영 목적에 따라 다양한 화각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ZV-1M2는 광각부터 준망원까지 커버하는 18-50mm 화각[1]으로 제약 없이 자유롭게 조절하며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초보자의 경우 촬영을 진행하다 보면 장비를 다루는데 어려움을 느껴 난관에 부딪히기도 하는데요. ZV-1M2와 함께라면 진입장벽을 낮추실 수 있어요! 입문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리뷰 모드 및 보케 버튼을 갖춘 것은 물론, 시네마틱 브이로그 세팅과 10가지 크리에이티브 룩 모드를 통해 촬영 후 보정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퀄리티 높은 영상 구현이 가능합니다. 내가 직접 등장하는 영상의 경우 소프트스킨을 통해 피부를 화사하고 매끈하게 표현해 그 어떤 영상 콘텐츠 촬영도 문제없답니다.

크리에이터로의 데뷔, 더는 늦추지 마세요!

나의 일상을 특별하게 담아줄 올인원 이로그 카메라 ZV-1M2

 

퀄리티 업그레이드를 위한 촬영 지원 장비,

블루투스 슈팅그립 GP-VPT2BT와 고음질 무선 마이크 ‘ECM-W2BT

영상을 위한 카메라 선택을 마쳤다면, 촬영을 보조해 주는 지원 장비 역시 필요한데요. 편리함과 퀄리티를 함께 끌어올려 줄 액세서리도 소니가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소니의 무선 블루투스 슈팅그립 GP-VPT2BT은 한 손에 착 감기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자랑합니다. 그립 자체에서 촬영 범위를 조절하거나 촬영 버튼을 누를 수 있어 앵글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PHOTO’ 버튼 및 줌 스위치, 커스텀 버튼을 사용해 보세요.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맞게 카메라 화면에 바로 적용되는 편리함에 깜짝 놀랄 거예요.

특정 지점에 카메라를 두고 촬영할 경우 그립의 다리를 펼쳐 삼각대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안정적인 녹화가 가능합니다. 혼자 촬영하는 영상에서도 양손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영상 촬영의 편리함 더해줄 무선 블루투스 슈팅그립 GP-VPT2BT

 

길거리 즉흥 인터뷰에 캐스팅되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요즘은 연예인부터 일반 크리에이터까지 길거리 혹은 특정 장소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즉석 섭외하여 대화하는 형식의 콘텐츠가 자주 보이곤 하는데요. 섬세한 음질을 다루는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포착하기 위해 마이크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니의 무선 마이크 ECM-W2BT는 블루투스 무선 연결로 주위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선명한 오디오를 전달해 영상 내 풍부한 고음질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장애물 없이 탁 트인 공간에서는 최대 200m까지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어 촬영 현장을 좀 더 넓게 할용할 수 있죠. 1인 촬영부터 인터뷰나 유튜브 촬영 등 어떤 촬영 상황에도 만능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볼륨이 너무 큰 경우 실제 사운드보다 작은 소리로 기록하는 감쇠기 기능(ATT)도 탑재해 0dB, 10dB, 20dB 수준으로 조정 가능해 편리함을 더해준다는 점.

노이즈 없이 풍부한 사운드 담아줄 브이로그 무선 마이크 ECM-W2BT


주변에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사람들을 보며 부러웠던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해 드린 소니의 추천 리스트와 함께 미뤄왔던 위시리스트를 실현해 보세요. 시작이 절반이라고 하듯이 녹화 버튼을 누르는 순간 영상 크리에이터로 거듭나는 건 시간문제! 새로운 도전을 위한 시작점에 소니가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거예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1] 35mm 화각 환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