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의 본격적인 대중화 선포!
소니 코리아,
차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 BDP-S350 출시
- 차세대 양방향 기능 : 블루레이 프로파일 1.1 지원으로 보너스 뷰(Bonus View)를 통한
풍부한 컨텐츠 감상
- 차세대 영상 기능 : 24P 트루 시네마, 프리시전 시네마 HD 업스케일, x.v.Color 등이
조화된 극사실적인 영상 표현
- 차세대 음향 및 부가 기능 : 차세대 무손실 음향 포맷 완벽 지원 및 소니 만의
'Xcross Media Bar(XMB)', 브라아 싱크 기능 적용
소니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오늘 양방향 기능에서부터 영상, 음성에 이르기까지 한층 진화된 풀 HD 극장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 ‘BDP-S350’의 출시를 발표했다.
BDP-S350
세련된 슬림 디자인으로 브라비아 W4000 시리즈 등 고급 평면 TV와의 조화가 돋보이는 ‘BDP-S350’은 기존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신 기능이 모든 면에 적용됐다. BDP-S350은 블루레이 타이틀에 수록된 추가적인 영상을 볼 수 있는 블루레이 프로파일 1.1의 지원, 24P 트루 시네마 기능, 무손실 음향 포맷 등을 지원해 최상의 블루레이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BDP-S350의 가격은 49만원이며, 오는 10월 6일 정식 출시된다. 오는 10월 5일까지 소니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를 통해 예약 구매를 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007카지노로얄’ 블루레이 타이틀이 증정된다.
소니 코리아의 블루레이 담당자는 “BDP-S350은 일반 소비자 및 까다로운 영화 애호가들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할리우드 영화제작자의 전문성과 소니의 디지털 기술이 만난 결과물”이라며, “차세대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대기수요를 고려해 시장에 빨리 들여온 만큼 국내 블루레이 대중화에 있어 이정표적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양방향 (Interactive) 기능
DVD에는 없던 블루레이 만의 새로운 특징 중 하나는 인터넷을 통해 영화 예고편, 영화 해설 등 추가적인 컨텐츠를 즐기는 등의 풍부한 양방향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더불어, BDP-S350은 인터넷 연결 시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적으로 지원해, 추후 온라인 블로그 활동, 게임 등 보다 풍부한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BD-Live (블루레이 프로파일 2.0)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때 다운로드 가능한 각종 부가 컨텐츠는 BDP-S350의 외부 단자를 통해 USB 메모리에 간편히 저장할 수 있다.
차세대 영상 기능
BDP-S350에는 영상 변환과정을 거치지 않아
BDP-S350에는 기존에 비해 약 1.8배의 색재현력을 표현하는 x.v.Color 규격이 적용됐다. 이를 지원하는 DVD 핸디캠을 가진 소비자들은 DVD 내의 HD 영상 (AVCHD 코덱)을 보다 풍성한 색감으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더불어, BDP-S350은 포토 TV HD 기능을 통해 실제 사진 고유의 질감과 색감을 LCD TV로 여실히 표현한다.
차세대 음향 및 부가 기능
BDP-S350은 100% 원음을 제공하는 돌비 트루 HD 및 DTS-HD 마스터의 비트스트림 출력이 가능해져 최신 AV 리시버와 연결할 경우 뛰어난 음질에 기반한 최상의 서라운드 환경을 보여준다.
음질 외에도 BDP-S350은 기존 블루레이 플레이어 중에서 가장 빠른 3~4초의 부팅시간 (퀵 스타트 모드)을 달성해, 그 동안 블루레이 용량으로 인해 부팅과 로딩시간이 길었던 단점을 일소했다. 또한, 브라비아와 PLAYSTATION®3에 적용된 소니 만의 통일된 인터페이스인 XMB (XcrossMediaBar)가 적용돼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HDMI 케이블을 통해 TV, AV 리시버 등을 단 한 번에 간단히 조작할 수 있는 브라비아 싱크 (BRAVIA Sync)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BDP-S350은 작은 크기만큼 소비전력도 26W에 불과해 뛰어난 에너지 효율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