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국제방송기기전시회(Inter Bee 2010)에서 수퍼 35mm 렌즈교환식 프로페셔널 캠코더가 공개되었습니다.
영화 같은 느낌의 미학적 영상을 구현하는 수퍼 35mm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E 마운트 렌즈 시스템을 채택하여 알파 및 핸디캠의 NEX 시리즈 제품에 사용하는 렌즈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 제조사의 렌즈도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다채롭고 아름다운 영상 표현이 가능한데요~
(위의 영상은 35mm NXCAM camcorder 관련 영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
준전문가용 수퍼 35mm 렌즈교환식 캠코더 공개
- 영화 같은 느낌의 미학적인 영상을 구현하는 수퍼 35mm 이미지 센서 탑재
- E 마운트 채택, 소니 알파 NEX 시리즈 렌즈 및 어댑터 이용 타사 렌즈 활용 가능
소니코리아 방송장비부문 B&P 사업부(bp.sony.co.kr) 는 수퍼 35mm 급 CMOS 센서를 탑재한 렌즈 교환식 NXCAM 캠코더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일본에서 열리는 국제방송기기전시회(InterBEE)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 캠코더는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 NEX 시리즈인 핸디캠 NEX-VG10에 이어 E 마운트를 채택한 프로페셔널 캠코더이다.
이미 방송과 영화 촬영 현장에서는 F35, SRW-9000PL 같이 대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소니의 전문가용 디지털 프로덕션 카메라가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데, 소니는 금번 새로운 35mm NXCAM 캠코더 출시를 통해 영상 전문가를 위한 최상위 제품부터 보다 대중적인 핸디캠 NEX-VG10, 그리고 그 가교의 역할을 할 새로운 35mm NXCAM에 이르기까지, 대형 이미지 센서를 활용한 캠코더 라인업에서 영상 입문자부터 전문가들까지 총 망라해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프로페셔널 캠코더 군에서 많이 사용되어 온 1/3인치 이미지 센서와 달리,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영화 업계에서 사용되는 수퍼 35mm 급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영화 같은 느낌의 미학적인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화질과 탁월한 감도에 얕은 피사계 심도를 구현하므로 배경이 흐리게 표현되는 디포커스(아웃 포커스) 효과를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새로운 35mm NXCAM 캠코더는 NEX-5, NEX3 및 NEX-VG10에 사용되고 있는 것과 동일한 E 마운트 렌즈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NEX 시리즈 제품에 활용되는 렌즈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댑터를 사용하면 소니 알파 카메라에 사용되는 A 마운트 렌즈와 타 제조사의 렌즈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다 다채롭고 아름다운 영상 표현을 원하는 CF, 뮤직 비디오, 방송, 영화 제작 현장에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레코딩 포맷은 AVCHD 방식으로, 1080i 뿐 아니라 1080/60p, 30p, 24p도 지원할 예정이다.
출시는 2011년 상반기 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대는 600만원 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