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혁신을 거듭하는 소니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12’에서 수상을 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앞으로도 소니의 뛰어난 제품들의 활약! 기대해주시길 바랄께요~
- DSLT-A65, 미러리스 NEX-7의 혁신적인 기술력 높게 평가 받아
- 소니 XQD 초고속 메모리카드, 전문가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인정
소니는 DSLT 카메라 알파 A65와 미러리스 카메라 NEX-7, 초고속 메모리카드 XQD의 총 3개 제품이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12’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중 소니만의 독자적인 반투명 미러 기술(TMT)을 적용한 A65는 2,430만 화소, Exmor APS HD CMOS 센서, BIONZ 이미지 프로세서로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정확한 TTL 위상차 검출 자동 포커스 기능과 초당 10매 연사, 매끄러운 풀 HD 60p, 24p 촬영 지원, 동영상 촬영 시 수동 초점 노출 변경이 가능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베스트 DSLR 어드밴스드(Best DSLR Advanced)’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실시간 프리뷰를 구현해 보이는 그대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하는 세계 최초 OLED 전자식 뷰파인더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소니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NEX-7은 컴팩트한 바디에 2,430만 화소 Exmor APS HD CMOS 센서와 편리하고 선명한 OLED 타입 전자식 뷰파인더인 트루파인더,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2초의 릴리즈 타임, 그리고 3개의 다이얼을 가진 트리내비 컨트롤 기능을 통한 다양한 수동 설정이 가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베스트 컴팩트 시스템 카메라 엑스퍼트(Best CSC Expert)’ 부문에 선정되었다.
한편, 소니의 초고속 XQD 메모리카드는 1Gbps(125MB/s)의 초고속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 뛰어난 속도와 함께 촬영한 데이터에 대한 보호 신뢰성이 전문가의 높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으로 평가되며 ‘베스트 영상 저장 매체(Best Imaging Storage Media)’ 분야에 선정됐다.
TIPA 어워드는 유럽 9개국을 비롯해 캐나다, 미국, 중국 등의 카메라영상 관련 전문지 편집장들이 매년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수상하는 상으로, 소니는 이번 TIPA 어워드에서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