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1.0타입의 2,020만 화소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콤팩트 카메라 ‘DSC-RX100’가 드디어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RX100은 콤팩트 카메라지만 F1.8 ‘칼 자이스 바리오 조나 T* 코팅 렌즈’와 소니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보유하고 있어 어두운 곳에서도 흔들림 없는 사진과 아웃포커싱, 풀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훌륭한 성능의 하이엔드 카메라랍니다~
또한 론칭 특별행사로 풍성한 혜택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 발매와 RX100 리뷰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니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앞으로 RX100의 멋진 활약!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J
콤팩트 카메라를 넘어선 새로운 하이엔드 카메라의 탄생!
소니코리아, 1.0타입 2,020만 화소 센서 탑재한 RX100 출시
- 26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최강 스펙 갖춘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첫 선
-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 1.0 타입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 탑재
- 27일부터 론칭 특별 행사 실시... 프리미엄 패키지 판매 및 리뷰 이벤트 진행
- 7월 초, 바디와 4GB SD카드, 고급 정품 속사 케이스 LCJ-RXA 포함된 패키지 정식 발매
- 콤팩트 카메라의 한계를 뛰어 넘은 기술력의 역작...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의 새로운 표준 제시
<세계 최초 1.0타입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 센서 탑재한 RX100>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2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세계 최초로 1.0 타입의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사이버샷의 신제품 DSC-RX100(이하 RX100)을 선보이는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선보인 신제품 RX100은 일반 콤팩트 카메라에 사용되는 센서보다 무려 4배 가량 큰 1.0(13.2mm*8.8mm) 타입의 ‘엑스모어(Exmor)TM CMOS 이미지 센서’와 함께 최대 조리개값이 F1.8인 ‘칼 자이스 바리오 조나 T* 코팅 렌즈’를 탑재해 보다 선명하고 정교한 고해상도의 사진과 Full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서 소니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1.0타입 2,02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를 자체 개발하게 된 소니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함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특히,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의 이인식 사장과 칼 자이스 코리아 피터 티데만 대표가 참석해 RX100 출시에 대한 환영사와 축사를 전했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이인식 사장은 “RX100은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이 집약된 혁신적 제품으로 새로운 하이엔드 카메라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RX100을 통해 소니의 핵심 사업의 하나인 디지털 이미징의 파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전했다.
빠른 연사속도, 고감도 화질, 편리한 매뉴얼 조작 등 최강 성능 구현
RX100은 대형 이미지 센서와 함께 DSLR 카메라와 동일한 구조의 원형 조리개와 ‘고급 비구면 렌즈(Advanced Aspherical)’를 채택해 DSLR 못지 않은 광학 성능과 해상도, 아웃 포커스 효과를 구현한다.
또한, 소니의 최신 이미지 프로세서인 ‘비온즈(BIONZ)’를 탑재해 초당 10연사 촬영이 가능하고 0.13초만에 피사체를 포착하는 ‘초고속 AF(오토 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며 멀티 프레임 NR(노이즈 감소)을 사용하면 ISO 25600까지 감도를 확장할 수 있어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 삼각대 없이도 선명한 고화질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DSLR 카메라처럼 자동과 수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전문가처럼 감각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옵션도 지원한다. 촬영 상황과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6개로 구성된 ‘마이 스타일’을 선택하면 사진을 보면서 편리하게 미세 조정을 할 수 있다.
콤팩트 카메라의 한계를 뛰어 넘은 기술력으로 업계 새로운 표준 제시
소니코리아는 이날 콤팩트 카메라의 새로운 지평을 연 RX100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방향성을 제시하며 궁극적으로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 사이버샷 마케팅팀 강하연 PM은 “신제품 RX100은 기존 콤팩트 카메라의 수준을 뛰어 넘는 동급 최강의 스펙을 가진 새로운 개념의 하이엔드 카메라”라고 소개하며, ”DSLR 유저들을 위한 콤팩트 사이즈의 세컨드 카메라로도 손색 없어 초급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고 전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RX100의 출시로 DSLR부터 미러리스, 하이엔드 콤팩트, 일반 콤팩트까지 소니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센서를 탑재한 풀 카메라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런칭 특별 행사로 6월 27일부터 프리미엄 패키지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소니스토어 직영점(압구정, 코엑스), 소니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에서 구매 가능하며 특별 제작된 프리미엄 박스에 RX100 및 SD카드, LCJ-RXA 속사 케이스와 몽블랑 남성 화장품 세트(정가 7만원 상당), 레더본의 칼자이스 가죽 손목 스트랩(정가 4만원 상당)이 구성되어 있다. 프리미엄 패키지는 정식 발매 가격과 동일한 899,000원에 100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리미엄 패키지 구매 후 리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가 배터리(NP-BX1)가 사은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RX100은 바디에 4GB SD카드 및 고급 정품 속사 케이스 LCJ-RXA가 포함된 패키지로 7월 초 정식 출시되며, 소니스토어를 포함한 전국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품 패키지 가격: 89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