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프리미엄 헤드폰 라인업 MDR-1R 시리즈와 MDR-XB 시리즈를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소니 MDR-1R 헤드폰 시리즈는 깊은 저음에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아우르는 풍부한 올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MDR-XB 시리즈는 강력한 중저음과 편안한 착용감, 파워풀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또 하나의 반가운 소식!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소니 음향 기기 새 모델인 타이거 JK와 윤미래는 물론,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가수들과 함께 ‘소니 MDR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10월 16일 예약 판매 참여 시, ‘소니 MDR 콘서트’ 티켓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니 깜짝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
뿐만 아니라, 11월 3일! 소니스토어 코엑스점에서 제품 현장판매 및 타이거 JK & 윤미래 사인회가 개최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J
소니, 헤드폰의 역사를 다시 쓰다!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헤드폰 MDR-1R / MDR-XB 시리즈 출시
- 소니의 전통 사운드 기술력과 소니 뮤직과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프리미엄 헤드폰 라인업 MDR-1R 시리즈
- 강력한 중저음, 편안한 착용감과 파워풀한 디자인으로 무장한 MDR-XB900
-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와 함께 광고모델로 타이거 JK 와 윤미래 기용, 11월부터 광고 온에어
- 10월 16일 예약 판매 참여 시 타이거 JK & 윤미래가 출연하는 ‘소니 MDR 콘서트’ 티켓 등 풍성한 혜택 제공
- 11월 3일, 소니스토어 코엑스점에서 제품 현장판매 및 타이거 JK & 윤미래 사인회 개최
(좌: MDR-1R / 우: MDR-XB900)
소니코리아 (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프리미엄 헤드폰 라인업 MDR-1R 시리즈와 MDR-XB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소니코리아 MDR-1R 헤드폰 시리즈는 오랫동안 축적된 소니의 사운드 전문 기술이 집약된 것은 물론 전세계 최대 음반 회사 중 하나인 소니 뮤직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MDR-1R의 사운드는 소니 뮤직과 협업을 통해서 그 어떤 헤드폰 보다 최신 음악 트렌드를 완벽하게 재생,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음질을 구현하였다.
2010년부터 3년 연속 국내 이어폰, 헤드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소니는 이번 헤드폰 MDR-1R 시리즈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헤드폰 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헤드폰 역사의 새로운 주인공, 소니 MDR-1R
소니 MDR-1R에는 숫자 ‘1’이 의미하는 최상, 최고의 음향 기술이 녹아있다. MDR-1R은 초광대역 액정 폴리머 HD 진동판이 탑재되어 기존 헤드폰을 뛰어넘는 최상의 주파수대역(4~80,000Hz)과 음재생력을 선사해 깊은 저음에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아우르는 풍부한 올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음악장르에 구애 받지 않는 탁월한 음 해석능력을 자랑하는 MDR-1R은 사용자의 풍부한 음악 감상을 돕는다.
소니는 MDR-1R 개발에 최신 음악의 비트감, 베이스 사운드, 리듬감에 대한 소니 뮤직의 집중적인 연구결과를 반영했다. MDR-1R은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Beat Response Control)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저음역대의 사운드와 비트감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특히 런던 윗필드(Whitfield) 마스터링 스튜디오에서 프로듀서는 물론 뮤지션까지 참여하여 음질의 완성도를 더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MDR-1R 시리즈는 총 3종으로 MDR-1R 헤드폰과 함께 블루투스 타입 MDR-1RBT, 노이즈 캔슬링 타입 MDR-1RNC가 있다. MDR-1RBT와 MDR-1RNC는 MDR-1R의 강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양한 환경과 취향을 가진 음악 애호가들을 배려한 모델이다.
블루투스 헤드셋인 MDR-1RBT에는 최신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초기 구동을 위한 블루투스 페어링 시 번거로운 과정을 탈피, 헤드폰과 스마트폰을 맞대는 것만으로도 한번에 페어링을 연결하거나 끊을 수 있다. (NFC를 지원하는 음악 재생 기기에 한함)
이와 함께 전세계 최초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개발한 소니의 기술력이 녹아 있는 MDR-1RNC는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을 적용하였다. 내외부 2개의 센서를 통해서 더욱 탁월해진 소음 제거 기술로 주변의 소음을 정밀하게 측정하고 내부의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소프트웨어 엔진과 상호 피드백을 통해 주변 소리를 줄여 더욱 몰입도 높은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MDR-1R은 소니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었다. 기본적으로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모던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블랙 컬러 디자인을 바탕으로 레드 링 포인트를 통해서 프리미엄 디자인을 표현, 사용자에게 최고의 음악을 감상하는 동시에 스타일도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다. 블랙과 레드의 조합 이외에 좀 더 세련된 느낌의 실버와 브라운의 투 톤 컬러 제품도 마련되어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최상의 중저음 음질 재현하는 헤드폰 ‘MDR-XB900’
이미 베이스 사운드의 정석으로 정평이 나 있는 XB 시리즈의 명성에 잇는 XB시리즈의 새로운 얼굴, MDR-XB900 은 50mm의 초대형 드라이버를 통한 압도적인 사운드와 파워풀한 디자인을 선보여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강력한 출력 용량(3,000mW)과 무산소동(OFC) 보이스 코일을 사용하여 어떠한 출력에서도 안정적인 음을 구현한다.
MDR-XB900 과 함께 출시되는 MDR-XB600은 대구경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으며 고급형 다이렉트 바이브 구조 (Advanced direct vibe structure)를 적용해, 후면 진동판에서 발생한 중저음 사운드가 무봉제 이어패드 중앙의 전면 챔버를 통해서 이동하여 사용자의 귀에 완벽하게 전달해 주기 때문에 풍부한 저음을 구현한다.
이외에도 대구경 30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MDR-XB400과 MDR-XB200은 다양한 컬러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MDR-XB400은 블랙, 블루, 레드의 기본적인 컬러 이외에 그린, 핑크, 바이올렛, 화이트 등의 총 7가지 컬러로 MDR-XB200은 오렌지, 바이올렛, 블루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소니 음향 기기의 새 얼굴, 타이거 JK와 윤미래
한편, 소니코리아는 가수 싸이에 이어 타이거 JK, 윤미래 부부를 소니코리아의 하이엔드 헤드폰 및 이어폰 등을 포함한 소니코리아의 음향 기기의 새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타이거 JK와 윤미래는 힙합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인정받은 탄탄한 음악성과 열정적인 퍼포먼스는 물론 스타일리쉬한 패셔니스타로서의 이미지가 이번 새로운 전략모델 라인업인 MDR-1R 과 XB 시리즈의 컨셉과 잘 어울려 새로운 소니코리아 음향 기기의 모델로 선정이 되었다. 앞으로 이들은 세계 수준의 사운드 기술이 집약된 소니 음향 기기 제품의 장점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진정한 뮤지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거 JK와 윤미래는 화려한 겉모습 보다 음악감상을 위한 최상의 사운드 제공한다는 헤드폰과 이어폰 본연의 철학에 충실하기 위해 진화를 거듭하는 소니 오디오 제품군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 2012년 상반기 모델이었던 싸이에 이어서 타이거 JK와 윤미래 역시 2012년 하반기 음향 기기 부문 모델로 왕성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예약 판매 이벤트 참여시 ‘소니 MDR 콘서트’ 티켓 증정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MDR-1R, MDR-XB 시리즈의 출시를 기념해 12월 21일, 잠실 학생 체육관에서 ‘소니 MDR 콘서트’를 진행한다. 소니 MDR-1R 콘서트에는 타이거 JK와 윤미래는 물론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가수 정인과 락밴드 국카스텐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MDR-1R 예약 판매 기간에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용 스페셜 박스, ‘소니 MDR 콘서트’ 1매 2인 티켓(홈페이지 선착순 응모), 고급 원목 스탠드 및 타이거 JK와 윤미래를 모티브로 제작된 스폐셜 스티커 등이 사은품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3일에는 소니스토어 코엑스점에서 진행되는 신제품 현장 판매를 기념하여 타이거 JK와 윤미래 사인회가 진행된다. 당일 현장 판매 구매 고객에게는 예약 판매와 동일한 사은품(전용 스페셜 박스, 소니 MDR 콘서트 1매 2인 티켓, 고급 원목 스탠드, 스폐셜 스티커)는 물론 소니 워크맨 NWZ-B163 기본 사은품 증정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타이거 JK와 윤미래의 이미지를 형상화해 제작된 스페셜 스티커는 디자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데코레이션 스티커로 고객이 직접 MDR-1R과 XB900 모델에 부착해 꾸밀 수 있다. 타이거 JK 버전의 데코레이션 스티커는 호랑이 이미지를, 윤미래 버전은 해골과 장미 이미지를 형상화해 디자인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MDR-1R시리즈의 가격은 MDR-1R이 34만 9천원, MDR-1RBT가 44만 9천원, MDR-1RNC가 54만 9천원이며 MDR-XB시리즈의 가격은 MDR-XB900이 19만 9천원, MDR-XB600이 11만 9천원, MDR-XB400은 6만 9천원, MDR-XB200이 4만 9천원이다.
MDR-1R 시리즈와 MDR-XB 시리즈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니 MDR 홈페이지 http://mdr.sony.co.kr 및 http://www.sony.co.kr/audio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