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압도적 1위 소니가 DSLR의 감성을 가벼움과 함께 살린 새로운 개념의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3000'을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알파 A3000'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휴대성과 DSLR의 안정감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2010만 화소의 대형 이미지센서, 100% 시야율 뷰파인더 탑재, 기존 DSLR은 따라올 수 없는 353g의 무게를 자랑하는 소니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카메라 입니다.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 사이에서 고민하던 많은 분들을 위한 해답이 될 수 있는 소니 '알파 A3000'에 소니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DSLR의 감성을 가벼움과 함께 살린 새로운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등장!
소니코리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3000 출시
-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의 압도적 1위 소니, 새로운 개념의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3000 출시
- 알파 A3000, 미러리스 카메라의 휴대성과 DSLR의 안정감을 갖춘 새로운 개념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 2010만 화소의 대형 이미지센서, 100% 시야율 뷰파인더 탑재로 극상화질 구현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미러리스 카메라 신제품 ‘알파 A3000’을 10일 출시했다.
소니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3000 (이하 A3000)은 첫 번째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평가 받는 기존 미러리스 카메라의 모습을 탈피하고 DSLR 외관을 취함으로써 미러리스 카메라의 휴대성과 DSLR의 안정감을 모두 갖춘 두 번째 형태의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A3000은 DSLR 보급기 최고 수준인 2,010만 유효 화소의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센서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보급기 최초로 탑재해 뛰어난 해상도를 실현한다. 또한 소니의 풀프레임 카메라 알파 DSLT-A99와 동일한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깨끗하고 선명한 저노이즈 사진과 풀HD 동영상을 구현함으로써 누구나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와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A3000은 DSLR의 외관을 통한 편안하고 균형감 있는 그립을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구현해 이용자의 안정감 있는 촬영을 돕는다. 또한 시야율 100%의 전자식 뷰파인더를 장착해 뷰파인더 상에 보이는 이미지 그대로 촬영이 가능함은 물론, 광학식 뷰파인더와 달리 사용자가 촬영 전에 색감, 밝기, 심도 등 결과 사진을 미리 보며 찍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DSLR 외관 특유의 모드 다이얼 및 멀티 인터페이스 슈를 장착해 직관적인 조작성과 다양한 인터페이스 확장 능력을 갖췄다.
A3000은 DSLR의 외관으로도 미러리스 카메라 특유의 휴대성을 선보인다. 기존 DSLR은 따라올 수 없는 353g의 무게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소지하며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돕는다. 또한 마운트 부분의 면적을 대폭 줄인 E마운트 렌즈 시스템을 통해 렌즈 장착 시에도 547g이라는 파격적인 무게를 유지하며 경쟁사 DSLR 대비 강력한 휴대성을 자랑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코리아 디지털이미징 분야는 끊임 없이 혁신 제품을 선보여 왔고 이를 통해 국내 미러리스 시장 1위라는 쾌거를 이룩할 수 있었다”며, “미러리스 카메라 A3000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휴대성과 DSLR의 안정감 및 조작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형태의 하이브리드 카메라로 기존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 사이에서 고민하던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해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3000의 가격은 표준줌렌즈 킷 기준 59만8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 알파 마이크로 사이트(www.sony.co.kr/alpha)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