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오늘은 소니코리아 기업 홈페이지가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는 기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소니코리아 기업 홈페이지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주관의 인증심사를 통해,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로 인정받아 웹 접근성 인증 마크를 획득했습니다.
소니는 지난 8월, 전면적인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하면서 기업 홈페이지 부문에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해설 제공, 청각장애인 위한 실시간 자막 및 텍스트 정보 제공 등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인 웹사이트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니, 소니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및 고령자도 편리하게 웹사이트 이용하세요! 소니코리아 기업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주관으로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웹사이트 이용 가능한 인증 받아 - 기업 홈페이지 부문에 시각장애인 위한 음성 해설 제공, 청각장애인 위한 실시간 자막 및 텍스트 정보 제공 등 장애인 및 고령자를 위한 편의성 제공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대표: 양원태) 주관의 인증 심사를 통해, 소니코리아 기업 홈페이지(www.sony.co.kr/corporateinfo)가 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로 인정받아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WA)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장애를 가지고 있거나, 웹 사용이 익숙지 않은 고령자 등을 포함해 모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해당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인증한다. 지난 2007년 2월부터 시행된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한 기초 심사, 정밀 심사의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쳐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제도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8월, 전면적인 웹사이트 개편을 진행하면서 소니코리아 기업 홈페이지 부문에 국가 표준 지침에 따른 시각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텍스트 및 이미지의 음성 해설 제공, 청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콘텐츠에 대한 실시간 자막 및 텍스트 정보 제공 등을 마련했다. 또 시력이 좋지 않은 고령자나 시각장애인을 위해 글자와 배경간의 명도대비와 폰트크기를 대비한 배려, 마우스 사용이 불가능 하거나 불편한 상지 지체장애인 및 시각장애인 등을 위해 마우스가 없는 상태에서 키보드 만으로도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기능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소니코리아 기업 홈페이지는 일반 사용자뿐 아니라 기술 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검증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웹 접근성뿐 아니라 웹 표준화도 적용하여 인터넷익스플로러 외에도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의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태블릿 PC및 스마트폰에서도 향상된 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통해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인 웹사이트 구축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 일 것”이라며 “웹사이트 이용에서도 모든 사용자를 아우를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