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에서 최신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싱을 적용한 휴대용 무선마이크 UWP-D 시리즈를 3월 중순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UWP-D 시리즈는 소니의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을 채택하여 고품질 사운드를 실현하고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었는데요~ 특히 기존 900MHz 대역을 사용하던 소니 무선마이크와 호환이 가능하며, 핀 마이크 타입 UWP-D11, 핸드 마이크 타입 UWP-D12과 핀 마이크와 무선모듈을 모두 포함한 UWP-D16의 세 가지 패키지로 출시됩니다.
안정적인 무선 전송과 고품질 사운드를 자랑하면서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전문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개인 유저에게까지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UWP-D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
925-937.5MHz의 넓은 주파수 대역에 맞춰 사용 가능한 채널 확장
소니코리아, 휴대용 무선마이크 UWP-D 시리즈 출시
- 소니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 적용으로 고품질 사운드 구현
- ‘IR Sync’, ‘USB 충전 기능’ 등 유저 친화적인 기능 특징
- 기존 900MHz 대역의 소니 무선마이크와의 호환
- 핀 마이크 타입 UWP-D11, 핸드 마이크 타입 UWP-D12, 핀 마이크와 무선모듈을 모두 포함한
UWP-D16의 세가지 패키지로 출시되어 선택폭 넓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에서는 최신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싱을 적용한 휴대용 무선마이크 UWP-D 시리즈를 3월 중순 출시한다고 밝혔다.
UWP-D 시리즈는 방송국에서부터 제작 프로덕션, 렌탈, 일반 렌즈교환식 카메라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었던 UWP-V1의 후속 모델로 더욱 개선된 고품질 사운드 구현은 물론 콤팩트해진 크기에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하였다. 925-937.5MHz로 확장된 허가 주파수 대역에 맞추어 운용 대역폭이 넓어져 더 많은 채널 옵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 시스템을 채택한 기존 제품과 달리 UWP-D 시리즈는 소니의 디지털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을 채택하여 고품질 사운드를 실현한다. 송신기와 수신기 사이의 시간 상수 범위를 최적화하여 탁월한 응답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시스템으로 포착하기 어려웠던 벨 소리, 동전 소리 같은 높은 피치의 금속성 사운드도 놓치지 않게 한다.
한편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적외선 센서를 통해 자동 채널 설정을 지원하는 ‘IR Sync’ 기능이 새롭게 탑재되었으며, USB 충전을 지원하여 빈번한 배터리 교체 문제를 개선하였다. 특히 기존 900MHz 대역을 사용하던 소니 무선마이크와 호환이 가능해져 기존 제품들(UWP-V1, WRT-822A, WRR-855S)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사용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RF 출력 선택(2mW/10mW), DSLR 및 일반 캠코더용 오디오 케이블 제공 등 기존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였다.
UWP-D 시리즈는 핀 마이크 타입 UWP-D11, 핸드 마이크 타입 UWP-D12과 핀 마이크와 무선모듈을 모두 포함한 UWP-D16의 세 가지 패키지로 출시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휴대용 무선마이크 UWP-D 시리즈는 안정적인 무선 전송과 고품질 사운드를 자랑하면서도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영화, 방송 산업 등의 전문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개인 유저에게까지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휴대용 무선마이크 UWP-D 시리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홈페이지(ps.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