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9월 5일 금요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되는 국제가전박람회(IFA)를 통해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공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소니, 2014 IFA에서 최신 혁신 제품 공개
소니는 오는 9월 5일 금요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되는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전 세계 사람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감동을 전달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니만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9월 3일 수요일, IFA의 개막에 앞서 열린 공식 기자 회견에서 히라이 카즈오(Hirai Kazuo) 소니 사장 겸 CEO는 모바일, 디지털 이미징,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와 관련한 소니의 최근 동향을 설명했다.
“소니가 최근 출시한 제품들은 단순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대신 사람들이 기술과 상호작용하는 방식, 그리고 그것을 삶에 통합하는 방식을 바꾸고자 하는 소니의 노력을 반영한다”며, “소니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술을 통해 감동을 불러 일으키고 한 차원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다”고 히라이 사장은 말했다.
또한 히라이 사장은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를 소개했다. 사용자 경험 및 제품 개발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방식인 라이프 스페이스 UX는 사용자의 주변 환경과 생활 공간을 활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소니는 지난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처음 공개한 이 개념을 좀 더 발전시켜 진화된 모습의 라이프 스페이스 UX를 이번 IFA에서 선보인다.
소니 유럽의 마사루 타마가와(Masaru Tamagawa) 사장은 유럽 시장을 위한 소니의 최신 제품 라인을 공개하면서 곡면 디스플레이 스크린을 갖춘 4K 브라비아(BRAVIATM) 모델과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워크맨(Walkman®)과 같은 휴대용 제품, 대형 사이즈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렌즈 스타일 카메라를 선보였다.
소니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의 쿠니마사 스즈키(Kunimasa Suzuki) 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 혹은 PS4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플레이스테이션4 (PlayStation®4, PS4™)와 연결한 엑스페리아Z3(XperiaTM Z3) 스마트폰 시연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소니가 자사의 최고 기술들을 어떻게 모바일 제품에 적용했는지 증명했다. 또한 스즈키 사장은 소니의 최신 스마트웨어(SmartWear) 제품들을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소니의 모바일 제품과 연동되어 사용자의 일상적인 활동들을 기록하고 한층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베를린 IFA에서 공개되는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1.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소니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카메라, 캠코더 및 오디오 등 소니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서 세계 최초로 PS4 리모트 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PS4 게임이 가능하다.*1
5.2인치 대화면의 엑스페리아 Z3는 곡선형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화 유리 패널을 적용해 정교한 마감과 슬림하고 가벼운 본체를 자랑하며 두께는 7.3mm에 무게는 152g에 불과하다. 뛰어난 방진 및 방수(IP65/68) *2 성능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엑스페리아 Z3는 화이트, 블랙, 코퍼, 실버그린 *3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는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4.6인치)로 곡선형의 리퀴드 리플렉션 프레임과 강화 유리 패널을 적용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마감이 특징이며 129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역시 뛰어난 방진 및 방수(IP65/68) *2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화이트, 블랙, 오렌지, 그린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두 모델 모두 모바일용 1/2.3인치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 모바일용 비온즈(BIONZ™) 프로세싱 엔진 및 새로운 25mm 광각 G-렌즈 등 소니의 앞선 카메라 기술을 탑재했다. 이러한 기술들은 결합되어 선명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만들어낸다. ISO 12800의 고감도와 소니의 강화된 스테디샷(SteadyShot™) 기술은 노이즈와 흔들림을 최소화해 놀랍도록 생생한 화질을 선사한다.
오디오 기술로는 두 기종 모두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High Resolution Audio)를 헤드폰 잭을 통해 직접 출력하고 소니의 획기적인 DSEE HX 기술이 적용되어 저음질 음악 파일(MP3, AAC)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에 가까운 음질로 업스케일링하여*4 언제든지 뛰어난 음질의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두 기종 모두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 노이즈를 약 98%까지 줄여준다. *5
또한 소니는 PS4 리모트 플레이를 확대해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PS4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엑스페리아 Z3와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는 올 가을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 제품과 시기는 나라별로 상이할 수 있음)
2. 엑스페리아 태블릿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는 세상에서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6.4mm, 270g) 컴팩트 태블릿*6으로 게임 등 오직 소니만이 가능한 새롭고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곡선형 프레임을 도입해 한 손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한층 강화된 FRP 패널을 장착해 엑스페리아 Z3 및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스마트폰의 디자인 콘셉트에 부합하는 우아한 마감을 적용했다. 최고 수준의 방진 및 방수(IP65/68)는 기본이다. *2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는 PS4 리모트 플레이*1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태블릿으로 8인치 대화면으로 PS4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라이브 컬러 LED를 탑재한 모바일용 트릴루미너스(TRILUMINOS™) 디스플레이는 풍부한 천연색을 구현하여 놀랍도록 선명한 이미지를 재현해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감상할 때 깊이와 사실감이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오디오 기술로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를 헤드폰 잭을 통해 직접 출력하고 소니의 획기적인 DSEE HX 기술이 적용되어 MP3와 같은 저음질 음악 파일을 하이 레졸루션 오디어에 가까운 음질로 업스케일링하여*4 뛰어난 품질의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주변 노이즈를 약 98%까지 줄여준다. *5
*1: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및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에서 2014년 11월부터 이용 가능한 기술. PS4 시스템, 듀얼쇼크(DUALSHOCK®) 4 무선 컨트롤러, 소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 및 고속 인터넷 연결 필요. 일부 게임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음. 최신 버전의 PS4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필요. 엑스페리아에 PS4 리모트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설치 필요.
*2: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및 엑스페리아 Z3 태블릿 컴팩트는 IP65 및 IP68에 해당하는 방진 및 방수 기능 지원. 모든 포트와 커버가 완전히 닫혀 있다는 전제 하에 (i)먼지 유입이 없고 IP65에 따라 모든 방향에서 유입되는 낮은 압력의 물의 침투로부터 보호되며, (iii). IP68에 따라 1.5m 깊이의 담수에서 최대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3: 색상은 시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4: 최대 96KHz/24 bit 음질.
*5: 소니 내부 분석에 따름.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MDR-NC31EM, 또는 (2009년 10월부터 판매된 워크맨 호환용) MDR-NC31, MDR-NC033, MDR-NWNC33, MDR-NWN33S 등의 헤드폰 사용시. 주변 노이즈가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는다.
*6: 콤팩트 태블릿이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의 정의에 따라 디스플레이 크기가 7인치 이상, 9인치 이하인 태블릿을 말한다. Z3 태블릿 콤팩트는 방진 및 방수(IP65/68에 따라) 기능이 있으며, 퀄컴 MSM8974AB 2.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3GB RAM을 탑재했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의 스펙트랙스 서비스(SpecTRAX)가 확인한 2014년 9월 현재 사양.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관한 자세한 것은 www.sonymobile.com/testresults에서 확인 가능하다.
3.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E3
엑스페리아 E3는 소니의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3 시리즈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화이트, 블랙, 라임 및 코퍼를 비롯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사용자의 손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에 스크래치에 강한 4.5인치 스크린을 장착한 엑스페리아 E3는 일상적인 마모에 대한 내구성이 강해 오랫동안 스마트한 외관을 유지한다. 500만 화소 카메라와 소니의 창의적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의 재미를 더한다. 사용자는 엑스페리아 E3의 ‘흔들어 시작하기(shake to start)’ 기능을 이용해 좋아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단축키를 설정하고 손목 스냅 한 번으로 쉽게 실행할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Snapdragon™) 400 프로세서와 쿼드-코어 1.2GHz CPU 및 스태미너 모드로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덕분에 사용자는 오랜 시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시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4. 스마트웨어
소니는 새로운 스마트웨어 제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 및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 가능한 “라이프로그”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 생활을 기록한다. 다양한 감지 기술(Sensing Technology)을 이용하는 소니 스마트웨어 제품들로 사용자는 걸음 수나 동작 및 수면 패턴과 같은 신체적 활동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촬영한 사진, 음악, 주고받은 통화나 메시지 및 기억하고 싶은 소중한 순간 등 정서적 활동까지 기록할 수 있다. 라이프로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어떻게 하루를 보냈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일상적인 삶을 좀 더 풍요롭게 만들 방법에 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GPS와 4GB 메모리가 내장된 스마트워치3(SmartWatch3)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를 지원해 사용자의 최근 활동을 근거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원격 음악 감상 등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커뮤니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스마트밴드 톡(SmartBand Talk)은 곡선형의 올웨이즈온 이페이퍼(e-paper)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손을 쓰지 않고 통화 및 음성 명령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음성 제어 기능으로 사용자는 손목을 들어 즉시 라이프로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3와 스마트밴드 톡은 이번 가을부터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는 테니스 라켓 아래쪽에 부착해 모든 샷을 스마트폰에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테니스 센서(Smart Tennis Sensor)*와 사용자의 시야로 유용한 정보를 겹쳐 보이게 하는 투명 렌즈 안경인 스마트 아이글래스(Smart Eyeglass) 시제품 등을 통해 스마트웨어 제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스마트 테니스 센서는 5월에 일본에서 출시되었다. 2015년 1월부터 북미 시장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5.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1, QX30 및QX10 새로운 컬러 옵션 공개
소니는 렌즈스타일 카메라의 두 가지 새 모델을 선보이며 렌즈 스타일 카메라 라인업을 확장했다. QX시리즈는 와이파이(Wi-Fi) 및 원터치 공유 기능(NFC)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되고*1 스마트폰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은 물론 분리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도 있어 사용자들이 어떤 각도에서든 고품질 사진과 동영상*2을 촬영할 수 있다.
QX1은 일반적인 DSLR과 동일한 APS-C CMOS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디포커싱으로 아름답고 수준 높은 사진은 물론 뛰어난 감도와 적은 노이즈로 선명한 야간 사진을 촬영하는 것은 물론, 알파 마운트 시스템에 기초한 렌즈교환식 E-마운트(E-mount) 렌즈와의 호환성으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QX30은 소니의 30배 광학 줌 G-렌즈와 옵티컬 스테디샷 기술, 자동초점 기능이 적용되어 원거리 피사체 촬영 시 일반 스마트폰으로 따라 올 수 없는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지난 해 출시되어 신개념 렌즈 스타일 카메라로 인기를 모은 QX10의 새로운 컬러 옵션으로 코퍼와 핑크 컬러가 추가되었다.
*1: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과 호환가능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이 요구된다.
*2: 동영상 및 연속 촬영과 같은 특정한 영상 유형의 기록을 위해 메모리 카드가 필요하다.
6. 액션캠 미니 HDR-AZ1VR(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
소니 액션캠 미니 HDR-AZ1RV(이하 AZ1RV)는 GPS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라이브 뷰 리모트(Live-view Remote)와 함께 기존 하이엔드 액션캠 모델인 ‘HDR-AS100V’보다 크기가 2/3에 불과하며 무게가 약 63g으로 작고 가벼운 웨어러블 카메라다.
액션캠 미니AZ1VR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자전거 손잡이나 헬멧과 같은 스포츠 장비에 쉽게 부착 가능하고 170° 초광각 시야*3로 스키, 스노보드, 등산, 서핑 등 액션 스포츠 영상을 뛰어난 고품질의 영상으로 촬영한다. 또한 여행을 통해 가족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거나 취미로 영화를 촬영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AZ1VR는 전문가급 XAVC S 비디오 포맷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최대 50Mbps의 높은 비트레이트 전송 속도로 움직임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빠르게 피사체를 포착해 수준 높은 풀 HD 영상을 찍어준다. 또한 GPS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라이브 뷰 리모트를 통해 카메라에 저장된 파일을 재생*4 및 삭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AZ1VR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액션캠 무비 크리에이터(Action Cam Movie Creator)를 이용하면 손쉽게 수준 높은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3: 스테디샷이 꺼져 있을 때. 스테디샷 작동시, 120°의 화각으로 촬영 가능
*4: 동영상 재생 시, 사운드는 지원되지 않음.
7. 플레이 메모리스 카메라 앱(PlayMemories Camera Apps™)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을 카메라에 추가할 수 있게 해 주는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서비스인 플레이 메모리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에 사운드 포토(Sound Photo)와 라이트 트레일(Light Trail)이 추가되었다.
・ 사운드 포토: 사운드 포토는 셔터 전후에 사운드를 녹음해 사용자가 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경험한 순간을 다시 체험하게 한다. 이 재생 기능은 카메라에 제한되지 않으며 PC, 모바일 장치 및 TV에서도 가능하다.
・라이트 트레일: 라이트 트레일은 한 장의 사진에 자동차 헤드라이트나 불꽃놀이의 라이트 트레일을 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사용자는, 과거에는 복잡한 장 노출 기법을 이용해서만 연출 가능했던 사진을 생성할 수 있다.
8.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제품 및 컨텐츠 확대
소니는 음악감상자들에게 CD 수준 이상의 음질을 선사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약자 HRA) 제품의 기존 라인업에서 일상 생활에서 휴대하기 간편한 포터블 제품 추가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라인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면서 소니 그룹은 하드웨어는 물론 콘텐츠 측면에서도 고해상도 오디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워크맨, 헤드폰 및 휴대용 앰프를 비롯해 총 7종의 신제품이 기존에 있던 32가지 HRA 제품 라인업에 추가된다. *1 NWZ-A15 워크맨은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2 고해상도 음원 재생이 가능한 뮤직 플레이어로,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소니는 총 3종 *3의 새로운 HRA 호환 헤드폰을 소개했다. MDR-Z7은 고해상도 음원 재생에 최적화된 헤드폰으로 100kHz까지 충실하게 재생되는 풍성한 사운드로 새로운 차원의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MDR-1A는 소니의 레퍼런스급 헤드폰으로 40mm HD 드라이버 유닛과 실버로 코팅된 OFC 케이블을 사용하는 등 MDR-Z7에 적용된 혁신적인 특징들이 그대로 적용됐다. MDR-1ADAC헤드폰은 D/A 컨버터가 헤드폰에 내장되어 192kHz/24bit 또는 DSD 2.8MHz/5.6MHz의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헤드폰 외에도 헤드폰과 연결하여 더욱 풍성한 사운드로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포터블 앰프 PHA-3도 선보였다. PHA-3는 디지털 출력에서 나오는 고해상도 오디오 신호(PCM 384kHz/32bit 및DSD)를 변환해 MDR-Z7등의 헤드폰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콘텐츠 측면을 보면, SME에서 패럴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와 카사비안(Kasabian)을 비롯한 인기 아티스트의 고해상도 오디오 타이틀을 발표했다. 아울러 소니 그룹은 다양한 배급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고해상도 오디오 다운로드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유럽에서 공개된 모델의 수. 전 세계적으로 공개된 수와 차이가 있다.
*2: 2014년 9월 3일 현재. 규격: 43.6 x 109 x 8.7 mm(너비 길이 두께), 무게: 약 60g.
*3: 적용가능 제품: MDR-Z7, MDR-1A, MDR-1ADAC
9. 4K 울트라 HD 브라비아(BRAVIA®) TV S90B 시리즈(75/65)*/서비스 협력업체와 협업
S90B 시리즈(75/65)는 곡면 LCD 화면과 강력한 멀티 앵글 라이브 스피커 시스템을 탑재해 탁월한 몰입감을 자랑하는 새로운 4K 울트라 HD 브라비아 TV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는 소니의 독보적인 4K 픽처 엔진인 4K 엑스 리얼리티 프로(X-Reality® PRO)와 익스텐디드 다이내믹 레인지(X-tended Dynamic Range)기술 및 넓은 색영역(color gamut)을 자랑하는 트릴루미노스(TRILUMINOS®)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마치 극장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재현한다.
소니는 서비스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포함해 가정에서의 4K 시청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들을 준비 중이다. 아마존(Amazon.com, Inc.)은 연내에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Amazon Instant Video)”와 “프라임 인스턴트 비디오(Prime Instant Video)” 서비스를 통해 UHD 콘텐츠 제공을 시작할 계획이며, 4K 브라비아 제품은 미국과 영국, 독일에서 이 서비스를 수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방송과 관련해서는 아스트라(ASTRA)가 19.2°East로 위성을 통해 이용 가능한 4K 데모 채널을 운영 중이며, 소니는 소니 부스에서 이 신호를 수신하는 4K 브라비아를 선보인다.
*2014년 8월 7일에 발표된 이 시리즈는 9월부터 유럽과 중국에서 판매 예정이다.
10. 새로운 공간 경험, 소니의 “라이프 스페이스 UX”: 집에서 즐기는 완전히 새로운 경험 소개
소니는 공간 자체를 활용해 경험을 창출하는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를 2014년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소개했다. 당시 소니는 9월 말 미국에서 판매 예정된 4K 초단초점 프로젝터(Ultra Short Throw Projector)*와 함께 테이블탑 스크린, 천장형 스크린 및 벽걸이형 디스플레이 모델 등을 공개했다.
IFA2014에서 소니는 새로운 기술들을 적용한 컨셉 모델과 개발 시제품을 비롯한 라이프 스페이스 UX 제품 라인업을 유럽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예를 들면, LED 전구 스피커의 경우 보기엔 일반 전구 같지만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하면 집 전체를 음악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또한 소니는 작은 큐브 모양에 방수가 지원되는 휴대용 초단초점 프로젝트도 전시할 예정인데, 이 제품은 냉장고 문이나 욕실에 두면 약 23인치 정도의 터치로 조작 가능한 이미지를 영사한다.
소니 최초의 라이프 스페이스 UX 제품인 4K 초단초점 프로젝터(4K Ultra Short Throw Projector)는 2015년 여름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에 관한 상세 정보: http://www.sony.net/Products/products-for-life-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