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히라이 카즈오 CEO 겸 사장과 소니 미국의 마이클 파슬로 COO 겸 사장이 참석한 기자 간담회에서 2015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소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5’에서 4K UHD 기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스마트웨어 등을 강조하는 새로운 제품들과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4K 프로세서 X1을 장착해 향상된 화질을 자랑하는 4K 브라비아 LCD TV가 세 가지 시리즈로 출시되며 밸런스드 옵티컬 스테디샷 기술을 적용해 액션캠 카테고리에서도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4K 핸디캠 캠코더도 선보입니다.
또한 고음질을 자랑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신제품들도 선보이는데요, 소니의 LDACTM 코덱 기술이 탑재돼 블루투스 무선연결 상태에서도 뛰어난 음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일상을 기록하는 스마트웨어의 제품군을 헤드셋부터 아이웨어까지 확대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CES 2015’에서 공개한 소니의 신제품 4K UHD 기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스마트웨어와 ‘전세계 사람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감동을 전달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소니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
소니, ‘CES 2015’에서 혁신적인 신제품 공개
- 소니 만의 4K 및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통해 한 차원 높은 AV 경험 제공
- 스마트웨어의 다양한 확장성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경험 선사
소니는 2015년 1월 5일 월요일 오후 5시(현지시각),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15’를 하루 앞두고 소니의 히라이 카즈오 CEO 겸 사장과 소니 미국(Sony Electronics)의 마이클 파슬로 COO 겸 사장이 참석한 기자 간담회에서 2015년 출시 예정인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소니는 ‘전세계 사람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감동을 전달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소니의 4K UHD 기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Resolution Audio), 스마트웨어(SmartWear) 등을 강조하는 새로운 제품들과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니는 다양한 4K 호환 제품을 선보여 한 차원 높은 4K 시청 및 촬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니가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4K 프로세서 X1을 장착해 더욱 향상된 화질을 자랑하는 총 11종의 4K 브라비아 LCD TV가 세 가지 시리즈로 출시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라비아 제품군은 세상에서 가장 얇은*1 TV 시리즈(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약 4.9mm)와 세계 최초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호환 스피커*2를 탑재한 TV 시리즈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소니는 TV와 모바일의 상호작용 기능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4K 및 풀 HD 제품군에 광범위하게 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소니 TV의 원플릭 엔터테인먼트(One-Flick Entertainment) 인터페이스는 터치패드 리모컨을 이용해 손가락을 가볍게 움직이는 동작만으로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소비자는 이 두 가지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TV와 상호작용하고 콘텐츠, 서비스, 앱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소니는 선명하고 실감나게 순간을 포착하는 액션캠 카테고리에서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소니의 첫 번째 4K 액션캠 신모델을 필두로 다양한 디지털 이미징 제품군에도 새로운 차원의 4K 기술을 도입한다. 기존 모델*3보다 약 30% 작고 20% 가벼우며, 소니의 독자적인 밸런스드 옵티컬 스테디 샷(Balanced Optical SteadyShot) 기술을 적용한 최신의 4K 핸디캠 캠코더도 선보인다.
오디오 분야에서는 다양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신제품들을 통해 실내는 물론 이동 중에도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소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지원하는 최고급 워크맨,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 홈씨어터 시스템, 다채널 통합 앰프(Multi-Channel Integrated Amplifiers) 등 총 10종의 신제품*4을 선보인다. 기존 기술*5 대비 오디오 데이터 전송량을 약 세 배 가량 증가시킬 수 있도록 새로 개발된 소니의 LDACTM 코덱 기술로 사용자들은 블루투스 무선연결 상태에서 그 어느 때보다 더 뛰어난 음질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소니 전시장에서는 소니의 신제품들을 다중 연결하여 오디오 재생을 동시에 가능케 하는 송팔(SongPal)의 강력한 새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CES에 마련된 체험 코너에서 장소의 물리적 한계를 초월한 새로운 음악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소니는 새로운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스마트웨어(SmartWear) 기기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지난해 CES 2014에서 소니는 사용자의 일상을 기록하는 혁신적인 스마트웨어(SmartWear) 제품군을 제시했다. ‘라이프로그(Lifelog)’ 앱에 저장된 정보를 통해 사용자는 일상의 패턴을 확인 및 개선할 수 있으며 스마트웨어(SmartWear) 기기를 ‘삶의 도구’로 적극 활용해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다. 2015년 소니는 기존의 손목 밴드 스타일을 보완하는 새로운 형태를 선보이기 위해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강화할 예정이다. 헤드셋에서 아이웨어까지 소니의 스마트웨어(SmartWear) 제품군은 다양한 모양과 형태를 갖출 것이다. 소니와 서드파티의 서비스 및 앱이 더 풍성해지면서 스마트웨어 기기들은 일상의 커뮤니케이션부터 달리기, 골프, 피트니스 활동 등을 추적 및 기록하는 개선된 기능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게 될 것이다.
주요 전시 제품
【4K】
소니는 혁신적인 자체 4K 프로세서 X1을 채택, 한층 업그레이드된 선명도, 색 영역과 고휘도 및 고대비를 통해 더욱 훌륭한 영상 경험을 제공하는 4K 브라비아 LCD TV 모델 11종을 세 가지 시리즈로 선보인다. 소니는 세상에서 가장 얇은*1 두께(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약 4.9mm)를 자랑하는 새로운 ‘플로팅 스타일(Floating Style)’ 디자인 콘셉트의 X9000C 시리즈를 전시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지원하는 X9300C 시리즈도 전시한다. X9300C 시리즈는 하이 레졸루션 호환 스피커를 갖췄으며 방송 및 기타 음원에서 받은 압축된 오디오를 하이 레졸루션에 가까운 음질*7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소니의 독자적인 DSEE HX 기술을 채택했다.
소니의 신제품은 4K와 호환 가능한 H.265/HEVC과 WebM VP9 영상 압축 표준을 지원하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다양한 4K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니의 신제품들은 최초로 새롭게 개발된 유튜브의 VP9 포맷을 지원하며, 이 기능을 통해 고객들은 4K 액션캠으로 촬영해 유튜브에 업로드한 사용자 본인의 4K 콘텐츠를 브라비아 TV 신제품에서 감상할 수 있다.
소니 최초의 4K*8 액션캠인 FDR-X1000V는 4K/30p(100 Mbps)의 높은 비트레이트로 고해상도 영상 녹화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윈드 노이즈 감소 기능이 탑재된 첫 번째 제품으로 향상된 스테디샷 기술*9까지 갖추고 있어 짧은 순간도 또렷하고 선명한 4K 영상으로 실감나게 포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델*3보다 약 30% 작고 20% 가벼우며 광각에서 망원까지 어떤 촬영 모드에서도 흔들림을 줄여주는 밸런스드 옵티컬 스테디샷(Balanced Optical SteadyShot) 기술을 갖춘 소니의 4K*8 핸디캠 캠코더 신제품 FDR-AX33도 함께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FDR-AX30과 프로젝터가 탑재된 FDR-AXP35 제품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압도적인 손떨림 보정과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4K 핸디캠 캠코더 FDR-AX 시리즈는 4K 대중화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소니는 실내에서는 물론 이동 중에도 뛰어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음향 기기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들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무선상태에서도 뛰어난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소니의 무선 오디오 장치 전용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송팔(SongPal)을 통해 여러 개의 음향기기*6와 연결해 동시에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를 지원하는 워크맨 NW-ZX2는 2013년 가을에 출시된 플래그십 워크맨NW-ZX1 의 성공에 이어 선보이는 ZX 시리즈의 새로운 하이엔드 제품이다. ZX2 제품은 음질을 한층 개선함으로써 ZX1 대비 한 차원 높은 사운드를 구현하며, 새로 개발된 견고한 금속 외장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이번 신제품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재생 시 (192kHz/24bit에서) 최대 33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며, 소니 헤드폰의 새 모델 MDR-1ABT와 블루투스로 연결했을 때에도 최상의 음질을 제공한다.
소니는 SRS-X99 및 SRS-X88 블루투스 스피커와 HT-ST9, HT-NT3, HT-XT3 홈씨어터 시스템, STR-DN1060 및 STR-DN860 다채널 통합 앰프 등 가정용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호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본 제품들은 송팔(SongPal) 앱을 통한 무선 작동을 지원해 여러 개의 기기에 연결하여 동시에 음악을 재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 방마다 위치한 기기에서 여러 노래를 재생할 수도 있다. 이번 CES에서는 하이 레졸루션 카오디오 플레이어의 프로토타입도 전시된다.
【스마트웨어(SmartWear)】
소니는 스마트웨어(SmartWear) 시제품으로 스마트 B-트레이너(Smart B-Trainer)를 소개할 예정이다. 스마트 B-트레이너는 런닝 애호가를 위한 경량의 올인원(all-in-one) 헤드셋 스타일 기기로 필수 런닝 센서와 음악 재생 기능을 갖춰 일정한 속도로 달릴 수 있게 도와주고, 사용자의 심장 박동에 맞는 박자의 노래를 자동으로 선곡해 진행을 보조하며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을 음성으로 안내해 준다.
소니 부스에는 2014년 12월 발표된 탈부착 가능한 단렌즈 디스플레이 모듈인 스포츠용 스마트 아이글래스 어태치!(SmartEyeglass Attach!)의 콘셉트 모델이 처음으로 전시된다. 스마트 아이글래스 어태치!(SmartEyeglass Attach!)는 소니의 고유한 OLED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서드 파티 아이웨어 제품과 결합 가능한 고해상도 아이웨어 모듈로 필수 정보를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개발자용으로 선보인 이 모듈은 실내∙외 어디서나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며, 스마트 아이글래스(SmartEyeglass) 투명 렌즈 아이웨어군에 속하는 소니의 첫 작품이 될 예정이다. (올해 말 출시 예정) 소니는 새로운 콘셉트와 기능에 맞는 혁신적인 형태의 스마트웨어(SmartWear) 라인업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
소니는 CES 2014에서 일상의 공간을 활용해 경험을 창출하는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를 소개했다. 소니는 라이프 스페이스 UX 제품군의 첫 제품인 4K 초단초점 프로젝터(Ultra Short Throw Projector)를 잇는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 프로토타입의 상용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4K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벽면 하단에 설치할 경우 풀 HD보다 네 배 더 선명한 147인치 대형 영상을 통해 마치 벽면 전체를 스크린처럼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작년 9월 미국에서 출시됐다.
올해는 혁신적인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 제품이 다수 출시될 것이다. 조명등 기능을 겸하는 전구 모양의 스피커인 LED 벌브 스피커(LED Bulb Speaker)가 대표적인데 생활 공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무선으로 흐르는 음악을 통해 공간에 생기를 더할 것이다. 또한 한 면 당 길이가 약 10cm인 소형 정육면체 프로젝터, 휴대용 초단초점 프로젝터(Portable Ultra Short Throw Projector)도 출시될 예정이다. 휴대용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최대 50인치 크기의 영상 출력이 가능해 식탁이나 욕조 등 사용자가 설치만 하면 어디서나 영화를 볼 수 있다.
끝으로 소니는 심포닉 라이트(Symphonic Light) 모델 3종을 최초로 전시한다. 이는 또 다른 유형의 음향 출력 가능한 조명기기로 방안을 수정처럼 맑은 소리로 채울 수 있다. 이외에도 여러 독특한 제품을 통해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 비전을 확대함으로써 소니는 풍성하고 새로운 생활 방식을 지속적으로 창조 및 제공할 예정이다.
주: 미국 시장에서 출시될 신제품에 대한 개별 보도자료는 다음 URL을 참고(영문만 제공): http://blog.sony.com/press/
*1: 20인치 이상 LCD TV에 해당. 보도자료 발표 시점 기준.
*2: 보도자료 발표 시점 기준.
*3: FDR-AX100
*4: Sony Electronics 의 목표 시장인 미국 시장에 해당.
*5: SBC (328kbps, 44.1kHz)
*6: 하이 레졸루션 호환 기기에는 블루투스 스피커, 홈씨어터 시스템, 다채널 통합 앰프 포함.
*7: 192 kHz/24 비트에 상당하는 수준까지
*8: QFHD (3840 x 2160)
*9: HD로 촬영 시에만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