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2015년형 4K 프로페셔널 액션캠을 출시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소니코리아가 소니의 4K 영상 기술력과 향상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X1000V’을 출시하는데요~ 170도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 탑재로 광활한 대자연의 전경을 생생한 영상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존 액션캠 ‘AS100V’ 대비 화질 개선 및 손떨림 보정 기능이 2배 강화된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AS200V’도 함께 출시되나 소니의 신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당신의 모험을 최고의 화질로 기록하라!
소니코리아, 2015년형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출시
- 소니의 4K 영상 기술력과 향상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X1000V 출시
- 170도 초광각 자이스 테사 렌즈 탑재로 광활한 대자연의 전경을 생생하게 영상 촬영 가능
- 매뉴얼 세팅, 루프 레코딩,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등 촬영의 편의성과 편집 솔루션 강화
- 기존 액션캠 AS100V 대비 화질 개선 및 손떨림 보정 기능이 2배 강화된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AS200V도 함께 출시
<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FDR-X1000V'(좌),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HDR-AS200V'(우)>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는 3월 23일, 자전거, 모터사이클 등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향상된 손떨림 보정 기능과 소니만의 혁신적인 4K 영상 기술력을 통해 선명한 화질 구현이 가능한 2015년형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FDR-X1000V(이하 X1000V)'와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HDR-AS200V(이하 AS200V)'를 출시한다.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비약적으로 화질이 개선된 1,28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170도 초광각 자이스(ZEISS) 테사 렌즈를 탑재해 조도가 낮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디테일한 고감도의 영상 구현이 가능하며, 넓은 화각으로 광활한 대자연의 전경을 담아내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4K 액션캠 X1000V은 4K 영상 촬영을 지원해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4K 화질로 현장에서의 움직임을 보다 선명하고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다. 여기에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와 최대 100Mbps의 초고속 비트레이트 전송 속도를 지원해 어떤 순간에서도 빠르게 피사체를 포착하여 디테일이 풍부한 4K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한 층 업그레이드된 소니만의 독보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인 '3세대 뉴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와 각 화소의 픽셀을 개별적으로 처리해 색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풀 픽셀 리드 아웃 이미지 센서'를 통해 드론이나 헬리캠 등 항공 촬영에서도 흔들림 없는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IPX4 수준의 생활방수를 지원해 눈이나 비가 오는 상황 속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고, X1000V 제품 구입 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SPK-X1)의 경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생생한 고음질의 스테레오 음성 녹음이 가능하며 최대 10미터 수심에서도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탑재된 '자동 바람소리 제거 모드' 기능을 통해 특정 영역대의 잡음 소리를 제거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 레코딩도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장시간 촬영으로 영상 편집이 번거로웠던 소비자들을 위해 액션캠 영상을 별도의 편집 없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하이라이트 무비 메이커란, 약 1분 동안(30초 영상 제작 기준) 액션캠이 각각의 촬영된 상황을 분석하여 비슷한 컬러 또는 장면을 삭제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여기에 유스트림(USTREAM)을 활용한 ‘라이브 스트리밍’, 초당 18연사 촬영이 가능한 ‘버스트 슈팅’, 슬로우 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모션샷 LE’ 기능, 배경음악 삽입은 물론 동영상을 자동으로 편집할 수 있는 ‘액션캠 무비 스튜디오’ 등 소니 만의 혁신적인 부가 기능을 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창의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편집 솔루션을 강화하였다.
이와 함께 다양한 설정 기능 추가 및 부가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AE 시프트와 화이트 밸런스 기능이 포함된 '매뉴얼 세팅'을 통해 영상의 밝기나 색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메모리 카드 용량이 꽉 찼을 때 오래된 파일부터 지우는 '루프 레코딩(Loop Recording)' 기능 탑재로 파일 관리가 용이하다.
GPS 기능이 탑재된 손목 밴드 스타일의 ‘라이브 뷰 리모트(RM-LVR2)’를 이용하면 실시간 모니터링, 촬영, 정지, 촬영모드 변경, 화질 설정, 파일삭제 등 영상 촬영 관련 기능을 조정하거나 촬영된 영상도 라이브 뷰 리모트로 재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함께 최대 5대의 액션캠을 무선 연결하여 동시에 조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는 와이파이(Wi-Fi)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무선 연결하여 액션캠을 실시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4K 액션캠 X1000V는 단품 또는 라이브 뷰 리모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FDR-X1000VR)' 형태로, 풀 HD 액션캠 AS200V는 다양한 액션캠 사용자들의 용도에 맞게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HDR-AS200VR)', 자전거, 모터사이클 등 익스트림 스포츠 활동 시 유용한 액세서리가 포함된 '바이크 마운트 키트(HDR-AS200VB)', 여행 마니아들을 위한 '여행 키트(HDR-AS200VT)' 3종이 출시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 출시와 함께 최대 60미터 수중 촬영이 가능한 'X1000V 전용 다이브 도어(AKA-DDX1)', '헬멧 사이드 마운트(VCT-HSM1)'와 '보드 마운트(VCT-BDM1)'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자전거, 스케이드 보드 등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은 물론 방송계에서 액션캠을 자주 사용하면서 액션캠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X1000V는 소니의 4K 영상 기술력의 집약체인 만큼 어떤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완벽한 4K 화질 구현이 가능해 소비자들은 물론 영상 전문가들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액션캠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3월 24일부터 소니스토어 및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소니 판매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X1000V 예약판매 구입 고객에는 소니 정품 배터리(NP-BX1)와 백팩 마운트(VCT-BPM1)를, AS200V 구입 고객에게는 소니 정품 배터리(NP-BX1)와 헤드 클립 마운트(BLT-CHM1)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4K 액션캠 X1000V와 풀 HD 액션캠 AS200V 출시 및 예약판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