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2015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에 참가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소니코리아는 이번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에서 '미러리스의 추월'을 콘셉트로 4년 연속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소니의 알파, 사이버샷, 핸디캠 등 디지털 이미징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별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현장에서 제품 상담 및 특별 현장 판매, 알파 아카데미의 전문 사진 작가 특별 강의 등 사진 및 영상 관련 다채로운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니 많은 관심 및 방문 부탁드립니다. ^^
4년 연속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1위 소니를 통해 ‘미러리스의 추월’을 느껴보세요
소니코리아, 2015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참가
- '미러리스의 추월'을 콘셉트로 4년 연속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1위[1] 소니의 제품 선보여
- 알파, 사이버샷, 핸디캠 등 디지털 이미징 전반을 아우르는 소니의 다양한 제품별 체험존 운영
- 제품 상담 및 특별 현장 판매, 알파 아카데미의 전문 사진 작가 특별 강의 등 사진 및 영상 관련 다채로운 정보와 컨설팅 제공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광학기기 전시회 ‘2015 서울 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and Imaging 2015, 이하 P&I 2015)’에 참가한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초급자를 위한 보급기부터 전문가 및 사진 애호가들을 위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 등의 고급기까지 미러리스 카메라 전 라인업을 전시하고 ‘미러리스의 추월'이라는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는 2014년 기준 58%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확신과 2014년 기준 52%의 점유율로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의 자신감을 보여준다.
특히 소니코리아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를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40% 점유율 돌파 및 최근 3개월 연속 시장 점유율 1위[2]를 달성하며 시장의 대세로서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또한 올해 전시회에서는 ‘소니 오픈 세미나 존(Sony Open Seminar Zone)’을 신설하여 알파 아카데미에서 진행해온 전문 사진작가들의 특별 강의를 전시회 참석자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무료 제공한다. 강의는 매일 2회씩 진행되며 전문 사진 작가 강승찬, 김주원, 김현수, 신재국, 심은식, 이원석, 정기수 등이 강연자로 나서 소니 A7 시리즈를 활용한 인물과 풍경 사진, 동영상 촬영의 노하우는 물론 카메라 클리닝과 관리 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파리 콘셉트로 꾸며진 메인 ‘슈팅 존(Shooting Zone)’에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와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RX 시리즈, 4K 핸디캠 3종과, 액션캠, 렌즈스타일 카메라 QX1 및 소니의 신제품을 통해 모델 등의 피사체를 직접 촬영할 수 있어 슈팅 촬영의 재미를 선사한다.
움직이는 기차 모형을 피사체로 전시한 'A7, A6000 AF 체험존'에서는 A7II, A6000의 뛰어난 AF 및 동체 추적 능력을 통해 DSLR을 뛰어넘는 4D 포커스 체험이 가능하다.
'A7II 체험존'은 소니의 자체 기술로 완성한 A7II의 5축 손떨림 보정 기술을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저울을 활용한 무게 비교를 통해 35mm 풀프레임 카메라 중 세계 최초[3]로 5축 손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하고도 동급 사양의 DSLR보다 작고 가벼운 A7II의 장점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A7S 체험존'은 피사체를 전시한 암실박스가 마련되어 ISO 409,600이라는 A7S의 초고감도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A5100, A5000 뷰티 스페이스(Beauty Space)’에서는 여성들의 화장대를 콘셉트로 셀카 촬영에 최적화된 공간을 마련하여 셀카와 인물 촬영에 특화된 소니의 보급기 미러리스 카메라 A5100, A5000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풀 라인업 존(Full Line-up Zone)'은 카메라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입문자나 초보자를 위한 초급기부터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같이 전문가와 사진 애호가를 위한 고급기까지 미러리스 카메라의 전 라인업을 갖추고 DSLR 카메라의 A 마운트 렌즈를 포함한 총 62종의 렌즈를 갖춘 소니의 전체 제품 라인업 전시했다. 이를 통해 소니 렌즈교환식 카메라 브랜드 알파의 풍성한 제품군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4K 포토 뮤지엄(4K Photo Museum)'은 세계 최대 규모 사진대회인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대한민국 어워드 수상작은 물론 국내 유명 사진 작가들이 A7 시리즈와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III로 촬영한 여행, 스냅, 풍경, 인물 사진 등을 4K 화질로 전시하여 소니 카메라의 성능과 퀄리티 높은 결과물로 증명할 예정이다.
‘RX 존(RX Zone)’에서는 RX1R, RX100 III 등 2014년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판매 1위[4]를 자랑하며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소니 RX 시리즈의 대표 라인업을 만나 볼 수 있다.
'4K 핸디캠 존(4K Handycam Zone)'과 '액션캠 존(Action Cam Zone)'에서는 8년 연속 국내 캠코더 시장의 압도적인 1위를 자랑하는 소니 핸디캠의 다양한 영상 촬영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가정용 콤팩트 4K 캠코더 AXP35와 AX30, 4K 프로페셔널 액션캠 X1000V부터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AS200V,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AZ1, 보급형 액션캠 AS20까지 기존의 가정용 캠코더에서 한발 더 나아가 타깃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세분화 및 다양화된 소니 캠코더와 액션캠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컨설팅 존(Consulting Zone)'에서는 전시회 현장에서 직접 제품 구매를 희망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전문상담인력을 배치, 제품 상담부터 구매까지 원 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장 구매 서비스의 경우 일부 제품에 한하여 진행되며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최근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바탕으로 전시를 구성하고 제품의 성능 체험은 물론, 특별 강의 및 컨설팅을 통해 사진과 영상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이번 P&I 2015 전시회를 방문해 소니의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1] 2010년 7월~2015년 2월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시장 조사 기관, 수량 기준)
[2] 2014년 12월~2015년 2월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시장 조사 기관, 수량 기준)
[3] 35mm 풀프레임 센서 탑재 렌즈교환식 카메라 기준(2015년 2월 소니 자체 조사)
[4] 2014년 1월~2014년 12월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시장 조사 기관, 금액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