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스포츠 스마트웨어 ‘스마트 B-트레이너(Smart B-Trainer)’를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이번 제품은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B-트레이너 러닝’, ‘마이 아식스’를 통한 효과적인 운동 관리뿐만 아니라 IPX5/8 방수 기능, NFC,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모바일 기기와의 사용성 극대화 까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 출시를 기념해서 10월 16일부터 특별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을 진행한다고 하니 고객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러너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 소니코리아, 스포츠 스마트웨어 ‘스마트 B-트레이너’ 출시 - 심박센서 탑재해 러닝 시 심장 박동수 기반 음악 재생 및 러닝 결과 분석 제공 -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B-트레이너 러닝’, ‘마이 아식스’를 통한 효과적인 운동 관리 - IPX5/8 방수 기능, NFC,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모바일 기기와의 사용성 극대화 - 10월 16일부터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 진행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스포츠 스마트웨어 ‘스마트 B-트레이너(Smart B-Trainer)’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43g 초경량의 넥밴드 스타일로 선보이는 스마트 B-트레이너는 심장 박동수[1]를 기반으로 음악을 재생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음성 안내[2]를 통해 다양한 훈련 계획을 도와주고,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스포츠 스마트웨어이다.
심박계, 가속도계, GPS, 나침반, 회전나침반(자이로스코프), 기압계와 같은 러닝에 필요한 6개 센서를 탑재한 스마트 B-트레이너는 스마트폰 없이도 하나의 기기로 ▲경로 ▲속도 ▲칼로리 ▲거리 ▲시간 ▲고도 ▲심박수(맥박수 측정을 통해 계산) ▲걸음수 ▲보폭 ▲피치 ▲페이스 등 총 11가지 유형의 운동 기록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기록한다.
또한 스마트 B-트레이너는 운동 중 사용자의 심장 박동수를 측정해 효율적인 운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동으로 음악을 선곡하는 ‘다이내믹 음악 재생 기능’을 지원한다.
심박수가 미리 설정된 사용자의 예상 목표보다 높은 경우에는 낮은 템포의 곡을, 목표 속도보다 심박수가 낮은 경우에는 빠른 템포의 곡을 자동 재생하여 운동 속도를 조절한다.
스마트 B-트레이너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타기기와의 손쉬운 연결을 돕는 원터치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과 블루투스 4.0 버전을 지원한다.[3]또한, 16GB[4] 내장 메모리를 통해 음악을 저장하고 들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등과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통화도 가능하다. 또한 수심 2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5]동안 견디는 최고 수준의 IPX5/8[6]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블랙, 블루, 핑크, 화이트, 옐로우 총 5종으로 출시되는 스마트 B-트레이너는 1회 충전 시 트레이닝 모드 최대 3시간, 음악 재생 모드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29만 9천원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스마트 B-트레이너는 새로운 형태의 올인원 스포츠 스마트웨어로 러닝에 필요한 모든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효과적인 운동 관리가 가능하다”며 “현대인들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스마트 퍼스널 트레이너’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마트 B-트레이너 러닝(Smart B-Trainer for Running)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B-트레이너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B-트레이너 러닝(Smart B-Trainer for Running)[7] 은 사용자의 효과적인 운동 기록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계획, 실행, 확인의 3단계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며, 운동이 종료된 후에는 운동 기록을 애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해 목표 달성 결과를 확인하거나 새로운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또한 경기력 향상, 건강 유지, 지방 연소 등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목표 설정을 활용해 더욱 효과적인 트레이닝 환경을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된 운동 방법은 블루투스를 통해 즉시 스마트 B-트레이너로 동기화된다.
더불어 스포츠 전문 브랜드 아식스(ASICS)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식스 전문 코치진의 노하우로 탄생된 ‘마이 아식스(MY ASICS)’[8]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면 보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러닝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B-트레이너 러닝(Smart B-Trainer for Running) 애플리케이션과 마이 아식스(MY ASICS)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 및 체험단 모집 일정
소니코리아는 10월 16일부터 출시 기념 특별 이벤트와 '소니 스마트 B-트레이너 체험단' 모집을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에서 스마트 B-트레이너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스포츠 워터 보틀’을 증정하며, 제품 및 사은품 배송은 10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단, 이벤트 기간과 내용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스마트 B-트레이너 체험단은 러닝에 관심이 있고 체계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경험하고자 하는 남녀 블로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체험단에 선발된 총 10명의 체험단원에게는 스마트 B-트레이너를 활용한 다양한 미션과 함께 ‘마이 아식스’ 프로그램의 러닝 트레이닝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체험단은 한국 여자 마라톤 기록 보유자인 아식스의 권은주 감독이 참여해 러닝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과 1:1 맞춤형 트레이닝을 지도할 예정이다. 체험단 종료 이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마트 B-트레이너, 소니 모바일 제품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체험단 신청을 원하는 블로거는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www.stylezineblog.com)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10월 26일(월)까지 지정된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9일(목)에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 [1] 스마트 B-트레이너는 사용자의 귀에서 맥박을 측정하는 내장 센서를 사용해 심박수를 측정. ‘맥박(pulse) 측정 방식’은 운동의 강도를 알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용자의 보다 쉬운 이해를 위해 ‘심장 박동수(heart rate)’로 표현. [2] 심박수에 기반한 음성 코치는 특정 트레이닝 메뉴에서만 지원. [3] 일부 기기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 [4] 약 3,900 곡 수록 가능(1곡=4 분, 128kbps 기준) [5] JIS waterproof protection 기준 [6] 잠수 또는 수영 시 수영 전용 이어 피스 장착 필요. 담수기준 수심 2m에서 30분간 사용 가능. [7]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 가능. 지원하는 OS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 있음. [8] 마이 아식스(MY ASICS) 트레이닝 플랜 서비스 지원은 각 나라에 따라 상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