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심박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의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도와주는 스마트밴드2(SmartBand2) SWR12를 선보인다 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
이번 제품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라이프로그(Lifelog)’ 애플리케이션 혹은 스마트밴드2 전용 앱 통해 다양한 OS에서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한 라이프 계획,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무엇보다도, 걷기, 달리기, 수면 등의 일상 활동을 실시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심박 센서를 탑재하여 심박수 변화를 파악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및 회복 수준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라이프스타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웨어라고 하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라이프스타일의 균형을 돕는 조력자!
소니코리아, 심박 센서 탑재한 ‘스마트밴드2’ 출시
- 심박 센서 탑재해 사용자의 스트레스 및 회복 수준을 모니터링[i]하고 다양한 일상을 실시간 기록
- ‘라이프로그(Lifelog)’ 혹은 스마트밴드2 전용 앱 통해 다양한 OS에서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한 라이프 계획, 관리 가능
- NFC, 블루투스 4.0, IP68 수준의 방진·방수 지원해 일상생활에서의 활용성 증대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심박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의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도와주는 스마트밴드2(SmartBand2) SWR12를 선보인다.
스마트밴드2 SWR12는 사용자의 생활 패턴 데이터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웨어이다. 걷기, 달리기, 수면 등의 일상 활동을 실시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심박 센서를 탑재하여 심박수 변화를 파악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및 회복 수준을 상시 모니터링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라이프로그(Lifelog)’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심박수와 스트레스 수준, 칼로리 소모량뿐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주기, SNS 사용량, 운동량, 음악 및 영상 감상, 게임 등 사용자의 다양한 생활패턴과 활동을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다. 스마트밴드2 SWR12 전용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iOS와도 연결이 가능해 사용자 누구나 손쉽게 스마트한 라이프를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밴드2 SWR12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타기기와의 손쉬운 연결을 돕는 원터치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과 블루투스 4.0 버전을 지원한다.[1] 또한 수심 3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디는 최고 수준의 IP68[2]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선보이는 스마트밴드2 SWR12는 1회 충전 시 일반사용모드[3]에서 최대 2일, 스태미나모드[4]에서 최대 5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4만 9천원이며 스트랩을 교체해 간편하게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컬러 밴드(인디고블루, 핑크)는 2만 7천원이다.
스마트밴드2 SWR12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http://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심박 센서를 탑재한 스마트밴드2 SWR12는 생활 패턴 기록뿐 아니라 스트레스 수치와 회복 수준을 파악해 균형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계획할 수 있게 해준다”며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는 현대인들이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하는데 스마트밴드2 제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심박 센서 탑재를 통한 스트레스 모니터링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계획
스마트밴드2 SWR12는 ‘심박수(HR, Heart Rate)’와 ‘심박수 변화(HRV, Heart Rate Variability)’를 측정하는 심박 센서를 탑재했다. ‘심박수 변화(HRV)’는 심장박동 사이의 시간차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심박수(HR) 데이터와 함께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및 회복 수준을 모니터링한다.
또한 전용 앱에서 취침, 휴식, 운동 시간 등의 다양한 활동 데이터를 심박수 변화 데이터와 실시간으로 동시에 기록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사용자로 하여금 운동과 같은 활동 혹은 다른 이유로 인한 스트레스 정도와 회복 수준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 라이프로그(Lifelog)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생활 패턴 관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라이프로그(Lifelog)[5]’는 스마트밴드2 SWR12와 연동하여 심박수, 심박수 변화, 스트레스 수준, 칼로리 소모량뿐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주기, SNS 사용량, 운동 시 걷거나 뛰는 것을 감지한다. 또한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UI)를 통해 측정 데이터를 효율적인 방법으로 표시할 뿐만 아니라, 음악 및 영상 감상, 게임, 독서 등의 생활 패턴을 체크해 사용자 스스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밴드2 SWR12는 라이프로그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각 OS에 최적화된 스마트밴드2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SmartBand2 SWR12‘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 NFC 원터치 연결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
스마트밴드2 SWR12는 블루투스 4.0과 NFC(근거리무선통신)[6] 를 지원해 연결 빈도가 잦은 스마트 기기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했다. 최초 페어링 후 일정 범위 내에서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연결되며,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끊긴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일상을 기록해 스마트폰과 연결 시 자동으로 정보가 동기화 된다.
또한 수심 3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디는 최고 수준의 IP68 방진∙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할 때에도 제품 착용 및 사용이 가능해 일상생활에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
[i]스마트밴드2 SWR12는 운동과 라이프 스타일을 기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이며, 의료기기가 아닙니다. 의학적 의사결정(예방, 진단, 모니터링 또는 질병이나 부상 치료 등)을 위해 장치를 사용하거나 의학전문가의 조언을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소니 모바일은 이 장치를 의학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어떠한 경우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이 장치를 심박조율기(pacemaker)나 여타 의료기기와 함께 사용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의학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1] 일부 기기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
[2] 방수 보호등급 IP68 기준. 모든 종류의 화학 물질이나 바닷물에 대한 방수 기능을 보증하지는 않음
[3] 심박/심박수 변화를 20% 측정하는 사용 모드, 항시 측정 시 최대 10시간 사용. 배터리 사용 시간은 사용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4] 심박/심박수 변화를 측정하지 않음
[5] 안드로이드 전용
[6] 일부 기기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