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가 최신 이미징 기술을 적용한 의료용 '4K IP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4K IP 솔루션'은 매우 정교한 외과시술을 지원하는 강력한 영상제품으로, 4K LCD 모니터와 4K 레코더, 그리고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3가지로 구성되어 보다 정교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소니코리아는 현재 무겁고 복잡했던 기존 4K 케이블의 연결 방법을 개선해 4K 영상 전송 시스템과 실시간 비디오 공유가 가능한 'IP 컨버터' 또한 개발중이라고 하는데요~
30년 넘게 의료용 영상 분야의 발전을 도모해 온 소니코리아의 이번 4K 영상 운영 솔루션 출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소니코리아, IP 기반의 의료용 4K 영상 운영 솔루션 출시
- 네트워크를 통해 4K 영상 관리, 저장, 열람을 지원하는 새로운 워크플로우 제시
- 4K LCD 모니터, 4K 레코더,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구성
- 소니, 증가하는 다양한 4K 의료 영상에 대한 수요에 대해 지속적으로 대응 예정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에서는 최신 이미징 기술을 적용한 의료용 ‘4K IP 솔루션’을 선보인다.
4K는 HD 영상 대비 4배 높은 해상도로 향상된 선명도, 높은 명암 대비 및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해 의료 업계에서도 수술 및 검사 등을 위한 고해상도 영상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하고 있다.
소니가 이번에 선보이는 ‘4K IP 솔루션’은 매우 정교한 외과시술을 지원하는 강력한 영상 제품으로 ▲4K LCD 모니터 ▲4K 레코더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1]으로 구성돼,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관리 및 저장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서 영상을 열람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외에도 소니가 현재 개발 중인 ‘IP 컨버터(Converter)’는 4K 영상을 IP 케이블로 전송해, 4K 영상 전송 시스템과 실시간 비디오 공유가 가능하다. IP 컨버터는 무겁고 복잡했던 기존 4K 케이블의 연결 방법을 개선하고, 제품 간에 IP 전송을 통해 케이블 구성을 단순화해 간단한 시스템 구성으로도 수술실 영상을 원하는 곳에서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의료용 4K 모니터 LMD-X310MD(31형)과 LMD-X550MD(55형)는 수술 진행 시 복강경 장비 등에서 제공하는 고해상도 영상을 큰 화면과 높은 해상도로 수술 집도의와 스태프들이 볼 수 있어 수술 진행 시 유용하다.
의료용 4K 레코더 HVO-4000MT는 의료 장비의 고해상도 영상을 오랜 시간 동안 고품질로 저장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에 연결해 영상을 업로드 하거나 수술실 밖에서도 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 CMDS-MS20MD은 IP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저장된 4K 영상 데이터의 검색 및 관리가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30년이 넘도록 의료용 영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IP 기반의 4K 영상 운영 솔루션을 통해 4K 의료용 시장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소니의 의료용 4K IP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홈페이지(ps.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