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11월 26일, 제 12회 에코 사이언스 스쿨을 개최하였습니다. 서울/경기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초청하여 진행된 에코 사이언스 스쿨에서는 재활용품으로 친환경 헤드폰 만들기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토크 콘서트 관람과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PlayStation®VR 체험 시간을 갖기도 하는 등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소니코리아, 제 12회 에코 사이언스 스쿨 개최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경기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 초청해 재활용품으로 친환경 헤드폰 만들기 교육 진행
-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토크 콘서트 관람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PlayStation®VR 체험 시간을 가져
- 소니의 하드웨어와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활용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는 지난 11월 26일 토요일 안양시가 구축한 에이큐브:인텔티지랩(ACUBE Intel TGLab) 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경기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초청해 환경∙과학 교육부터 문화 공연 관람, 게임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 12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니의 하드웨어와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활용해 국내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활동으로 소니코리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어린이재단이 주관하며,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안양시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소니코리아의 ‘재활용품으로 헤드폰 만들기’ 강의로 시작됐다. 강의는 헤드폰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과 청소년들이 페트병과 종이 우유팩 등 재활용품으로 친환경 헤드폰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박혜진 학생(가명 16세)은 “평소에는 쉽게 버렸던 페트병과 우유팩으로 만든 헤드폰에서 실제로 음악이 흘러나오니 너무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주관한 토크 콘서트 ‘아웃사이더의 스쿨어택’이 마련됐다. 강연과 뮤직콘서트를 결합한 이색 토크 콘서트 ‘아웃사이더의 스쿨어택’에서는 래퍼 아웃사이더가 참여해 학창 시절 꾸었던 꿈과 좌절, 그리고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속사포 래퍼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실제 경험담을 담은 곡 ‘외톨이’를 열창했다. 또, 학생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청소년들이 현재의 어려움을 성장의 밑거름으로 삼아 더 나은 미래를 꿈꾸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마지막에는 PlayStation®VR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VR 기술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결합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소니코리아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지식과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소니코리아는 앞으로도 소니의 핵심 자산을 활용해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공간 에이큐브:인텔티지랩은 안양시에서 구축한 청소년, 청년들의 취업/창업지원 공간으로 IT, 콘텐츠, 미래 먹거리 산업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와 창업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양창조산업진흥원과 게임동아가 공동협력으로 운영하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2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경기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초청해 ‘제 12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참가 학생들이 안양시가 구축한 에이큐브:인텔티지랩(ACUBE Intel TGLab) 에서 헤드폰의 구조와 원리에 대한 강의를 듣고 재활용품을 활용해 직접 친환경 헤드폰을 만들어보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2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경기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초청해 ‘제 12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참가 학생들은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주관한 토크 콘서트 ‘아웃사이더의 스쿨어택’을 통해 래퍼 아웃사이더가 한국을 대표하는 속사포 래퍼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실제 경험담을 경청하고 있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2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서울/경기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초청해 ‘제 12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참가 학생들이 PlayStation®VR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VR 기술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