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엑스트라 베이스 모드로 저음성능을 극대화 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4종(SRS-XB40, SRS-XB30, SRS-XB20, SRS-XB10)을 출시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EDM 음악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EDM 파티 문화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습니다. 엑스트라 베이스 모드를 탑재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이러한 EDM 애호가들이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4월 10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는 새롭게 'XB 시리즈'의 모델이 된 가수 치타의 포토세션이 열렸는데요. 스타일지기가 그 현장에 발 빠르게 다녀왔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치타의 모습과 함께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4종의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스트라 베이스 모드로 저음성능 극대화
소니코리아,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4종 출시
- 베이스 성능을 증폭시키는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모드 탑재로 강력한 클럽 EDM 사운드 구현
- 뛰어난 배터리 성능과 360도 물 분사에도 걱정 없는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지원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클럽 사운드 즐길 수 있어
- 4월 11일부터 소니스토어 및 11번가에서 예약판매 실시
소니코리아가 저음의 깊이와 파워를 동시에 강화한 ‘XB(EXTRA BASS)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40, SRS-XB30, SRS-XB20, SRS-XB10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전 세계적으로 EDM 음악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EDM 파티 문화를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소니는 저음의 성능이 강화된 다양한 XB 시리즈 제품을 선보이며 EDM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EDM 음악과 파티 문화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저음 성능이 강화된 오디오 제품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파워풀한 저음과 뛰어난 배터리 성능,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춘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로 언제 어디서나 생동감 넘치는 클럽 사운드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가슴을 울리는 폭발적인 저음의 파티족을 위한 스피커 SRS-XB40
SRS-XB40은 고자력 마그넷 진동판을 탑재한 61mm 듀얼 풀 레인지 스피커로 가슴을 울리는 폭발적인 저음을 실현하여 환상적인 클럽 사운드를 구현하는 파티족을 위한 스피커다.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 LDAC과 S-MASTER, DSEE, ClearAudio+ 등 선명한 음질의 차이를 결정하는 소니의 첨단 사운드 기술을 탑재해 고음질의 무선 스트리밍 사운드를 완성했으며,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화려한 조명을 비추는 파티 라이트(PARTY LIGHT) 기능을 제공한다. SRS-XB40의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피에스터블(Fiestable)’을 통해 간단한 DJ 믹싱이 가능하며, 터치 한 번으로 스피커 조명을 원하는 컬러로 조작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컬러를 선보인다.
컬러 조명과 뛰어난 배터리 성능의 캠핑족을 위한 스피커 SRS-XB30
SRS-XB30은 컬러 조명과 더불어 최대 24시간 연속재생 가능한 뛰어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는 캠핑족을 위한 스피커다. 음악에 맞춰 현장 분위기를 컬러풀하게 바꿔주는 파티 라이트(PARTY LIGHT) 기능이 탑재되어,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야간에 다양한 컬러의 조명을 활용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4가지이다.
긁힘이 적은 고무 소재로 제작된 라이딩족을 위한 스피커 SRS-XB20
SRS-XB20은 매트한 질감의 고무 소재로 제작되어 긁힘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라이딩족을 위한 아웃도어 스피커다. 자전거 물병 거치대에 부착 할 수 있는 보온병 크기의 아담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4가지의 스타일리시한 컬러로 선보인다. 42mm 듀얼 풀 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해 포터블 스피커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의 파워풀한 저음으로 감동을 선사한다.
260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나들이족을 위한 콤팩트 스피커 SRS-XB10
SRS-XB10은 260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로 나들이족을 위한 스피커다. 저음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46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으며,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깊고, 풍부한 저음을 구현한다. 블랙, 블루, 레드, 옐로우, 그린, 화이트 총 6가지 다양한 컬러를 선보인다.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은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여 한번 충전으로 SRS-XB40 및 SRS-XB30은 최대 24시간, SRS-XB20은 최대 12시간, SRS-XB10은 최대 16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360도 물 분사에도 걱정 없는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지원하여 인도어, 아웃도어, 풀파티 등에서 장소에 구애 없이 생동감 넘치는 클럽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일한 제품을 2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으로 높은 출력 혹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소니 뮤직 센터(Sony Music Cente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SRS-XB40, SRS-XB30, SRS-XB20의 경우 기종에 관계없이 최대 10대까지 무선으로 연결하여 음악과 조명을 연동할 수 있는 무선 파티 체인(Party Chain) 모드를 새롭게 지원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소니스토어 및 11번가에서 4월 11일부터 4월 17일까지 XB 시리즈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한정 수량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특별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격은 SRS-XB40 299,000원, SRS-XB30 199,000원, SRS-XB20 129,000원, SRS-XB10 79,000원이다.
올해는 소니가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EDM 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7’ 참가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으로 4월 말부터 소니 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