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얼마 전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소니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체험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XB 시리즈’는 소니 오디오의 여러 제품 중에서 저음 성능이 강화된 스피커로 10년 이상 출시되고 있는 라인업인데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풍부한 저음을 실현하는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와 음악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하는 LED 조명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파티, 클럽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모인 발대식 현장에서도 그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주었어요. 신나는 음악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했던 XB 시리즈 발대식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보시겠습니다.
6월 7일 저녁, 홍대의 한 공연장에서 소니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체험단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EDM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강력한 저음과 현란하게 빛나는 LED가 특징인 XB 시리즈를 만나기에 홍대라는 장소는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반짝이는 미러볼에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그리고 화려한 LED를 자랑하는 소니의 XB 시리즈가 어우러지니 저절로 흥이 나는 듯 합니다.
SRS-XB40, SRS-XB30, SRS-XB20를 비롯해 공통체험제품인 SRS-XB10까지 각 제품별로 각각 8명씩, 총 24명의 블로거가 XB 시리즈 체험단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체험단에게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2종 체험의 기회와 각 체험 제품 별로 ‘울트라 코리아 2017’ 관람 기회 및 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체험 제품 50% 할인 구매 기회 등 다양한 선물과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참 푸짐하죠? 아쉽게 이번 체험단에 선정되지 못한 분들은 포기하지 마시고 다음 체험단을 기대해주세요. :)
본격적인 행사 시작에 앞서 간단한 식사가 제공되었습니다. 식사를 하는 와중에 벌써부터 XB 시리즈에 대해 화기애애한 대화가 오고 가는 모습을 보니 ‘과연, 음악에 대한 사랑이 깊은 분들이구나…’ 싶어 절로 고개가 끄덕여졌습니다.
식사를 마친 후 이어진 최효원 마술사의 신기한 마술 공연에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었습니다.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마술이었죠. 마술을 통해 발대식에 참석한 체험단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물론 소니 XB 시리즈의 화려한 LED 조명 기능의 색다른 응용법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술사의 손길에 따라 변하는 SRS-XB40의 LED 색이 보이시나요? 이처럼 SRS-XB40은 음악에 따라 자유롭게 변하는 LED 조명을 즐길 수도 있지만 원하는 색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XB 시리즈 제품 설명에 앞서 소니 오디오의 역사를 알면 XB 시리즈에 대한 마음이 조금 더 깊어질 것입니다.
1946년 동경통신공업주식회사로 시작한 소니는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 레코더 'G 형', 1955년에는 일본 최초의 트랜지스터 라디오 'TR-55'를, 1979년에는 스테레오 카세트 플레이어 워크맨(Walkman) 'TPS-L2'를 출시하며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블루투스 스피커가 대중적인 아이템이 되었지만 10년전만 해도 굉장히 낯설고 생소한 제품이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2012년도에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25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는데요, 지금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어 HRA 음원 파일을 거의 원음에 가깝게 전송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24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소니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 기능은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 고품질 음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XB 시리즈 체험단 제품으로 선택된 SRS-XB40, XB30, XB20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세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세 가지 제품은 마치 내가 EDM 페스티벌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라이트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기능은 단순히 빛만 나는 것이 아니라 재생하는 음악의 비트 수와 템포를 분석해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어요. 두 번째 특징은 파워풀한 배터리 수명과 IPX5 레벨의 방수 기능으로 집, 수영장, 캠핑장 어디서든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SRS-XB40, XB30은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24시간 재생이 가능하고, SRS-XB20은 12시간, SRS-XB10은 16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일한 모델의 스피커를 Add 버튼 하나로 무선 연결하여 스테레오 모드, 더블 모드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XB40/30/20의 경우, 무선 파티 체인 기능으로 최대 10대까지 상호 연결이 가능하니 함께 모이면 더 풍성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겠지요?
또, XB 시리즈는 하드웨어에 따라 설계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SRS-XB40은 61mm 2채널 풀 레인지 스피커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기존 제품과 달리 낮은 볼륨, 중간 볼륨, 큰 볼륨에서 모두 엑스트라 베이스 특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가 설계되었습니다.
SRS-XB40에는 세 가지 조명이 들어가있는데요. 스피커를 감싸고 있는 멀티 컬러 라인, 양쪽에 장착된 스트로브 플래시, 스피커 조명이 탑재되어 있어 비트에 맞춰 번쩍이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신나는 EDM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Fiestable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조명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고 DJ Control 기능을 통해 누구나 DJ가 되어 다양한 사운드를 추가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의 행동 모션에 따라 재생이나 일시정지, DJ 기능 등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XB 시리즈 및 Music Center, Fiestable 앱 소개 바로가기]
초창기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했던 분들 중에는 유선스피커에 비해 음질이 안 좋다고 느꼈던 경험을 가진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최신 블루투스 버전인 4.2를 채용하고 있는 XB 시리즈는 기존 전송 방식의 3배의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소니 LDAC 코덱을 이용해 무선 음악 감상 환경에서 고음질 음악 감상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연결 시에도 원터치 NFC 블루투스 페어링을 지원해 손 쉬운 기기간 연결이 가능합니다.
체험단 활동 소개까지 모두 마친 후에 건너편에 위치한 사운드 스토어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소니의 XB 제품들로만 꾸며진 클럽 같은 공간에서 XB 제품을 볼륨 제한 없이 마음껏 들어볼 수 있는 있는 공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 XB 블루투스 스피커의 파티 라이트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죠. 혹시 홍대 근처를 지나가게 되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소니의 최신 헤드폰과 스피커가 총망라 된 곳인 만큼 귀를 즐겁게 하는 고음질의 사운드가 끊이질 않습니다. 그리고 소니 특유의 반짝반짝 화려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보고 있으면 눈까지 즐거워지는 기분입니다.
XB 시리즈 체험단은 6월 7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5주간 진행이 됩니다. 벌써부터 체험단 여러분들의 생생한 리뷰가 기대되는데요. 놀라운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XB 시리즈, 그리고 XB 시리즈 체험단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