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얼마 전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소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출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세계 최초 4K HDR 디스플레이 탑재, 960fps 슈퍼 슬로우 모션, 예측 촬영 등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놀라운 기능들을 대거 탑재하고 있는데요. 어떤 기능들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깊은 바닷 속에서 일렁이는 햇빛의 반짝임을 담은 딥씨블랙(Deep Sea Black) 컬러와 수면 위로 쏟아지는 찬란한 빛을 담은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컬러는 정교하게 마감된 프리미엄 글라스 Loop Surface 디자인을 만나 한층 더 깊은 컬러감과 선명한 미러 효과를 구현합니다.
특히 2.5D 글라스로 가장자리가 휘어지도록 마감하여 제품을 잡았을 때 불편함 없이 한 손에 부드럽게 감기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사체를 선명하게 비추는 미러 디자인의 영롱함이 느껴지시나요?
미러 디자인은 단순히 예쁜 것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거울처럼 반사되는 후면 패널은 고화질의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쉽게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후면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면 훨씬 더 높은 화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언제 어디서나 거울을 보듯 자신의 모습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반짝이는 미러 디자인 때문에 스마트폰이 쉽게 깨지지는 않을까 우려하실 수 있지만 내구성은 오히려 더 높아졌습니다.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가공한 메탈 소재를 이용해 윗면과 바닥을 완성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IP65/68의 방진•방수 기능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분과의 접촉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비가 오는 날에도 스마트폰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세계 최초 4K HDR 디스플레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4K H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세계 최초 1의 스마트폰입니다. 이제는 대형 LCD TV나 모니터 없이도 고해상도의 4K HDR 콘텐츠를 스마트폰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게임 마니아라면 PlayStation®4를 원격으로 연결해 사용하는 PlayStation®4 리모트 플레이(Remote Play) 기능을 놓칠 수 없겠죠. 4K HDR 디스플레이를 통해 집, 사무실, 카페 어디에서든 생생한 영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답니다.
#3. 세계 최초 메모리 적층 센서 카메라, 모션 아이(Motion Eye™)
세계 최초로 메모리 적층 센서가 적용된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는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촬영 환경을 제공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혁신적인 촬영 기술 첫 번째는 바로 날아가는 총알도 포착할 수 있는 속도의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입니다. 초당 9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한 수퍼 슬로우 모션 기능을 통해 누구나 일상의 순간을 감각적으로, 영화처럼 다이나믹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카메라를 동영상 모드로 설정한 후 슬로우모션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 녹화 버튼을 누르면 일반 영상이 촬영되고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고 싶은 순간에 다시 슬로우 모션 버튼을 누르면 슬로우 모션 촬영이 시작됩니다.
수퍼 슬로우 모션 기능은 여행을 갔을 때, 스포츠를 즐길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찍은 영상을 통해 수퍼 슬로우 모션의 기능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촬영 기술은 바로 1초 전의 상황까지 포착하는 <예측 촬영>입니다. 생활하다 보면 꼭 담아두고 싶은 순간을 놓쳐서 속상할 때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예측 촬영과 함께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는 셔터를 누르는 순간을 기준으로 1초 전 상황과 그 이후 상황까지 자동으로 4장을 연속해서 촬영합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으로 촬영하면 위 이미지처럼 초 수에 따라 다르게 찍힌 4장의 이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4장 모두를 저장할 수도 있고 제일 잘 나온 이미지 한 장을 골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예측 촬영은 빠른 피사체를 촬영할 때 자동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카메라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약 1,900만 화소의 압도적인 화질의 후면 카메라를 탑재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과 함께라면 먹음직스러운 음식은 물론 화려하게 펼쳐진 여행지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선명한 화질을 감상해보세요. :)
#4. 모든 방향의 흔들림을 억제하는 4K 영상 녹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5축 손떨림 보정(5-axis image stabilization) 기능을 지원하는 스테디샷 인텔리전트 액티브 모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걸어가는 것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면서 영상을 찍을 때도 선명하고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5축 손떨림 보정 효과를 끄고 촬영한 영상과 켜고 촬영한 영상의 안정성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스마트폰으로 감상하는 최상의 음질
스마트폰은 출퇴근 시간, 휴일에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도 사용되는데요. 소니의 첨단 오디오 기술이 집약된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감상할 수 있는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을 위해 개발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Resolution Audio, HRA)를 지원하여 어떤 노래든 원음 사운드의 감동으로 재현하기 때문이죠. 또, DSEE HX기능으로 손실된 압축 음원도 HRA급 사운드로 재현합니다. CD와 MP3 파일같은 압축 음원을 듣더라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으로 들으면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96kHz/24bit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를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 헤드폰을 통해 음원을 들을때도 고해상도 음원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유선뿐만 아니라 무선으로도 깨끗하고 청아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또한, 소니 오디오의 특별한 기술인 DNC(Digital Noise Canceling) 기능을 이용하면 시끄러운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주변 소음 없이 나만의 음악과 영화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을 재생해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미리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6. 퀄컴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탑재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서 최초로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를 탑재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35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초고속 웹 서핑과 게임, 막힘 없는 비디오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소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CPU는 약 20%, GPU는 약 25% 향상되어 모든 동작을 더욱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7. 스마트한 배터리 관리
개개인의 사용 환경에 따른 배터리 관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은 하루가 다 가기 전에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지 않도록 알아서 관리를 해줍니다. 사용자의 평소 사용 패턴을 분석해 배터리 잔여 시간을 예측하고 배터리가 모두 방전되기 전 스태미나(STAMINA) 모드를 안내하여 전력 소비를 줄여줍니다.
또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적용된 큐노보(Qnovo)사의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adaptive charging)은 완충 상태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해 배터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새벽시간에 90%의 충전 상태를 유지하다가 기상 시간에 100% 충전을 마치는 스마트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를 최대 2배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단 하나에 소니의 모든 것을 담은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저 그런 것들의 반대말, ‘Premium’, ‘Different’로 설명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으로 눈과 귀가 즐거운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 2017년 5월, 소니 내부 조사 기준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