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는 알파 렌즈 사용자들을 위한 ‘소니 알파 렌즈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SLR 클럽과 인스타그램 두 채널을 통해 많은 소니 렌즈 사용자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품된 여러 작품들 중 순간의 아름다움을 포착한 7개의 수상 작품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보는 것만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소니 렌즈로 포착한 최고의 순간 BEST 7’!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1. SEL2470Z로 포착한 신비한 물방울
■ 김주원 작가의 ‘대상’ 심사평
이 사진을 위해 얼마나 많은 시도와 셔터를 눌렀을지... 사진가의 끈기가 만들어 낸 사진이라는 느낌이다. 물방울이 튀어 만들어 내는 기하학적인 형태를 아름답게 포착한 사진으로 조명, 배경, 순간 포착 모두 뛰어나다.
물방울이 튀어 오르는 순간을 포착한 위 작품은 ‘소니 알파 렌즈 사진전’ 대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심사평처럼 사진만 봐도 최고의 순간을 포착하기 위한 작가의 노력이 느껴지는데요.
이 작품은 24-70mm 화각의 표준 줌 렌즈인 SEL2470Z로 촬영되었습니다. SEL2470Z는 모든 화각에서 F4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고 렌즈 흔들림 보정 기능(OSS : Optical SteadyShot image stabilization)을 탑재해 다양한 상황에서 흔들림 없는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표준 줌 렌즈입니다. 광각 24mm부터 망원 70mm까지 모든 화각에서 고른 화질을 보여주며 전구간 F4 고정 조리개는 중앙과 주변의 높은 묘사력과 콘트라스트 표현을 유지해 줍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SEL2470Z로 여러분도 최고의 순간을 포착해보시길 바랍니다.
#2. SEL100400GM으로 포착한 화려한 실루엣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중국 내몽골의 패상 지역은 중국 현지 사진가들의 출사 지역으로도 인기가 있지만 요즘 한국 사진가들도 많이 찾는 곳으로 알고 있다. 드넓은 초원과 자연, 대지를 질주하는 말 떼. 심지어 여러 연출을 해주는 마부 모델까지 있다니 사진가의 구미가 당길만하다. 이 사진은 최근 본 패상 사진 중에 가장 강렬한 사진이다.
#3. SEL1670Z로 포착한 비상의 순간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플라밍고의 비상 직전 모습을 잘 포착한 사진이다. 전경, 중경, 원경 3분할로 나눈 구성으로 화면을 입체감 있게 구성했다.
플라밍고가 비상하는 절묘한 순간을 촬영한 이 작품은 E마운트 전용 칼자이스 표준 줌 렌즈 SEL1670Z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SEL1670Z는 광학역사를 재탄생시킨 명품 렌즈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든 화각에서 F4 고정 조리개를 지원하고 흔들림 보정 기능(OSS)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멋진 풍경이 지나가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고화질의 선명한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16mm 광각부터 70mm의 망원에 이르기까지 화각을 활용해 다양한 풍경과 사물을 선명하게 촬영해보세요.
#4. SEL35F28Z로 포착한 일상의 특별한 순간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평범을 깨뜨리는 순간, 일상을 비일상으로 만드는 순간을 제대로 포착했다. 만약 왼쪽의 남자만 사진 속에 잡혔다면 재미없는 사진이 되었을 것이다. 이 사진의 관전 포인트는 오른쪽의 무심한 듯 평범한 사람들이다.
다이빙을 하는 괌 현지인들의 모습을 담은 이 사진은 35mm 컴팩트 단 렌즈 SEL35F28Z로 촬영되었습니다. SEL35F28Z 렌즈는 미러리스의 휴대성과 화질을 모두 만족시키는 명품 렌즈입니다. 초소형 크기에 F2.8 고정 조리개 지원과 칼 자이스 최고의 광학 기술인 Sonnar 설계로 풀프레임 E마운트 카메라의 고화질을 선명하게 표현합니다. 또, 무게가 약 120g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여행을 할 때도 쉽게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명품 광각 렌즈 SEL35F28Z 렌즈와 함께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포착해보세요.
#5. SEL24F18Z로 포착한 멜로디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시각 매체인 사진을 통해 다른 감각을 전달하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음식 사진에서 맛이나 향이 느껴지고 뮤지션의 연주를 담은 사진에서 음악이 들리게 하는 일 말이다. 이 사진은 그런 점에서 성공한 사진이다.
흥이 넘치는 공연의 한 순간을 제대로 표현한 이 작품은 E마운트 렌즈 전용 칼자이스 단렌즈 SEL24F18Z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뛰어난 화질과 F1.8의 밝은 조리개를 지원하는 SEL24F18Z렌즈는 인물사진부터 스냅, 풍경사진에 이르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넓은 화각을 자랑하기 때문에 소극장이나 실내 좁은 장소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고속, 저소음 설계로 활용도가 높은 SEL24F28Z와 함께 다양한 사진 분야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6. SEL1018으로 포착한 절묘한 순간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수중 사진은 특별한 환경에서의 사진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사진이 아니라면 일반인이 접하기 어려운 순간과 풍경을 기록했다.
빛과 피사체, 배경이 물 속에서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장면을 포착한 이 작품은 E마운트 광각 줌 렌즈 SEL1018로 촬영되었습니다. SEL1018은 약 225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수중 촬영을 할 때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작가는 물고기가 움직이는 순간을 빠르게 포착했는데요. SEL1018은 F4의 고정조리개 지원과 손떨림 보정 기능(OSS)을 탑재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모든 장면을 넓고 시원하게 담아주는 SEL1018로 나만의 풍경사진을 촬영해보는 건 어떨까요?
#7. SEL1224G로 포착한 스노우보더의 비상
■ 김주원 작가의 심사평
초광각 렌즈를 잘못 사용하면 화면 속에 대상이 너무 작게 담기거나 멀어 보여 사진이 어정쩡하게 나온다. 이 사진은 렌즈의 특성을 잘 이용해 역동적이며 강렬하게 담은 스포츠 사진이다. 각 렌즈의 특징을 잘 이해하고 반영해야 좋은 사진을 담을 수 있다.
스노우보더의 화려한 비상 장면을 촬영한 이 작품은 12mm 초광각 영역부터 24mm의 광각 영역까지 지원하는 고급 G 초광각 줌렌즈 SEL1224G로 촬영한 작품입니다. G렌즈는 각종 테스트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렌즈만이 얻을 수 있는 명칭인데요. SEL1224G는 그 명성에 걸맞게 12mm 와이드 앵글에서 24mm의 광각에 이르기까지 전 구간 안정된 화질을 제공합니다. 빠르고 조용한 AF도 큰 강점입니다. 고급 사양의 저소음 모터를 채용해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정숙성을 제공하고 부드럽고 정밀한 포커싱이 가능합니다. 우수한 묘사력과 콘트라스트를 표현하는 SEL1224G로 퀄리티 높은 전문 사진을 표현해보세요.
지금까지 ‘소니 알파 렌즈 사진전’ 수상작을 통해 소니 렌즈로 포착한 최고의 순간 BEST 7을 만나보았습니다. 아름답고 멋진 사진들을 보니 지금이라도 당장 카메라를 들고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최고의 결과물을 제공하는 소니 렌즈와 함께 나만의 작품 촬영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