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행이 끝난 뒤에도 두고 두고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사진일 수도 있고, 여행지에서 만난 새로운 인연이 될 수도 있을 텐데요. 순간의 감동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은 단연,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광과 어울리는 음악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선과 소음으로부터의 자유를 선사하는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2와 함께라면, 여행을 하는 모든 순간이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이 된 느낌일 겁니다. 그리고, 마침 국내 최대의 여행 정보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에서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2와 함께 떠난 요르단 여행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요르단 여행에서의 WH-1000XM2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함께 보실까요?
요르단의 멋진 풍광을 요목조목 담아내어 영상만 봤는데도 요르단을 다녀온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중간 중간 비춰지는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2에 특히 눈길이 갑니다. 어떤 의상에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 특히 인상 깊습니다.
WH-1000XM2는 전작인 MDR-1000X 때부터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과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주변 환경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을 조절하는 스마트 리스닝 기능이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유용하게 쓰인다는 평이 많았죠.
그리고, 영상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WH-1000XM2는 고도에 따른 대기압을 측정하여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하는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 시에도 무척 유용합니다.
그 외에도 개인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의 여러 특성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을 자동으로 조정하는데요. 예를 들어, 머리 모양과 크기, 안경 착용 여부 등 세세한 부분의 차이까지 감지하여 누가 사용하더라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자동으로 최적화합니다.
사용자에 대한 최적화 외에도 주변 상황에 따른 최적화도 가능합니다. 사무실에서, 지하철에서, 비행기에서 각각의 노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상황과 장소에 적합한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필요하죠. WH-1000XM2는, 주변의 소음을 분석하여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자동으로 적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음악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WH-1000XM2가 정말 놀랍다는 평을 듣는 이유는 ‘노이즈 캔슬링’을 넘어서 ‘노이즈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말 그대로 주변 소리를 제어한다는 말이죠. 이것을 가능케 한 것은 WH-1000XM2에 탑재된 혁신적인 센스 엔진(SENS ENGINE)인데요.
이를 통해 기본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비롯하여 주변 소음을 모두 모아 음악과 함께 재생하는 [주변소리: 일반 모드], 음성 이외의 소음을 제거하여 음악과 함께 주변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주변소리: 음성 모드]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하우징에 손을 대면 음악 소리는 줄어들고 주변 소리가 커지는 [주변소리: 즉시대화]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죠.
여태 WH-1000XM2의 놀라운 노이즈 캔슬링과 노이즈 컨트롤에 대해서만 말씀드렸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헤드폰이 지녀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덕목인 ‘음질’에 대해서도 WH-1000XM2는 결코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40mm 대구경 HD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4Hz에서 최대 40,000Hz까지 HRA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또한, 진동 특성이 다른 알루미늄과 LCP(Liquid Crystal Polymer)의 장점을 모두 살린 알루미늄 코팅 LCP 진동판이 탑재되어 각 소재가 서로 상호 보완하며 이상적인 사운드를 실현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취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WH-1000XM2와 같은 오버헤드타입의 헤드폰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께는 플래그쉽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1000X와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를 추천드립니다.
넥 밴드 타입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I-1000X는 업계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물론이고 탁월한 HRA 음질을 즐길 수 있는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LDAC, 퀄컴 aptX HD 코덱 등 무선으로도 고해상도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코덱을 지원합니다.
그 밖에도, WH-1000X 처럼 스마트 리스닝이 가능하며, 최대 13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강력하고 오래가는 배터리가 특징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는 초소형 6mm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귀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만들어졌지만 음질은 놀라우리만큼 압도적입니다. 또한, 스마트 리스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본인의 음악 취향에 맞는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편리한 충전 케이스가 함께 제공되며 최대 9시간까지 무선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내 최대 여행 정보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에서 떠난 요르단 여행 영상 속 씬스틸러,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2에 대해 함께 살펴봤습니다. 일상은 물론이고 여행에서도 WH-1000XM2의 ‘노이즈 컨트롤’은 상당히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도 WH-1000XM2와 함께 한 편의 뮤직비디오와 같은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