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6월 14일부터 8월 16일까지 알파 카메라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의 국내 수상작이 발표되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총 1만 1천여점의 국내 인물 사진 응모작 중 11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대상에게는 a7R III(1명), 금상 2명에게는 SEL85F14GM, 은상 3명에게는 SEL85F18을 수여하는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합니다. 또한, 대한민국에서 대상과 금상으로 선정된 총 3명의 작품은 글로벌 콘테스트의 후보작으로 입선되며, 전세계 우수작들 중 5명의 글로벌 최종 우승자가 선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알파(α)’ 사용자가 촬영한 국내 최고의 인물 사진 선정!
소니코리아,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국내 수상작 발표
- 6월 14일부터 8월 16일까지 소니 ‘알파(α)’ 시리즈로 촬영한 총 1만 1천여점의 국내 인물 사진 응모작 접수
- 대상 a7R III (1명), 금상 SEL85F14GM (2명), 은상 SEL85F18 (3명) 등 총 111명에게 풍성한 선물 증정
- 국내 대상, 금상 총 3 작품은 #SonyAlphaPortrait 글로벌 콘테스트에 자동 응모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지난 16월 14일(목)부터 8월 16일(목)까지 소니 알파(α) 카메라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글로벌 인물사진 대회인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국내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에는 국내에서만 총 1만 1천점의 소니 알파(α) 시리즈로 촬영된 인물 사진이 응모되었고, 글로벌로는 약 10만 5천점이 응모되는 등 알파 시리즈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는 풀프레임 E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a9, a7R III, a7 III 등 a7 시리즈 전 모델), APS-C 미러리스 카메라(a5000, a5100, a6000 등 전 모델), A마운트 카메라(a99 II 등 전 모델) 등 소니 알파 시리즈로 촬영한 인물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응모되는 이벤트로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으며, 국내 수상작은 현대사진연구소 소장 진동선 사진평론가와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SGIA)로 선정된 김주원 작가, 그리고 소니코리아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국내 대상(1명)의 영예는 김석진씨의 「Ordinary family」에 돌아갔다. 진동선 사진평론가는 “창의적 아이디어에 표현성까지 뛰어난 수작이다. 광선에 대한 숙련성과 매력적인 흑백 미감, 여기에 치밀한 구성력까지 가족의 동질성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 사진가의 태도가 무엇보다 좋다”고 극찬했고, 김주원 작가는 “이 가족사진은 단순히 테크닉적인 면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보이진 않는다. 전혀 다른 부모와 장소에서 태어나 만난 ‘너’와 ‘나’가 ‘우리’를 닮은 소중한 생명을 만나기까지의 여정. 그런 한 편의 모노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다”라고 평가했다.
금상(2명)은 박채연씨의 「눈빛」과 정우원씨의 「삶」이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박채연씨의 「눈빛」에 대해 진동선 사진평론가는 “아이들 사진은 감정 표현이 핵심인데 감정 표현이 잘된 사진이다”라고 평했으며, 김주원 작가는 “눈물 맺힌 촉촉한 눈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 마치 성숙한 연기자의 눈빛 같다. 그 순간 울음은 꾹 참았지만 진지한 눈빛으로 아빠에게 자신의 마음과 언어를 전달하려는 듯하다. 딸과 아빠에게 훗날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이 담긴 사진이 될 것이다”라고 심사평을 밝혔다.
금상을 수상한 정우원씨의 「삶」에 대해 진동선 사진평론가는 “클로즈업에 의한 감정 표현이 발군이다. 삶의 디테일을 통해서 인물사진의 힘이 어디에 있는지를 보여주는 교과서 같은 사진이다.”라고 평가했으며, 김주원 작가는 “사진을 보자 오래 전 돌아가신 아버지의 얼굴이 떠올라 숙연해진다. 아버지라는 이름과 자리는 많은 것을 희생하고 인내한 결과라는 걸 나 역시 부모가 되고 깨달았다. 검게 그을린 그의 얼굴과 깊은 주름은 땀과 노력으로 살아온 세월의 자국이다”라고 평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참가자 중 총 11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국내 대상 수상자에게는 압도적인 해상도와 스피드를 실현한 35mm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III(1명), 금상 2명에게는 전문 사진가를 위한 최고의 인물 렌즈인 SEL85F14GM(FE 85mm F1.4 GM), 은상 3명에게는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위한 보급형 준망원 단렌즈 SEL85F18(FE 85mm F1.8)을 수여한다. 이 밖에도 동상 5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입선 1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를 통해 국내 알파 사용자들이 촬영한 총 1만 1천여점의 인물 사진이 응모되었다. 이는 인물 사진에 대한 국내 사진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소니코리아는 앞으로도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뛰어난 Eye-AF 기능 등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알파 시리즈 사용자들의 사진을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에서 대상과 금상으로 선정된 총 3명의 작품은 글로벌 콘테스트의 후보작으로 입선되며, 전세계 우수작들 중 5명의 글로벌 최종 우승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글로벌 최종 우승자 5명에게는 혁신적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및 GM 렌즈 6종 중 원하는 제품 1대를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 수상자 발표는 10월 1일(월)에 진행된다.
이번 ‘#SonyAlphaPortrait 인스타그램 포토 콘테스트’ 국내 수상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장조사기관 조사에 의거, 2010년 6월 – 2018년 5월 연간 판매수량 기준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