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단순히 촬영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촬영자의 의도에 맞게 편집까지 끝마쳤을 때 비로소 한 장의 사진이 완성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수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카메라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시간을 통해 소니 카메라를 더욱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미징 엣지(Imaging Edge)’의 사용법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A. 응용 프로그램 전환 버튼:
Remote 또는 Edit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xport(내보내기)를 통해 현상(예: RAW파일을 JPEG로 변환 등의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B. 폴더: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여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C. 도구 모음: 확대, 축소, 회전 등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D. 축소판 그림: 선택된 폴더의 이미지들을 작은 썸네일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미리보기 영역: 선택된 썸네일 이미지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TIP
#도구 모음 영역의 주요 기능
A. 히스토그램
선택된 이미지의 히스토그램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B. 안내선
안내선을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안내선을 클릭, 드래그하면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C. 그리드
다양한 그리드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D. 확대/축소 및 표시 배율 설정: 미리보기 영역의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E. 창 크기에 맞추기: 현재 창 크기에 따라 이미지 크기를 자동 조정 할 수 있습니다.
F. 실제 픽셀
썸네일 이미지 하단 왼쪽을 클릭하여 등급을 지정할 수 있으며, 우측을 클릭하여 컬러 라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지정된 내용으로 필터링을 하여 동일한 등급, 컬러의 이미지를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죠.
지금까지 소니 카메라 유저들을 위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 이미징 엣지(Imaging Edge) Viewer의 활용법을 함께 보셨습니다. 기능들을 숙지하고 활용하는 방향에 따라 놀라울 만큼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할 텐데요. 이어지는 다음 시간에는 이미지의 밝기, 색감 등을 간편히 조정할 수 있는 Edit의 활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