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지난 10월 진짜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 오픈(LinkBuds Open)’을 선보인데 이어, 최근에는 귀에 꼭 맞는 편안함을 선사하는 ‘링크버즈 핏(LinkBuds Fit)’과 자유로운 연결성을 자랑하는 ‘링크버즈 스피커(LinkBuds Speaker)’를 출시하며 링크버즈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특히, 이 시리즈는 소니의 사운 커넥트(Sound Connect) 앱을 활용하면 더더욱 매력적인데요. 자동으로 콘텐츠를 전환해주는 ‘오토 스위치(Auto Switch)’ 기능 덕분에 이어폰과 스피커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음악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링크버즈 시리즈의 매력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사운드 커넥트 앱 활용 팁도 소개해 드릴게요!
벗지 않는 편안함! 진짜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 오픈(LinkBuds Open)’
‘링크버즈 오픈’은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링 드라이버를 탑재해 중앙이 뚫린 ‘진짜’ 오픈형 구조의 이어폰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해도 뚫린 중앙으로 외부 소리가 유입돼, 이어폰을 뺐다 꼈다 하는 번거로움 없이 이어폰을 낀 채 주변과의 소통이 가능합니다. 업무 할 때뿐만 아니라 등산, 골프, 산책 등 아웃도어 활동이나 아이의 소리에 귀 기울여야 하는 육아 중에도 음악과 함께하는 일상이 가능하죠.
오래 착용해도 귀가 편안하도록 귀에 꼭 맞게 설계된 ‘에어 피팅 서포터’를 통해 귀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였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11mm의 링 드라이버 유닛과 V2 통합 프로세서가 탑재돼 저음역부터 고음역까지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하죠. 사용자 편의를 위한 멀티 포인트 기능도 제공해 iOS, 안드로이드는 물론 윈도우와 MAC 등 어떤 OS 기반 제품이든 완벽하게 호환돼 PC로 음악이나 영상을 보고 있어도, 전화가 오면 바로 휴대폰으로 연결되어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 벗지 않고 편하게 일상 생활이 가능한 오픈형 이어폰 링크버즈 오픈(LinkBuds Open)
어떤 귀에도 착붙! 하루 종일 편안한 ‘링크버즈 핏(LinkBuds Fit)’
‘링크버즈 핏’은 ‘핏(Fit)’이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온종일 착용해도 내 귀에 꼭 맞춘 듯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하는 이어폰입니다. 갈고리 모양 디자인의 에어 피팅 서포터로 귓바퀴에 꼭 들어맞아 이어폰이 잘 빠지지 않으며, 실리콘 재질의 소프트 피팅 이어팁으로 착용감이 부드럽고 편안하죠. 주변 사운드도 자연스럽게 들려주기 때문에 이어폰을 빼거나 음악 재생을 멈추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오디오의 명가 소니에서 선보이는 만큼 고급스러운 사운드는 기본인데요. 8.4mm 크기의 다이나믹 드라이버 X를 탑재해 사운드 표현력이 넓고 풍부하며, HRA(Hi-res Audio)와 LDAC, 고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을 지원해 원음에 가까운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여기에 더해 사운드 커넥트 앱에서 주변 소리 모드, 이퀄라이저 등을 내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커스터마이징 해보세요. 그리고 케이스 디자인도 고급스러운 대리석 패턴의 화이트, 그린 컬러 외에 유광 마감으로 세련된 블랙, 바이올렛으로 선택의 재미를 더했답니다.
특히나 바이올렛은 세계적인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링크버즈 핏 바이올렛에는 그녀의 앨범 <SOUR>와 <GUTS>의 프로듀서와 함께 최적의 사운드로 튜닝한 사용자 지정 이퀄라이저(EQ)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특별하니 놓치지 마세요!
▶ 안정적인 착용감과 편안함 제공 링크버즈 핏(LinkBuds Fit)
Never Stop Music! 집에서도, 외출 중에도 끊김 없는 ‘링크버즈 스피커(LinkBuds Speaker)’
‘링크버즈 스피커’는 링크버즈 시리즈의 첫 스피커 제품으로 이어폰과 연동이 된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집에서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 외출을 해야 할 때! 반대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집에서 더 생생한 사운들로 즐기고 싶을 때! 이어폰과 스피커를 자유롭게 오가며 음악을 들을 수 있답니다!
음악을 듣고 있던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고 닫으면 방금 전까지 듣고 있던 음악이 스피커로 연결되어 끊김 없이 들을 수 있게 되는데요. 이어폰과 스피커를 오가며 기기를 직접 조작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버린 것이죠. 링크버즈 이어폰 사용자는 물론 WH-1000XM5 또는 WF-1000XM5를 보유한 사용자도 링크버즈 스피커가 제안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답니다.
스피커의 사운드 역시 풍부한 음향을 자랑합니다. 우퍼와 트위터의 2 Way 스피커 구조에 두 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균형 잡힌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음향 확산 프로세서가 적용돼 약 520g의 가볍고 작은 크기에도 공간을 가득 채우는 생생한 청취 경험을 선사하죠. 소니의 블루투스 스피커 가운데 최상의 통화 품질이라는 것도 링크버즈 스피커의 장점인데요. 스피커 상부의 마이크와 에코 제거 기능으로 어떤 방향에서도 음성을 선명하게 포착해 고품질의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합니다.
▶ 하루 종일 끊김 없는 편안함 링크버즈 스피커(LinkBuds Speaker)
링크버즈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사운드커넥트 앱!
사운드커넥트 앱은 소니의 스마트 오디오 기기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랍니다.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오토 스위치(Auto Switch)’인데요, 이어폰과 스피커 간의 전환을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것입니다.
즉,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으면 끊김 없이 링크버즈 스피커에서 음악이 바로 재생됩니다. 반대로 스피커로 음악을 듣다가 외출 시 이어폰을 착용하면 즉시 이어폰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죠.
사운드 커넥트 앱에서 오토 스위치 기능을 설정하면,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 번거롭게 조작할 필요 없이 바로 음악, 영상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외에도 개인 취향이나 환경에 맞게 음질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음, 중음, 고음을 각각 조절해 음악 장르에 어울리는 사운드를 극대화할 수 있죠. 또 오디오 명가 소니의 고음질 기술과 결합해 원음에 더 가까운 풍부한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프로필을 설정하면 다양한 상황에서도 최적의 음질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답니다.
요즘 우리는 음악, 팟캐스트, 유튜브 등 콘텐츠가 없는 일상을 상상하기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음악은 우리 일상에 깊숙이 파고들어 이젠 생활의 일부가 되었죠. 링크버즈 시리즈로 매순간 음악과 함께하면서도 항상 소통이 가능한 열린 라이프스타일의 기회가 펼쳐졌습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끊김 없는 음악으로 일상을 보다 특별하게 해 주는 링크버즈 라이프를 경험해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