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한층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감성 가득한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캠프닉’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캠프닉은 캠핑(Camping)과 피크닉(Picnic)을 결합한 말로, 숙박 대신 도시 근교에서 가볍게 즐기는 당일치기 캠핑을 뜻합니다. 시간 부담은 줄이고, 감성과 여유는 그대로 챙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 방식이죠.
오늘은 가을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캠프닉 명소와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전라북도 정읍 내장야영장
내장야영장은 울긋 불긋 단풍으로 유명한 정읍 내장산국립공원에 위치한 야영장이랍니다. 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이용 가격이 저렴하고 관리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는 것이 큰 장점이죠.
하우스 야영장과 자동차 야영장이 모두 마련되어 있어 차박과 숙박 모두 가능합니다. 놓칠 수 없는 감성 포인트 중 하나는 야영장 바로 앞에 계곡이 흐른다는 점인데요. 덕분에 가을에 단풍을 보며,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힐링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충청북도 단양 도담삼봉
단양의 도담삼봉은 ‘스텔스 차박’으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넓은 주차장과 노지가 마련되어 있어 차를 몰고 가기에 어렵지 않은데요, 사람도 많이 붐비지 않아 조용히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쉴 수 있답니다. 낮에는 단풍과 푸른 강물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별이 가득한 하늘을 만나볼 수 있어 낭만 가득한 숨겨진 명소!
도담삼봉은 조선시대 화가과 시인들까지 작품을 남길 만큼 아름다운 장소라고 하니 가을 캠프닉으로 꼭 다녀와보세요.
경기도 화성 덕우저수지
덕우저수지는 화성 봉담에 위치한 노지 캠핑 장소입니다. 수도권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에요. 산책길이 잘 마련되어 있고 유료 낚시터도 운영되고 있어 휴식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혼자 방문해 저수지를 바라보며 물멍을 하거나, 낚시를 즐기는 것도 가능해요. 서울 근교의 캠프닉 장소를 찾고 계셨다면 이번 가을 덕우저수지에 들러보세요.
가을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캠핑 & 캠프닉 명소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각 공간마다 분위기와 위치가 달라 취향에 맞게 골라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캠프닉을 준비해볼 차례죠. 아래에서 가을 캠프닉에 꼭 챙기면 좋은 필수템 3가지를 추천드릴게요!
극강의 베이스, 소니다운 사운드 얼트 필드 3 (ULT FIELD 3)
감성에서 음악은 빼놓을 수 없죠!
차 안에서든, 한적한 야외에서든 음악이 더해지면 분위기가 훨씬 감성적으로 바뀌는데요. 소니 얼트 필드 3는 캠프닉에 제격인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 깔끔한 스탠다드 사운드부터 베이스 극대화 사운드까지 자유롭게 전환 가능
- 주변 소리에 맞춰 자동으로 사운드가 조절되는 음장 최적화 기능 지원
- IP66/67 방진·방수 등급과 일상생활 충격 방지로 강한 내구성!
얼트 필드 3의 기본 사운드는 균형 잡힌 깔끔한 음질인데요, 본체의 ULT 버튼을 누르면 음악의 출력과 베이스가 강화되어 강력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요.
야외나 소음이 있는 공간에서는 외부 환경을 감지해 자동으로 음역대를 조절합니다. 저역대는 낮추고 중고역대를 강조해 보컬이 또렷하게 들리도록 해주는 거죠.
무엇보다 IP66/67 방진·방수 기능과 충격 방지 기능으로 내구성이 뛰어나서 캠핑장, 수영장, 바닷가, 계곡 등 어디서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몰입의 정점! ‘노캔’ 헤드폰 WH-1000XM6
가족,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도 좋지만, 때로는 나만의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여유도 필요하죠? 나홀로 캠프닉을 떠난다면 어떤 방해도 없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럴 땐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6가 딱입니다.
-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3와 12개의 마이크로 고요함을 넘어 정적을 선사하는 극강의 노이즈 캔슬링
- 신형 드라이버가 만들어내는 섬세한 고품질 사운드
- 어디든 휴대할 수 있는 폴더블 디자인과 마그네틱 케이스
WH-1000XM6는 전작 WH-1000XM5보다 4개 늘어난 총 12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보다 정밀하게 소음을 걸러내는 진화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3로 실시간에 가까운 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을 경험할 수 있어요.
사운드도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드라이버는 가볍고 견고한 돔 구조와 통기형 보이스 코일 보빈을 통해 풍부하고 디테일한 고품질 음향을 선사해요.
WH-1000XM6가 캠프닉에 적합한 또 다른 이유는 휴대성입니다. 폴더블 디자인으로 작게 접어 보관할 수 있고, 전용 케이스는 이전보다 더 작아졌어요. 덕분에 가방에 쏙 넣어 다니기 간편합니다.
일교차 걱정 없는 신개념 웨어러블 온도 조절기, 레온 포켓 프로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일교차가 큰 날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캠프닉은 대부분 야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일교차에 대비하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제품이 바로 레온 포켓 프로!
- 신체 표면을 직접 식히거나 따뜻하게 하는 신개념 웨어러블 온도조절기
- 일교차가 심한 날, 주변 환경 변화를 감지해 최적의 온도로 자동 제어
- 넥 밴드로 신체에 고정되어 자유로운 두 손
레온 포켓 프로 (REON POCKET PRO)는 뒷목 아래 피부에 부착해 더울 때는 시원한 쿨 (COOL )모드, 추울 때는 따뜻한 웜 (WARM) 모드로 신체 표면 온도를 조절해주는 신개념 웨어러블 온도조절기입니다. 선풍기나 에어컨처럼 바람을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신체 접촉부의 온도가 환경에 맞춰 변화하는 방식인데요.
SMART COOL / SMART WARM 모드를 사용하면 본체에 내장된 7개의 센서가 사용자의 옷 속과 주변의 온습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온도를 제어합니다. 또, 레온 포켓 태그를 연동하면 더 정밀한 스마트 모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더욱 편리한 사용을 위해 디자인도 개선되었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켜지 않아도 본체 측면 버튼으로 기본 조작이 가능하고, 넥 밴드는 3중 튜브 구조로 고정력과 유연성을 모두 갖췄습니다. 피부에 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실리콘 고무로 마감했고 밴드 양 끝에는 실리콘 밴드 확장부를 추가하여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입니다.
가을에 어울리는 캠프닉 명소와 함께 챙기면 좋은 필수 아이템까지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눈 깜빡하면 지나가 버리는 짧은 가을, 아쉬워하기 전에 소니 제품과 함께 캠프닉의 감성을 만끽해보세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