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날씨가 부쩍 선선해지며, 바람 끝에 가을 향기가 느껴지는 10월입니다. 공기도 맑고 하늘도 높아,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이죠.
1년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달로 꼽히는 10월.
여러분은 여행지에서 낮과 밤, 어느 시간에 관광하는 것을 더 좋아하시나요? 푸른 하늘 아래 활기찬 낮의 풍경을 즐기시나요, 아니면 도시의 불빛과 고요함이 감도는 밤의 정취 속을 더 선호하시나요?
가을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10월의 여행, 지금 스타일지기와 함께 랜선으로 떠나보시죠!
2025 여행 트렌드? 노크투어리즘(Noctourism)!
최근 밤의 풍경과 여유로움을 즐기는 ‘노크투어리즘(Noctourism)’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노크투어리즘은 야행성(Nocturna)과 여행(Tourism)의 합성어로, 야경 감상이나 야시장 구경 등 밤 여행의 매력을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
이미 국내에서는 한강공원, 남한산성, 경복궁 야간 개장 등 도심 속 야경 스팟을 찾아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노크투어리즘 트렌드에 맞추어 밤에 여행하기 좋은 해외 관광지 4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
화려함과 고요함의 양면 매력, 홍콩 빅토리아 피크&킹스로드 골목

홍콩의 도심은 사람들에게 일명 ‘빌딩 숲’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수많은 빌딩이 모여 있는 이곳은 밤 늦게까지 빛을 내며 화려한 야경을 자랑합니다.
도시 야경을 즐기기 위해 꼭 들려야 하는 장소로 빅토리아 피크 (Victoria Peak))가 있습니다. 빅토리아 피크에서는 홍콩 섬, 구룡반도, 빅토리아 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특히 밤에는 전망대 스카이 테라스 428 방문을 추천합니다.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에서 야경 감상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


빌딩 사이를 지나 발길을 옮기게 되면 새로운 홍콩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킹스로드(King’s Road) 골목을 만날 수 있죠. 화려한 도심 뒤, 익청빌딩 근처 골목의 여유로움을 즐기며 홍콩 현지 매력을 느껴보세요.
세월이 담겨있는 아름다움, 파리 센 강

파리 센 강(La Seine)은 유니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명소입니다. 센 강을 가로지르는 퐁네프 다리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죠. 강을 따라 걷거나 크루즈를 타고 주위를 둘러보다 보면 파리의 유명 건축물들을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 센 강의 고요한 물결과 황금빛 에펠탑 야경을 함께 감상해 보세요.
유럽 3대 야경 명소, 헝가리 부다페스트


헝가리 북서부에 위치한 부다페스트(Budapest)는 프랑스 파리, 체코 프라하와 함께 유럽 3대 야경으로 손꼽히는 여행지입니다. 강변을 배경으로 보이는 헝가리 국회의사당은 웅장함을 자랑하며 그 옆을 지나가는 노란색 트램은 건물의 황금빛과 함께 감성을 더욱 자극합니다.
붉은 홍등이 빛을 내는 마을, 대만 지우펀


대만 지우펀(Jiufen)은 작은 상하이라 불리는 마을입니다. 여행객 사이에서는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배경으로 잘 알려져 있죠. 골목의 풍경과 먹거리는 현지 느낌을 그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특히 거리에 달려있는 수많은 홍등이 특징인데요. 오후 5시 즈음부터 홍등에 불이 들어오며 더욱 아름다운 지우펀의 모습과 예스러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미래형 렌즈로 야경을 더욱 선명하게, 소니 SEL2470GM2

- 695g 가벼운 무게, F2.8 고정 조리개 표준 줌 렌즈
- 고성능 쿼드 XD 리니어 모터로 초정밀 AF 성능 구현
- 나노 AR 코팅 II 기술로 렌즈 플레어 및 고스팅 최소화
SEL2470GM2는 여행지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줌 렌즈입니다. G Master의 광학기술로 압도적인 해상력을 제공하며 F2.8 밝은 조리개로 빛을 섬세하게 다루어야 하는 야간에도 감도 높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XD 리니어 모터 4개와 플로팅 포커스 메커니즘 탑재로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자랑합니다. 여행지의 풍경을 작품으로 남길 수 있는 SEL 2470GM2와 함께 지금, 노크투어리즘의 세계로 한 걸음 들어가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소니 G Master 렌즈 사진을 통해 세계 야경 명소를 살펴보았습니다. 밤 여행에서 마주하는 멋진 야경은 낮 여행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날씨를 마주하기 좋은 계절 10월, 소니 G Master 렌즈와 함께 아름다운 밤 여행을 떠나보세요!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