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선으로부터 자유를 선사하는 완전 무선 이어폰에 대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11월에 새로운 차원의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을 출시했습니다. WF-SP900은 소니가 새롭게 개발하고 생산한 전용 초소형 밸런스드 아마추어(BA)를 적용해 유선 제품 수준의 선명한 고음질 사운드를 구현하며, IP65/IP68 등급의 강력한 방진∙방수 성능으로 수영용 이어버드를 장착하면 수중에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완전 무선 이어폰 SP900에 대해서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음질 BA 사운드
블랙, 옐로우, 화이트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WF-SP900은 소니 자체적으로 설계 및 생산하는 초소형 고감도 고음질 밸런스드 아마추어(BA)를 탑재하여 슬림한 크기에도 뛰어난 사운드를 구현하며, 완전 무선에서도 마치 유선 수준의 고음질 감상이 가능합니다.
소니 BA 드라이버만의 특수한 구조인 다이렉트 드라이브 구조(Direct Drive Structure)와 T형 아마추어(T-shape Armature)가 적용되어 보다 안정적인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여 보컬 대역 중심의 튜닝으로 선명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소리를 제공하는데요.
또한, 블루투스 연결 시 음질 또는 연결 품질 우선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음질 우선으로 선택할 경우 ACC 코덱으로 변경되어 좀 더 수준 높은 음질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음질 설정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사용하면 이어폰의 음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마이크를 활용하여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주변음 모드, 다양한 프리셋 기능과 5BAND 사용자 모드를 지원하는 이퀄라이저, 별도의 저음을 제어할 수 있는 CLEAR BASS, 연결 및 음질 우선순위를 결정할 수 있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곡 없는 저음 및 섬세한 고음 대역을 세팅 할 수 있어 클래식 사운드 감상에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알맞은 이퀄라이저(EQ)를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은 필수로 설치해야겠네요.
#안정적인 연결성
WF-SP900은 블루투스 시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서 안테나의 구성과 부품의 최적화 배치로 안정적인 좌우 연결성을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통신 시 수신 데이터 버퍼를 최적화하여 동영상 시청 시 발생할 수 있는 딜레이를 최소화하였습니다.
#IP65/IP68 등급의 강력한 방진∙방수 지원
IP65/IP68 등급의 강력한 방진∙방수 성능을 지원하여 비나 눈이 오는 상황이나 단순한 땀은 물론 심지어 바닷속에도 잠수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수심 2m에서 30분간 사용이 가능한 완벽한 방수로 물속에서도 자유로운 구동이 가능하여 수영장이나 바다에서 수영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음악 감상을 멈추지 마세요.
#스마트폰 없이 단독 재생
WF-SP900의 가장 놀라운 기능 중 하나는 최대 960곡* 탑재가 가능한 내장 4GB 메모리를 적용하여 별도의 스마트폰 없이도 단독 재생이 가능하며, 특히 블루투스 연결이 어려운 수중 연결이나 보다 가볍게 달리고 싶은 런닝 등에 최적화되어 있어 운동 중에 특히 빛을 발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템이라고 할 수 있네요.
더불어 플레이어 모드 시 배터리는 최대 6시간동안 플레이 가능하며 전용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21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시 최대 3시간 연속 재생은 물론 추가 충전으로 12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풍성한패키지
WF-SP900은 이어폰 본체 이외에 전용 액세서리를 모두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영 중 이어폰 분실을 대비한 좌우 이어폰 본체를 서로 연결하는 별도의 러쉬 코드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귀 크기와 형태에 따른 2가지 크기의 아크 서포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영용 롱 이어피스 4가지 사이즈와, 하이브리드 이어피스 4가지 사이즈로 상황과 귀 크기에 맞는 이어피스를 선택할 수 있어 착용감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WF-SP900은 장시간 사용을 위한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귀에서 쉽게 빠지지 않으며 유닛 당 7.3g으로 매우 작고 가벼워 착용감이 뛰어납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제품 자체의 좌우 이어폰의 탭 센서를 가볍게 두 번 탭 하면 볼륨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으며 본체 버튼을 누르면 재생 및 일시정지, 노래 변경, 주변 소리 모드, 플레이어/헤드폰 모드 등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센서를 통해 귀에서 이어폰을 뽑기만 해도 자동으로 음소거가 되며, 귀에 다시 꽂으면 자동으로 플레이가 됩니다.
이외에도 최대 8대의 기기에 대한 페어링 정보를 저장하는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기들은 한번만 페어링 해 두면 다음 번 연결 시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완전 무선 이어폰 WF-SP900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소니 자체에서 설계 및 생산하는 BA드라이버를 탑재해 무선의 한계를 뛰어넘는 음질과 IP65/IP68 등급의 강력한 방진∙방수기능으로 물속,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WF-SP00으로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음악을 멈추지 않고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