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일상을 떠나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주는 여행. 이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는데요. 혼자 떠난 여행에선 말동무가 되고, 연인과 함께 하는 여행에선 사랑의 세레나데가 되는 것처럼 여행의 감성을 더욱 더해주는 건 단연 음악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헤드폰을 쓰고 음악을 듣는다고 해도 주변 소음과 섞이면 제대로 음악을 감상하기 힘들죠. 조용하고 잔잔한 음악일수록 더욱 그럴 텐데요. 여행 중 타게 되는 비행기나 차량에서 나는 중저음의 엔진 소리와 주행음 또한 음악 감상을 방해하곤 합니다.
시끄러운 소음에서 벗어나 어디에서든 온전히 나만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 여행 메이트로 어떠한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여행의 처음과 끝을 함께하는 WH-1000XM3
여행의 출발지인 공항, 그런데 공항을 찾은 수많은 관광객들로 인한 소음 때문에 출발 전부터 피곤을 느끼기도 합니다. WH-1000XM3는 기존 모델 대비 20g 감량된 255g의 WH-1000XM3는 캐리어든 백팩이든 작은 공간만 있어도 충분 소지할 수 있답니다.
WH-1000XM3는 현존하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중 가장 우수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헤드폰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기존 1000X 시리즈에 비해 가장 크게 개선된 부분은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을 탑재해 전작보다 4배 더 빠른 프로세싱 능력으로 압도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 구현합니다.
외부의 노이즈를 세밀하게 파악해 이를 상쇄하는 반대파를 빠르게 내보냄으로써 더욱 완벽하고 이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자유롭게 주변 소음을 컨트롤 하여 여행의 처음과 끝 어느 순간 에서나 진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음질 또한 크게 향상되었는데요.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은 32bit Audio Signal Processing과 DAC + AMP를 동시에 처리하여 완벽한 음질을 구현합니다. WH-1000XM3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정적 속에서 무손실 초고음질 음원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노이즈 캔슬링이 반복적인 저음에만 효과적으로 반응하는데 반해 QN1은 비행기 내의 저음역대 소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듣게 되는 길거리 소음이나 사람의 목소리 등 중고 음역대의 다양한 노이즈까지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머리 크기, 헤어스타일과 안경 착용 등 개인 맞춤형 NC 최적화를 진행함으로써 사용자에 따른 가장 이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보여줍니다.
사용자의 행동 및 사용 환경에 따라 가장 이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실현하는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다양한 음장 조절(사운드 위치 제어, 서라운드, 이퀄라이저 등)이 가능한 '헤드폰 사운드 설정'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주변 소리 모드(음성)’가 활성화되어 대화를 나누기 위해 귀찮게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됩니다. 헤드폰의 오른쪽 하우징에 손을 대면 음악 소리가 일시적으로 줄어드는 ‘퀵 어텐션’ 기능 덕분에 누군가 말을 걸어오면 음악 소리를 줄이고 음성에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퀵 어텐션 외에도 헤드폰 오른쪽 하우징에는 터치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터치 패드를 두 번 터치 시에는 음악을 재생하고, 상-하-좌-우로 손가락을 가볍게 끌어주면 볼륨 조절 및 곡 변경이 가능합니다.
WH-1000XM3이 가진 모든 기능은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 손으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안드로이드, IOS 버전 앱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기내에서 즐기는 나만의 휴식, 노이즈 캔슬링
복잡한 탑승 수속을 끝내고 이륙한 비행기에서 나를 괴롭히는 소음! 비행기 안에서 잠을 청하려고 눈을 감았는데 아기 울음소리, 엔진 소음 소리가 생생하게 들려와 잠을 이룰 수 없는 적 있으실 텐데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의 진가는 부푼 마음을 안고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즐거운 여행에서 발휘됩니다.
대기압 최적화 기술이 적용되어 비행 중에도 소음 없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WH-1000XM3 헤드폰 내부에 별도의 대기압 측정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고도 변화에 따른 대기압의 변화에 맞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더욱 향상시켜줍니다. 9시간 이상의 장거리 비행에서 고통을 부르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편안한 비행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되죠.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듀얼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스를 통해 완성됩니다. 신호처리 지연을 감소시켜 하우징 안팎으로 보다 정밀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손실 압축 음원의 음질을 높여주는 디지털 사운드 강화 기술인 DSEE HX,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한 LDAC과 apt-X HD 코덱 등이 지원되어 블루투스에서 느낄 수 없었던 고음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의 구조도 전면적으로 바뀌어 착용 시 머리에 뜨지 않는 스타일을 완성시켜줍니다. 단위 면적 압력을 고려해 장시간 여행 중 착용해도 피로감이 적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날씨나 일정 확인 등의 음성 명령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USB-C type을 통해 10분 충전으로도 최소 5시간 이상 무선 음악 감상이 가능해 장거리 여행도 걱정 없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